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KT용 아트릭스 스마트폰에 SKT 데이타쉐어링 사용하기

줄루형님 2011. 7. 26. 15:40

요즘 출시되는 스마트폰 및 피처폰은 모두 유심(USIM)이동성을 통한 자유로운 기기 변경이 가능합니다.

USIM을 사용하는 SKT와 KT는 통신사 구분없이 자유롭게 단말기를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기도 하지만 아직까지 통신사 전용모델 또는 같은 모델이라도 통신사를 구분하여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가끔은 USIM 이동을 타 통신사 전용단말기를 사용하면 일부 기능들이 제한되기도 합니다.

 

 

모토로라 듀얼코어 스마트폰 아트릭스 (SKT와 KT용으로 출시 되었음)

 

 

얼마전까지 통신사들이 상당히 인심쓰면서 제공하였던 데이타쉐어링 서비스 SIM 카드를 사용하므로 일반 USIM 사용하듯이 공기기에 꽂기만 하면 무제한 데이타를 사용할 수 있어 인터넷만 되면 무궁무진한 기능을 쓸 수 있는 스마트폰 공기기를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에게는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얼마전 출시된 모토로라의 듀얼코어 스마트폰인 아트릭스 KT용을 테스트하기 위해 SKT 데이타 쉐어링 SIM을 사용하여 3G인터넷을 사용해 보려고 하였는데 왠일인지 3G인터넷 접속이 되지 않더군요.

 

 

 

 

하지만 이 문제을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얼마전 KT용 디자이어HD를 사용할때도 같은 문제가 있어서 확인했던 내용인지라 당시 해결했던 방법대로 해보니 역시나 정상적인 3G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그 답은 국내 제조모델과 달리 일부 외산 제품들의 경우 3G 인터넷 설정에 전용통신사의 설정값만 저장하여 제품을 출시하였기에 SKT 데이타쉐어링SIM을 이용하여 KT용 단말기를 사용할 때 SKT설정값이 없어 3G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럼 KT용 아트릭스에서 SKT용 데이타 쉐어링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아트릭스가 아니더라도 KT용 스마트폰에서 SKT데이타쉐어링을 사용하기 위한 설정은 다 같으니 다른 기종분들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홈 화면에서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

홈화면 하단에 서브메뉴가 나오면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항목중 무선네트워크 ->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모바일 네트워크 설정항목 중 액세스포인트 이름 메뉴를 선택합니다.

APN(Access Point Name)항목이 비어 있습니다. 여기에 SKT설정값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메뉴 버튼을 눌러 보조메뉴가 나오면 새 APN을 선택합니다.

 

1번과 2번 항목만 설정값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른것은 절대 건드리지 마세요.!!

 

1번 설정값입니다. apn 이름이미 맘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알기 쉽게 sktelecom으로 했습니다. SKT 이런식으로 하셔도 됩니다.  (하는 사람 마음...^..^)

 

2번 항목 설정값입니다. 이건 반드시 web.sktelecom.com 이라고 입력합니다.

이거 틀리면 3G 인터넷 절대 안됩니다. +_+

 

취소버튼을 이용하여 APN리스트 항목으로 돌아오면 새로 추가한 sktelecom 설정이 생겼습니다.

선택해주세요.!!

 

 

상단에 보시면 Hspa (3G인터넷) 접속이 되었다는 아이콘이 표시되죠. ^_^

웹브라우저로 테스트 해보니 인터넷이 팡팡 터집니다. (사실 SKT 3G 많이 느립니다..ㅋ)

 

 

스마폰 공기기 사용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고 있어서 앞으로 데이타 쉐어링을 이용한 공단말기 이용이 늘것 같은데요.

혹시라도 타 단말기 이용시 3G 인터넷 사용에 문제가 있는 분들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바로 해결 가능하실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