▒ 강좌 ▒/★안드로이드

갤럭시S2에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 완벽하게 설치하기

줄루형님 2011. 9. 23. 00:22

갤럭시S2이외에 삼성전자에서 출시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다양한 무료앱이 제공되어 스마트폰의 활용성을 높혀 주었는데요. 이중 가장 유용한 앱을 꼽으라면 바로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 앱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특권인 아이나비 3D 무료 네비게이션덕분에 기존에 차에 사용하던 덩치큰 네비게이션은 중고로 처분해서 다른 필요한것을 구입하는데 사용했는데요.


의외로 주변에 갤럭기S2 사용하는 분들은 많은데 무료로 제공되는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은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 않아 물어보니 설치가 어렵워서 그냥 포기했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아 갤럭시s2 및 갤럭시S , 갤럭시탭, 갤럭시 플레이어등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 완벽 설치 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갤럭시s2 이외 삼성전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아이나비 3D 완벽설치법



갤럭시S2에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네비게이션 구동앱을 가장 먼저 설치하여야 합니다.

아이나비 3D 앱은 삼성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니 삼성Apps 앱을 실행해 줍니다.



삼성 앱스토어에 접속이 되면 카테고리 탭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검색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나비" 를 검색하셔도 무방합니다.


카테고리 중 네비게이션을 선택합니다.


네비게이션 앱중 가장 먼저 아이나비 3D 앱이 보이네요.  선택하여 줍니다.


아이나비 3D 앱 상세페이지에서 상단의 내려받기 버튼을 선택하여 주면 

자동으로 다운로드가 시작되고 설치까지 모든 과정이 일사천리로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앱 설명페이지의 상단에 실행버튼 또는 메뉴화면에 설치된 아이나비3D 아이콘을 선택하여 실행이 가능합니다.

일단 아이나비 앱을 설치하였으니 실행해 보겠습니다.


아이나비 3D 앱만 설치된 상태로 네비게이션 맵을 설치하여야 사용가능하다는 경고 팝업이 뜹니다.

일단 맵을 추가로 설치하여야 하니 '아니오'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종료 합니다.


아이나비 맵 데이터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데이타케이블로 PC와 갤럭시S2가 연결 되어야 합니다.

테이타 케이블로 PC와 갤럭시S2를 연결해 주세요.



상단의 상태바를 드래그하여 아래로 내려줍니다.

데이타케이블이 연결된 상태이니 이동식디스크로 사용을 해야 하니 USB 연결됨 항목을 선택하여 주세요.


USB 저장소 사용을 선택합니다.


확인을 눌러 주면 이제 갤럭시S2가 이동식 디스크로 인식됩니다.


아이나비 3D용 맵데이타를 설치하려면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아이나비 매니저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여기서 부터는 웹으로 작업되니 익스플로러를 이용해 주세요.


아이나비 홈페이지 : http://www.inavi.com

아이나비 홈페이지에 로그인 항목아래에 아이나비 매니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필수) 혹시 아이나비에 아이디가 없는 분들은 회원등록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아이나비 매니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하시는 윈도우 버전에 맞는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로그인이 안된 상태면 로그인 창으로 이동합니다. (로그인이 되었다면 통과)


아이나비 매니저 프로그램을 실행할지 저장할지 확인합니다. 실행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다운로드 후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아이나비 매니저가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생략합니다.


아이나비 매니저 설치가 완료되면 실행하여 줍니다.


아이나비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줍니다.


아이나비 매니저 메인화면에서 최신버전 원클릭 업그레이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나비 3D 맵데이타를 설치할 메모리 위치를 지정합니다.

갤럭시S2에 할당된 이동식디스크를 지정해 줍니다.


처음 설치하는 경우이므로 기기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예를 클릭해 주세요.


갤럭시S2가 정상 등록되었습니다. 이제 하단에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자...이제는 모든 맵 데이타가 설치되도록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시간이 좀 걸리니 커피 한잔 하세요~~!!


아이나비 3D 맵 업데이트가 끝났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아이나비3D 네비게이션이 구동 되는지 확인해 봐야 겠죠.


갤럭시S2에서 이동식 디스크 사용을 취소해 줍니다.


메뉴에서 아이나비3D 를 실행아여 줍니다.


아이나비 3D 네비게이션 사용에 대한 간단한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제 갤럭시S2를 이용해서 국내 최고의 네이게이션인 아이나비3D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아이나비 3D를 사용종료하실때는 반드시 취소버튼을 눌러서 종료메뉴를 통해 종료하셔야 합니다.

일반 앱처럼 홈버튼을 눌러서 종료하시면 백그라운드에서 구동되어 시스템의 심각한 속도저하를 가져옵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구입하셔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할 수 있도록 정말 꼼꼼하게 설명하다보니 내용이 많이 길어졌습니다. 

아직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요.


여담이지만 혹시라도 갤럭시S2 네이게이션 덕분에 차량용 네비게이션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저에게 기부 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과 일반 네비게이션의 성능 및 경로탐색 정확도 비교 리뷰도 좀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아이나비 맵을 제외한 맵피맵, 지니맵등 타 맵이 내장된 네비게이션을 기부해줄실 수 있는 분들은 많은 연락 부탁 드립니다.

 

 

 


소셜미디어
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