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불량화소체크 이미지

줄루형님 2011. 9. 20. 19:09

스마트폰을 구입하면 가장 먼저 준비하는것이 바로 액정보호지와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해줄 케이스를 구입하시는데요.

이 것 보다 더 먼저 확인하셔야 할 것은 스마트폰의 불량유무를 테스트 하는것인데 일반적인 하드웨어 불량은 쉽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디스플레이에 있는 불량화소는 확인하기 어렵죠.


안드로이드 앱중 불량화소를 확인해 주는 앱이 있지만 대부분이 컬러만 화면만 보여주는 간단한 앱인지라 내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명암비등은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반 PC용모니터에서 불량화소체크를 전문적으로 해주는 노키아 모니터 불량화소체크 프로그램에서 테스트시 사용하는 이미지를 추출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맞게 조정하였습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 불량화소 및 명암비 확인 한번 해보세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용 불량화소 체크용 이미지 (800x480 해상도에 맞춘 이미지 입니다.)


불량화소체크이미지.zip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 하시면 됩니다. (V3Zip으로 압축하였습니다.)











끝으로,

최근 스마트폰에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의 성능중 명암비와 디스플레이의 반응속도에 대한 언급은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하지 않고 있습니다. 색감이 매우 좋다고 하는 슈퍼아몰레드를 사용하는 갤럭시S2의 경우 명암비가 7% 이상이더군요.

일부 스마트폰의 경우는 디스플레이 반응속도가 늦어 스크롤시 잔상이 많이 남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사실 매우 중요한 스펙정보라고 생각하는데 앞으로 스마트폰의 스펙정보에 디스플레이에 좀 더 정확한 스펙정보를 제공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접하는 것이 바로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이죠. ^_^


불량화소체크이미지.zip
0.14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