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 ▒/★세상보기

믿고 구입했던 totes 우산, 불량으로 서비스 요청하니 수리불가?

줄루형님 2011. 8. 10. 07:00
조금 비싸더라도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제품의 신뢰도 신뢰지만 무엇보다도 구입 후 사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면에서 같은 제품이라도 돈을 더 주고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황당한 totes 브랜드 우산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그동안 우산은 주로 마트에서 구입을 많이 했는데 자주 잊어버리기도 하지만 얼마 사용하지 않아도 고장이 나게되면 사실 수리를 받을 수 없어 그냥 버리고 새걸 사기도 하곤 했습니다.


올해 초 지인의 추천으로 totes 브랜드 우산을 알게 되었고 인근에 totes 매장이 있어 직접가보니 우산 전문브랜드제품으로 매장도 상당히 깔끔하게 인테리어가 되어있었고 제품들의 디자인도 고급스럽고 무엇보다 확실한 A/S가 된다고 하여 제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제품을 구입한 후 써보니 브랜드 제품답게 여러모로 만족스러워서 이후에 5개나 더 구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유독 비가 많이 와서 우산 쓸일이 좀 많았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분명 우산을 썻는데 얼굴에 빗방울이 뚝뚝 떨어지더군요.

유심히 우산을 살펴보니 천에 구멍이 나 우산에서 빗물이 새고 있더군요.




제가 사용했던 우산이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 것이라 제가 실수로 우산을 잘못 관리해서 구멍이 생긴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집에 돌아와서 유심히 살펴보니 좀 이상한 점이 발견 되었습니다.

구멍이 한개가 아니라 여러개가 있더라구요.

그리고 여러개의 구멍은 유독 우산이 접히는 부분에 집중적으로 생겨있었구요. (하단 사진 참조)




여러분들도 객관적으로 판단해 보세요. 소비자 과실인가요??




상황을 짐작커니 천이 약해서 우산이 접히는 부위에 발생한 구멍으로 판단이 되었습니다.

당연히 구입한지도 얼마되지 않았기에 A/S를 받을 수 있겠지 하는 마음으로 인근 이대 매장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러나 생각과는 달리 매장에 A/S를 접수할때 부터 직원과 실갱이를 했습니다.

천에 구멍이 난것은 소비자 과실이라고 잘라 말하더군요.

그래서 설명을 했습니다. 제품을 잘 보라고 구멍이 발생한 위치가 우산이 접히는 라인에 집중되어 있는데 어떻게 소비자 과실이냐?

매장에 있는 직원은 마지못해 본사로 보내서 A/S 여부를 파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며칠 후 totes 본사 서비스 담당이 전화가 왔습니다.

결과는 천이 다소 약해서 접히는 라인에 구멍이 발생한것인데 우산에 사용된 천이 수입해온 것인데 이 모델이 단종이 되어서 천 재고가 없어 수리가 안된다고 합니다.

그럼 수리가 불가하면 동일가격의 타제품으로 교환을 요청했습니다.


거두절미 "불가" 라고 합니다.


결국 적선한 셈 치고 우산의 서비스를 받는것은 포기했지만,

생각할수록 고객을 기만하는 것 같아 너무 꽤씸하여 많은 분들께 알리고자 이 글을 작성합니다.



문제는 천 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위사진에 보듯이 손잡이의 코팅도 금방 벗겨지는 정말 조악한 제품이더군요.

이런 제품을 브랜드이기에 믿고 구입했던 제가 바보였고 앞으로는 totes 우산 구입할 돈으로 마트에서 우산 2-3개 구입해서 편하게 사용하다 고장나면 버리는것이 더 현명할것 같습니다.


끝으로,

totes 관계자님, 구입할때는 문제가 생기면 무상으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비싼가격으로 팔던 브랜드 제품을 믿고 구입했는데 막상 서비스를 요청하니 자신들의 문제를 인정하면서도 서비스를 해주지 않는 어처구니 없는 경우는 무슨 경우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