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세계 최고의 슬림함을 자랑하는 벤큐 V2220 LED모니터 리뷰

줄루형님 2010. 11. 2. 16:28

최근 LED모니터의 가격이 지속적으로 내려가면서 기존에 사용하던 일명 형광등 백라이트 LCD 모니터를 바꿔볼까 하여 가격 비교사이트인 다나와를

둘러보던중  벤큐 모니터 필드테스트를 모집하는 이벤트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블로그 리뷰를 위해서 다양한 체험단 및 필드테스트에 응모를 하고 있어서 큰 기대없이 벤큐 모니터 필드테스트에 응모를 하였는데 운이 좋아서

필드테스트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2주간 필드테스트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느꼈던 벤큐 BenQ V2220 LED 모니터 체험기를 생생하게 전해 드립니다.

 

 

 

★ 벤큐 V2220 개봉기

 

 

하루 평균 10시간 이상 모니터를 보고 있어야 하는 블로거로써 이번 필드테스트를 통해 LED 모니터를 처음으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여서 당첨 메일을 받은후

제품이 도착하길 학수고대하였는데 이틀 후 택배를 통해 안전하게 체험단 제품이 도착을 하였습니다.

 

그 동안 주로 중소기업제품을 선호하였던지라 벤큐를 많이 들어보긴 했어도 실제 제품사용은 처음 해보는 회사라 가장 먼저 벤큐라는 회사는 어떤회사인지

알아보았습니다. 

 

 

벤큐(Benq)는 어떤회사인가?

 

BenQ는 25년에 이르는 대만의 제조업체로써 현재 전세계 최고의 IT회사와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의 위상과 멋진 디지털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진보적인 사고와 생활 양식의 융합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벤큐의 혁신적인 제품을 소비자에 원활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다. 특히 디지털 라이프의 질적 향상과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반영하는 앞선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보적인 사고와 생활 양식의 융합기술을 끊임없이 연구하고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벤큐의 혁신적인 제품을 소비자에 원활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다. 특히 디지털 라이프의 질적 향상과 미래에 대한 상상력을 반영하는 앞선 기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췌 : 벤큐코리아)

 

 

 

자 이제 벤큐 제조사에대해서도 알아보았으니 오매불망 기대하였던 벤큐 V2220 LED 모니터를 개봉해 보겠습니다.

 

 

 

▲ 벤큐 V2220 제품박스 디자인 / 보라색을 사용한 디자인이 고급제품의 이미지를 잘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별도 추가 포장없이 박스에 직접 테이핑을 하여 좀 깔끔한 이미지를 찍지 못한점은 이해해 주세요.

 

▲ V2220 의 장점인 센스아이 , Full HD , 1천만대 1 명암비를 나타내는 포인트 문구

 

▲ 국내 LCD 판매시장보다 해외에서 더 유명한 벤큐는 세계적으로 LED 모니터 판매 2위업체 라고 합니다.

 

▲ 박스를 개봉하니 스치로폼으로 안전하게 패키징이 되어 있습니다.

 

▲ 박스에서 안전포장된 모니터 본체를 조심스럽게 꺼내주니 V2220이 모습을 이쁜 자태를 보여주네요.

 

▲ V2220의 구성품 / 상단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전원타답터 , 아답터 전원케이블 , RGB 케이블 , DVI 케이블 , 받침대

 

▲ 헤드와 받침대 조립을 드라이버 없이 쉽게 할 수 있도록 배려 하였습니다.

 

▲ 일반 휴대폰보다 더 작은 V2220 전원 어댑터 /

V2220 LED 모니터는 저전력제품으로 기존 제품의 어댑터에 비해 절반 정도 작아진 어댑터를 사용합니다.

 

▲ 벤큐 V2220 / 21.5인치 16:9 Full HD해상도(1920x1080)을 지원하며 1천만대 1의 동적명암비를 제공하는 선명한 패널을 자랑합니다.

 

▲ 제품 특징 한눈에 보여주는 티저 스티커

 

▲ 하부에는 전원버튼 겸 모니터 상태를 알수있는 링타입 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전면 및 후면의 깔끔한 디자인을 고려하여 베젤 하단에 작동버튼을 위치하였습니다.

하단부에 버튼이 위치하면 작동하기가 좀 난해해지는 경향이 있는데 작동버튼을 잘 작동시킬 수 있도록 버튼별로 엠보싱처리를 하여

사용성을 높혀준 부분은 세심한 배려를 한 제품이라는 것은 잘 나타내 주는 부분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참고자료  V2220 버튼 안내 (발췌 : 다나와 상품소개) 

 

 ▲ 모니터 받침대 / 원형디자인을 채택하여 안정감을 높혔고 테두리를 크롬스타일로 포인트를 주어 고급스런 이미지를 전해줍니다.

 

▲ 모니터 넥(Neck)과 스탠드를 결합한 후 나사를 손으로 돌려 고정하면 조립 끝~!! 정밀 쉽게 조립후 세팅이 가능합니다.

  

디자인에 대해서는 두말하면 잔소리인것 같습니다. 2010년 iF Product Design Award에서 우수한 디자인으로 선정된 V시리즈답게 

라인이 살아있는 디자인과 하이그로시 베젤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 안정감잇는 스탠드와 마치 와인잔을 연상시키는 넥(Neck)디자인은 전체적인 디자인을 더욱 살려주는 포인트 역활을 해줍니다.

 

 

▲ 좌측부터 DVI 단자 . RGB 단자 , 전원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이번 체험단으로 받은 제품은 HDMI가 지원되지 않는 제품입니다. 

같은 모델중 HDMI가 지원되는 제품이 모델은 V2220H이고 V2220과 가격차이도 몇천원수준이니 구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꼭 HDMI가 지원되는 V2220H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LED 모니터중 세계에서 가장 얇은 15mm 초슬림 베젤

옆 라인을 보니 이제야 LED모니터를 실감할 수 있더군요..

 

 ▲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형 LCD모니터 딱 보아도 뚱뚱해 보이죠..^^; 

 

▲ 전원을 켜면 멋진 디자인을 완성하는 LED 표시등이 작동합니다.

그리 밝지 않은 LED를 사용하여 작업중 시선을 뺏기는 일이 없어 좋습니다. 간혹 작동표시 LED가 너무 화려한 제품들은

모니터작업을 하다 자꾸 눈길이 가서 방해가 되기도 하는데 전체적으로 적절한 광량을 사용하여 제품에 격을 더해주며

작업자에게는 시선을 빼앗지 않는 수수한 화려함이 돋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모던하고 깨끗한 디자인을 좋아하는 성향인데 벤큐 V2220 제품은 제 디자인욕구를 충분히 채워주고도 남았습니다.

벤큐 V2220을 설치하고 사용하면서 작업환경이 확 변화되었습니다. 기존 모니터는 마치 수더분한 남자와 같이 일하는 느낌이었다면

V2220은 정말 세련된 도시 아가씨와 함께 일하는 기분 좋은 디자인으로 컴퓨터 작업이 더욱 즐거워 졌고 보면 볼수록 모니터에 빠져 들게

하는 묘한 매력을 지닌 제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디자인면에서는 정말 10점만점에 10점을 주어도 아깝지 않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벤큐 V2220 성능알아보기

 

아무리 디자인이 좋다하여도 모니터 본연의 디스플레이 성능을 빼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디자인이야 계속 보고 있으면 무뎌지지만 모니터 화면은 항상 보고 있어야 하기에 더욱이 좋은 성능의 제품을 찾기 마련입니다.

벤큐 V2220 정말 쓸만한 제품인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았습니다.

 

※ 모니터를 테스트하기 위해 사용할 프로그램은 노키아에서 배포하는 LCD TEST프로그램을 이용하였습니다.

※ 리뷰에 사용된 사진은 LED 광원이 강해 노출을 어둡게 보정하여 촬영되어 다소 어둡게 보이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모니터 테스트 메인화면

상세하게 테스트해보지 않아도 메인화면만 보아도 색감과 명암비가 뛰어난 제품이라는 것은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 컬러와 명암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테스트화면 / LED백라이트를 사용하여 색감이 더욱 선명하고 강력합니다.

 

▲ 동적명암비(DCR) 1천만대 1의 제품답게 명암구분이 정확히 표현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 1%의 명암까지 잡아내주는 최고의 명암비

명암비가 좋은 제품일 수록 그래픽작업이나 동영상 감상시 더 훌륭하고 선명한 영상을 구현해 줍니다.

 

▲ LCD 모니터에 왜곡이 생길리 없으니...이것은 그냥 통과~!!

 

▲ 불량화소 검사겸 확인해보는 컬러패턴 (Red)

사진으로 모니터가 재현하는 색을 그대로 보여줄 수 없어 아쉽지만 정말 깨끗한 빨강이 매우 강렬한 인상을 주었습니다.

 

▲ 불량화소 검사겸 확인해보는 컬러패턴 (Green)

 

▲ 불량화소 검사겸 확인해보는 컬러패턴 (Blue)

무결점 제품답게 불량화소는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습니다.

  

▲ 글의 가독성을 보여주는 화면 / 전체적으로 고른 LED 백라이트로 일반 LCD제품처럼 빛샘이나 특정구역이 더 밝게 보이는 증상없이

매우 안정되고 섬세한 화면을 제공하여 주었습니다.

 

※ 광원때문에 노출을 전체적으로 어둡게 조절하여 촬영되어 사진이 매우 어두어 보입니다. (실제 화면과 다르니 오해 없으시길)

 

▲ LED 백라이트의 우수성으로 21.5인치에 16:9 Full HD(1920 x 1080)을 지원하는 고해상지만 가독성이 매우 좋았습니다.

※ 아무래도 광원이 있는 모니터를 찍는것이다보니 만족스러운 사진을 찍기가 어려웠던점은 이해 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 V2220은 VA패널로 수평 170도 / 수직 160도의 우수한 시야각을 보여줍니다.

 

 

▲ 사진보기 테스트

역시 테스트에서 보았던 퀄리티가 사진에 그대로 묻어나고 있습니다.강렬한 색감과 미려한 영상이 보는눈을 즐겁게 해줍니다.

 

 

▲ 동영상 테스트

이 영화가 좀 전체적으로 어두운 영상을 보여주는 영화임에도 V2220은  5ms의 빠른 응답과 1천만대 비 동적명암비로 깨끗한 영상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역시 V2220이  빛을 발하는 순간이 아닌가 합니다.

 

 

 

 

V2220은 하드웨어 스펙에 걸맞는 좋은 성능을 보여주어 고급 모니터로써의 자질을 기본적으로 갖추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Senseye® Human Vision Technology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른 6가지 영상 보정 기술을 제공하여

더욱 편리하게 영상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하여 주어 사용자로 하여금 제품에 만족감을 더해 주었고

여기에 환경을 생각하는 무수은 제조공법과 저전력설계로 제작된 친환경제품으로써 갈수록 오염되고 있는 지구 살리기에도 도움이 되는 점은

사용자로 또 다른 자부심또한 느낄수 있게 하였습니다.

 

 

 

★ 벤큐 V2220 총평

 

 

사실 LED 모니터를 처음 사용하게된 필자는 그 만큼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벤큐 V2220 모니터를 대하였기 때문에 일반적인 제품의 퀄리티였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불만을

가질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첫째 감성적인 디자인이 마음을 움직였고 두번째 탄탄한 성능으로 압도해버린 벤큐 모니터에 다른 불만을 찾기 어려웠습니다.

오히려 벤큐가 좋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다만 국내시장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하고 있지 않아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평가받고 있지 못하는 점이 더 아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솔직히 본인도 벤큐 제품을 처음 받을때만 하여도 대만 제품이 어련할까 하는 생각이 좀 많았었지만 직접 제품을 체험해보니 잘못된 편견이 말끔히 사라져 버리게 되었고.

이번 체험단에서 제공받은 제품중 HDMI가 지원되는 V2220H를 추가로 구입해서 듀얼모니터로 사용해 보고 싶다는 욕심까지 생겼습니다.

 

끝으로 지난 2주간 벤큐 LED모니터가 준 만족감은 정말 최고였고  느낀점을 한마디로 표현하라면 '정말 멋진 제품으로 다시 사고 싶은 모니터'란 말로 대신하고 싶습니다.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트위터 팔로워가 되어주세요 !!

 구독을 하시면 편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