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무선공유기로 노트북에서도 쾌속 다운로드를 즐기자!! -LG U+ WIFI100

줄루형님 2010. 10. 26. 14:59

요즘 무선인터넷 사용하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그동안 사용하던 무선공유기는 좀 답답한 속도로 인터넷을 사용할때는 간단한 웹서핑이나 블로그 글쓰기정도의 부담없는 작업만 하였는데요.

 

LG U+ WI-FI 100 공유기를 사용하고부터는 이제 노트북에 동영상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용했던 무선 공유기는 54Mbps를 지원하는 구형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노트북에 대용량 파일을 다운받기에는 너무 느린 속도라

주로 Pc를 이용해 동영상 및 대용량파일을 다운받아 USB로 복사하여 노트북에 저장하기도 했는데 이제는 기존 무선공유기보다 3배나 빠른

LG 와이파이100 무선공유기 덕분에 복사하는 불편함 없이 150Mbps의 빠른 무선인터넷 접속으로 노트북에서  바로 대용량 파일이나 동영상을

다운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뷰는 LG U+ WI-FI 100 무선공유기가 기존 무선공유기에 비해 얼마나 빠른지 직접 확인해 보았습니다.

 

 

★ 150Mbps의 빠른 무선인터넷으로 쾌속 다운로드를 즐기자!

 

 

▲ LG 유플러스 와이파이100 무선공유기

 

 

 우선 기존에 사용중이던 구형 무선공유기의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공유기 G모드 까지 지원하여 54mbps로 접속되었습니다.

 

▲ 속도측정은 공정성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 (http://speed.nia.or.kr)에서 하였습니다.

 

 각각 3번씩 속도를 측정하여 평균을 내는 방식으로 하였습니다.

▲ 기존 무선공유기 1차 테스트 결과

 

▲ 기존 무선공유기 2차 테스트 결과

 

▲ 기존 무선공유기 3차 테스트 결과

 

 


 

 

 자!! 이제 LG U+에서 제공하는 WI-FI100무선 공유기를 이용하여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 접속속도가 144Mbps네요..대략 구형 공유기보다 3배정도 빠른 속도로 접속이 이루어 졌습니다. 

 

 

▲ 역시 한국정보진흥원 속도측정 사이트를 이용하여 측정하였습니다.

 

▲ LG U+ WI-FI100 무선공유기 1차 테스트 결과

 

▲ LG U+ WI-FI100 무선공유기 2차 테스트 결과

 

▲ LG U+ WI-FI100 무선공유기 1차 테스트 결과

 

 실제 속도측정결과만 본것이 아니라 토런트를 이용해 직접 다운로드도 테스해 보았습니다. 

 

 ▲ 무선으로 연결하였지만 인터넷 회선속도인 100M를 거의 풀로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유선 연결과 별 차이를 느끼지 못할정도로 빠른 다운로드를 보여 주었습니다.

 

 

★ 최종결과 정리

 

속도측정결과에서는 구형무선공유기에 비해 2.4배정도의 속도차이를 보였지만 실제 토런트나 다른 다운로드 서비스를 이용하여 대용량파일이나 동영상을 다운받을시

유선에 준하는 쾌적한 속도를 보여 주었습니다.

LG U+ WI-FI 100의 빠른 무선인터넷 덕분에 거추장스러운 LAN 케이블을 제거하고 일반PC도 무선인터넷을 활용하여 빠른 인터넷을 즐기고 있습니다.

 

 

▲ 일반 PC에서도 이제 무선인터넷으로 인터넷을 즐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