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베가레이서 카톡과 메일확인이 실시간으로 안될경우 대처법 - 안드로이드 팁

줄루형님 2011. 9. 2. 13:44

현존 최고의 스펙을 가진 스카이 베가레이서 역시 사용해보니 정말 빠르고 만족스러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 스럽게 사용하고 있지만 다른 스마트폰과 달리 베가레이서는 무선인터넷이 접속되어있다 해도 잠금화면 상태가 되면 실시간으로 카톡 및 마이피플 그리고 메일확인등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가끔 주변분들로 부터 카톡을 씹어먹는다는 오해를 좀 많이 받고 있어서  도대체 원인이 무엇일까 확인해 보았는데요.

이 부분은 스카이 베가레이서의 제품결함은 아니고요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요금제가 다르다 보니 설정하는 환경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주로 3G 데이타 종량제를 사용하거나 저처럼 3G 데이타를 아예 사용하지 않고 와이브로를 통해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경우 베가레이서 설정에서 3G데이타를 차단해 놓고 WI-FI만 사용하는 분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바로 wi-fi 절전모드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베가레이서는 잠금화면이 되면 전원 절약을 위해 Wi-FI를 자동으로 종료하고 잠금이 풀리면 WI-FI가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결론적으로 WI-FI만 사용하는 분들은 잠금화면이 되면 WI-FI가 자동으로 단절이 되니 PUSH서비스를 전혀 받을 수 없게 되는 것이죠.

 

그럼 어떻게 하면 베가레이서의 와이파이 절전모드를 해제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홈화면에서 본체의 설정 버튼을 선택하여 줍니다.

 

하단에 팝업으로 시스템 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항목중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시스템 설정항목중 무선 및 네트워크 항목을 선택합니다.

 

무선 및 네트워크 설정 항목중 WI-FI 설정을 선택합니다.

 

WI-FI 설정 메뉴가 표시되면 본체에 설정 버튼을 선택하여 줍니다.

 

하단에 보조메뉴가 팝업되면 고급항목을 선택하여 줍니다.

 

Wi-FI 설정의 고급항목에 WI-FI 절전정책을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값은 화면이 꺼질때로 체크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절전모드로 전환안함으로 선택하여 주면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항시 WI-FI가 작동합니다.

 

 

이제 잠금화면이 되어도 항시 와이파이가 접속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실시간 푸쉬를 이상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3G 무제한 쓰시는 분들은 이 설정을 변경하실 필요없구요. 저처럼 3G데이타를 사용하지 않고 무선인터넷만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끝으로  설정을 바꾸면 배터리가 빨리 소진되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실제 와이파이를 항시 켜놓더라도 와이파이는 상당히 저전력을 소모하므로 크게 배터리 사용량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중 가장 많은 소비를 하는 것은 바로 화면이거든요. ^_^

 

즐거운 스마트폰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