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무선공유기 갑자기 접속이 안될때 대처법 - LG U+ WIFI100

줄루형님 2010. 10. 23. 21:04

최근 무선인터넷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이제는 가정에서도 쉽게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무선인터넷은 특별한 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간혹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다 갑자기 무선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하면  상당히  당황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다보면 한두번 정도는 겪을 수 있는 접속장애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두가지 문제와 이에 대한 해결법을 알려 드립니다.

 

 

 

 

 

 

 

★ TIP1. 갑자기 무선인터넷이 접속되지 않을 경우 해결방법

 

어느날 잘 사용하던 무선인터넷이 갑자기 접속 되지 않으면 정말 당황스럽게 됩니다.

필자도 처음 LG U+ WI-FIfi100 무선공유기를 사용하면서 이것 저것 설정을 바꾸다 방금전 까지 잘 사용하던 무선공유기가 갑자기 AP이름도 검색 되지 않고

접속도 할수 없어 무척 황당한 경험을 한적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주변에 동일한 장해를 해결했던 경험이 있던 지인에게 도움을 받아 해결하였는데

알고보니 무척 쉬운 해결방법이었지만 몰랐을땐 정말 당황스러운 무선공유기 접속장해 해결 노하우를 알려 드립니다.

 

 

▲ 잘 사용하던 무선공유기 갑자기 접속할 수 없게되었습니다. (AP : GGudde)

일단 네트워크 검색에 AP이름이 표시되지만 접속할 수 없다는 X 표시가 되는 접속장해 원인은

대부분 보안설정이 변경된 경우에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 AP이름 자체가 검색리스트에 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바로 고객센터에 도움을 받으시거나

무선공유기를 공장초기화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접속장해가 발생한 AP을 선택한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속성을 선택합니다. 

 

 

▲ 보안탭을 선택합니다. 기존에 설정되어 있는 보안설정 저장되어 있습니다.

PC에 저장된 보안설정과 무선공유기의 보안설정이 다르면 접속이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 보안종류 탭을 선택하시어 무선공유기가 사용하는 보안방식과 동일하게 변경합니다.

혹시 무선공유기의 보안방식으로 모르면 순서대로 보안항목으로 변경하여 봅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안은 WEP / WPA / WPA2 보안방식 입니다.

 

▲ 무선공유기 보안방식과 동일한 보안방식으로 확인이 되면 신기하게 무선공유기가 활성화 됩니다.\

이제 연결하시면 바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척 쉽~~~죠!!

 

 

 

 

★ TIP2. 무선공유기 N방식으로 접속되지 않을때 대처방법 

 

LG U+ WI-FI100은 N 방식을 지원하여 초고속 접속을 지원하여 줍니다. N방식은 이론적으로 최대 300M의 초고속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하지만

간혹 보안설정이 잘못되면 N모드를 지원하는 무선공유기라도 구형무선공유기처럼 G모드인  54M로 접속이 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초고속무선인터넷이 가능한 LG U+ WIFI100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기존 공유기처럼 느리게 사용하면 안되시겠죠.

LG U+ WIFI100 무선공유기에서 최적화된 N모드 접속을 위한 설정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N모드 이지만 보안설정을 개방으로 설정 하였습니다.

 

 

▲ 보안설정을 하지 않은 경우 접속속도가 N모드로 접속 되지 않습니다.

N모드 임에도 초고속 접속이 되지 않는 경우는 반드시 보안설정을 수정하셔야 합니다.

 

 

LG WI-FI100 무선보안설정변경하기 참조 :  http://blog.daum.net/zullu70/13753456

 

LG WI-FI 무선 공유기 보안설정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시어 아래의 보안설정을 적용하세요 .^^

 

▲ N모드의 초고속 접속을 위해서는 WPA-PSK 또는 WPA2-PSK 보안모드를 사용하시고 암호화 방식은 AES를 선택하시어 보안설정을 하셔야 합니다.

 

 보안설정을 변경하신 경우 무선인터넷이 접속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는 TIP1을 참고하세요.

 

 

▲ 정상적으로 N모드로 접속 완료

 

 

이번 리뷰에소 소개한 팁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선공유기 설정방법이니 꼭 기억하시어 두었다. 활용하시면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아주 즐겁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