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갤럭시S2, 베가레이서 구동확인한 구글마켓 3.1.3 최신버전 수동업그레이드 하기

줄루형님 2011. 9. 20. 13:58

9월 초 안드로이드OS의 앱스토어인 구글마켓이 버전 업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업그레이드 된 구글마켓은 태블릿 OS인 허니콤과 스마트폰용인 진저브레드의 호환성을 가장 중요시 하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구글마켓 최신버전인 3.1.3 버전은 기기별 호환성 문제로 인해 대부분의 스마트폰에서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 기기중에서도 일부는 자동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갤럭시S2와 베가레이서는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사용해보니 조금 무거운 감은 있지만 UI가 상당히 깔끔하고 직관적으로 앱을 검색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 아직 업그레이드가 되지 않은 갤럭시s2와 베가 레이서에도 구글마켓 3.1.3버전을 설치해보았습니다.

호환성 문제가 있을 줄 예상하였지만 갤럭시S2와 스카이 베가레이서에서 정상 구동되는것을 확인하였습니다.

 

구글 마켓 3.1.3 버전을 빠르게 사용해 보고 싶은 분들은 구글마켓 3.1.3 수동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시어 새로운 구글마켓을 경험해 보세요.

 

구글마켓 3.1.3 APK 다운로드  

market.android.vending-3.1.3.apk

설치방법은 다운로드 받으신후 스마트폰의 이동식메모리에 복사하여 설치하시거나 스마트폰에 등록한 gmail 계정으로 파일첨부하여 메일 전송한 후 메일에서 직접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로 보내서 설치하는 것이 더 편리하더군요. ^^)

 

 

 

구글마켓 3.1.3 버전 살펴보기

 

 

 

구글마켓 3.1.3버전의 메인화면 입니다. 추천앱을 아주 직관적으로 보여줍니다.

구글마켓의 가장 큰 변화는 바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도입입니다. 추천앱을 비롯하여 많이 팔린앱,새로 주목받는 앱등 사용자 중심의 카테고리 UI를 도입하여 관심분야의 앱을 더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이 점이 가장 맘에 들더군요.

 

   

인기 유료앱과 무료앱 카테고리입니다.

각 카테고리의 리스트 방식은 모두 동일한 리스트 형태를 갖추었고 각 카테고리별 리스트 순서는 기본적으로 순위를 기준으로 출력이 되어집니다.

 

 

 

최고 매출앱과 새로운 인기 유료 앱입니다.

 

  

새로운 인기 무료앱과 핫 이슈 앱 카테고리 입니다.

마켓의 UI가 상당히 직관적으로 바꼈다는 것이 맘에 드시나요 ??

 

구글 마켓 3.1.3 에서 앱설치 하기 및 변화 됨점 살펴보기

 

 

☞ 앱 설치하기

 

 

앱 설명 페이지의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동의 및 다운로드 화면이 표시되고 최종적으로 설치를 원하면 동의 및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파일이 다운로드 된 후 자동으로 설치가 끝나면 실행버튼이 실행 / 제거버튼이 표시 됩니다

 

실행하시면 다운받아 설치한 앱이 바로 실행되어집니다.

 

☞ 앱 검색하기

 

 

앱 검색 기능은 기존에 방식과 크게 차이 없습니다. 단지 검색되어진 앱의 정보가 더욱 직관적으로 보여지네요.

 

 

☞ 구글마켓 3.1.3 의 변화된 점

 

  

설치된 앱보기 기능이 메뉴로 이전 구성되었습니다. (환경설정은 이전 버전과 동일하네요.)

 

 

 

구글마켓에서 바로 앱삭제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습니다.

설치된 앱의 경우 실행 버튼과 제거버튼이 동시에 존재합니다.

 

앱 상세 설명에 이전에는 연관 앱을 보여주었는데 3.1.3에서는 콘텐츠 등록자의 다른 앱을 보여줍니다.

 

이상 구글마켓의 수동설치 방법과 변경된 구글마켓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일부는 새로 변경 된 구글마켓이 조금 무겁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시던데요. 많은 컨텐츠들이 리스트업 되니 보니 이전 버전 만큼 빠릿하다는 느낌은 들지 않았지만 사용자 중심의 UI는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지금 수동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가 되겠지만 새로운 것은 언제든 빨리 써봐야 바로..스마트폰 쓰는 재미가 아닐까하며 지금 바로 구글마켓 최신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해보세요~!!

 

 

market.android.vending-3.1.3.apk
3.21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