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아이튠즈 팟캐스트 1위 '나는 꼼수다' 갤럭시S2에서 구독청취 하기

줄루형님 2011. 10. 17. 01:32

요즘 아이튠즈 팟캐스트 시사부문 영광(???)1위가 바로 딴지라디오의 나는 꼼수다 입니다.

딴지일보가 워낙 유명하니 딴지 라디오의 방송 스타일은 굳이 말씀 드리지 않아도 느낌이 팍 오실텐데요.

딴지 라디오는 딴지일보의 총수인 김어준님을 필두로 전 민주당 국회의원 정봉주 그리고 시사평론가 김용민가 진행하는 인터넷 라디오 방송으로 현재 대한민국 대통령이신 이명박 각하 헌정방송으로 주된 내용은 현 정부의 정치에 관한 소설(??) 이야기 입니다.

 

아이튠즈 팟캐스트 시사부문 1위 '나는 꼼수다' 출연진

 

방송을 이끄는 김어준님의 입담으로 대한민국 공중파에서는 절대 들을 수 없는 시사 이야기를 거침없이 시원 시원하게 까발려 주기에 방송을 듣다보면 알쏭 달쏭했던 한국 정치인들의 꼼수를 이해할 수 있어 필자도 열심히 반복청취(??) 하고 있을 정도로 정말 잘 나가는 방송인데요.

 

필자가 아이폰을 통해 나는 꼼수다를 듣고 있다보면 주위에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이 방송 아이폰에서만 들을 수 있냐고 묻는 분들이 꽤 있으시더라고요.

아마도 아이튠즈를 통해 나는 꼼수다팟캐스트가 제공되니 아이폰 사용자만 청취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것 같은데요.

팟캐스트는 갤럭시S2 및 모든 안드로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구독청취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는 기종에 따라 팟캐스트의 청취방법이 다를 수 있는데요.

이번 강좌는 갤럭시S2 사용자를 위한 아이튠즈 팟캐스트 구독청취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튠즈 팟캐스트 '나는 꼼수다'를 갤럭시S2에서 구독청취하기

 

우선 '나는 꼼수다'는 아이튠즈를 통해 제공되는 팟캐스트이므로 구독청취를 하려면 아이튠즈를 설치하여야 합니다.

아이폰이 없다해도 아이튠즈는 사용할 수 있으니 애플 웹사이트를 통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애플 아이튠즈 다운로드 및 설치 : http://www.apple.com/itunes/   (아이튠즈 설치방법은 생략합니다.)

참고 : 아이튠즈 설치하시기 귀찮으신 분들은 리뷰 중간에 나는 꼼수다 RSS를 참조하시어 등록하시면 됩니다.

 

 

팟캐스트는 인터넷 방송으로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청취를 원하는 방송은 아이튠즈 팟캐스트에서 구독만 하면 새로운 방송이 추가되면 아이튠즈 동기화만 하면 편리하게 방송 청취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아이튠즈에서 팟캐스트 구독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왼쪽 사이트메뉴에서 아이튠즈 스토어를 선택한 후 상단의 팟캐스트를 선택합니다.

다양한 방송 리스트중 나는 꼼수다 방송을 찾습니다. 요즘 1위라 팟캐스트 메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딴지 라디오의 나는 꼼수다의 방송목록이 나옵니다. 벌써 23회나 방송이 되었답니다.

이제 청취를 하려면 무료구독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튠즈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폰과는 무관함)

 

 

딴지라디오 팟캐스트 구독확인입니다. 당연히 구독 클릭!!

 

 

이제 구독한 딴지라디오 나는꼼수다의 팟캐스트 방송URL를 확인해야겠죠.!! 그래야 갤럭시S2에서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왼쪽 메뉴의 보관함 항목에서 팟캐스트를 선택합니다.

방금 전 구독신청한 딴지라디오 방송 목록이 보이시면 상단의 딴지라디오 목록을 선택한 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합니다.

 

서브메뉴가 출력되면 Potcast URL 복사를 선택합니다.

그럼 서브메뉴가 사라지고 URL은 자동으로 메모리에 저장됩니다.

이제 아이튠즈에서 작업은 모두 끝났습니다.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Kies 2.0을 실행합니다. (설치 안하신분들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설치 꼭 하셔야 합니다.)

Kies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필수적으로 설치하여야 하는 동기화 프로그램입니다.

 

갤럭시S2를 데이타 케이블로 PC와 연결 후 Kies를 실행합니다.

 

 

왼쪽 메뉴중 PC보관함의 potcast를 선택한 후 상단의 potcast 추가를 눌러 줍니다.

 

 

방금전 아이튠즈에서 저장했던 딴지라디오의 팟캐스트 URL이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혹시 다른 주소가 뜬다면 아래의 팟캐스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딴지 라디오 '나는 꼼수다 ' 팟캐스트 주소 : http://old.ddanzi.com/appstream/ddradio.xml

 

딴지 라디오 팟캐스트를 추가하면 아이튠즈와 동일하게 딴지라디오 방송목록이 추가되고 자동으로 최근 방송이 다운로드 되어 집니다.

전체 방송을 다운 받으시려면 상단 목록의 모두얻기를 하시거나 개별 방송목록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 : 방송이 다운중에는 상단의 버튼이 얻기취소로 표시됩니다. ^^

 

방송이 모두 다운로드 되었다면 이제 갤럭시S2로 전송만 하면 됩니다.

전체선택을 하거나 원하는 방송만 선택하여 상단 메뉴의 기기로 전송을 선택합니다.

 

 

갤럭시S2에 저장할 메모리를 선택해 주세요.!!

 

 

메모리 선택이 끝나면 자동으로 파일이 전송됩니다. 전송상태는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참고: 혹시 기기로 전송이 안될 경우 갤럭시S2를 분리후 다시 연결하여 전송해 주세요.

 

전송이 완료되면 이제 갤럭시S2에서 팟캐스트를 청취하여야 겠죠!!

팟캐스트라고 별도의 앱을 다운받거나 할 필요없이 MP3듣는 음악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목록 중간 중간 '나는 꼼수다' 목록이 확인 되시죠.!! 이제 재생하시어 즐감하세요!!

정말 재밌습니다. ^_^b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인 갤럭시S2에서 아이튠즈의 팟캐스트를 구독청취하는 방법을 안내해 드렸는데요.

아이튠즈에는 딴지 라디오 이외에도 다양한 방송을 무료로 청취할 수 있으니 TV볼 여유가 없는 분들이나 음악청취보단 다양한 정보를 얻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이튠즈의 팟캐스트에서 좋은 방송을 많이 찾으실 수 있으실 것 입니다.

 

언제나 즐거운 스마트폰 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