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인터넷 세상의 자유를 꿈꾸는 쇼와이브로 에그!!

줄루형님 2010. 10. 17. 13:04

 

인터넷 세상의 자유를 꿈꾸는 에그 - 쇼와이브로 에그체험단 리뷰

Post by 줄루™

 

 

Prologue 

쇼와이브로 에그체험단으로 활동한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체험단 해단식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길지만 짧았던 1개월동안의 에그체험은 인터넷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해 주었고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에그가 주는 변화중 가장 큰 변화는 바로 걸어다니는 인터넷이라고 이야기 하고 싶습니다.

에그로 인해 이제 더 이상 인터넷은 이제 집이나 사무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외식이나 쇼핑을 할때도 인터넷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버스,지하철,택시를 이용한 이동중에도 끊김없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뷰는 그간 에그를 직접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 그리고 에그가 앞으로 개선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에그는 빠르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이제 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길을 다니다 보면 어렵지 않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인터넷에서 정보를 검색하고 활용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3G 데이타의 가장 큰 장점은 지역에 상관없이 휴대전화가 되는 곳이면 어디라도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지만 1Mbps이내의 답답한 속도로 인터넷 서비스에 많은 제약이 있었습니다. 

특히나 멀티미디어를 감상하거나 파일등을 전송할때는 3G로 사용하기를 포기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저도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에그를 오랫동안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빠른 인터넷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에그는 사용하는 지역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3Mbps 이상의 쾌속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으며 차량을 이용한 이동중에도 끊김없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에그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제 에그 하나만 있으면 외부에서 길을 걷거나 쇼핑을 할때, 외식할때, 출장중 어떤 상황이라도 어디서나 빠른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에그는 편하다

 

  

요즘 IT 트렌드는 바로 무선인터넷입니다.

집전화기도 무선인터넷을 이용하여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에서도 무선인터넷이 되며 게임기나 각종 모바일기기에도 무선인터넷 사용을 할 수 있어 편리한 제품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구슬이 서말이어도 꽤어야 보배라고 아무리 좋은 기기들도 막상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다면 무용지물이 되어버립니다.

에그는 이렇게 멋지고 훌륭한 기기들을 더욱 빛나고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제 더 이상 무선인터넷 사용을 위해 길거리에서 다른 사람의 무선공유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이동중에 무선인터넷이 단절되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황당함도 싹 없애주었습니다.

에그만 있다면 가방이나 주머니속에 넣고 다니면서 간단한 접속만으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고 무선인터넷이 사용가능한 모바일기기를 최대 7대까지 연결하여 끊김없는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에그만이 제공해주는 편리함입니다.

에그는 사용자에게 인터넷의 자유를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모든 모바일기기에게도 자유를 주었습니다. 

 

  

 

 

 

 

★ 에그는 변화다

 

 

에그는 인터넷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인터넷은 집이나 사무실에서만 사용하여야 한다는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습니다.

에그가 주는 변화는 단순하게 외부에서 인터넷을 쓸수 있게 되었다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인터넷이 고정적이었다면 에그는 동적인 인터넷 세상으로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유선에서 무선으로 세상을 바꿔나가고 있습니다.

거추장스런 선없이 에그를 통해서 즐기는 인터넷은 또 다른 세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에그가 주는 인터넷 소비패턴의 변화는 실생활의 변화로 이어집니다. 

집이나 사무실에서만 사용하던 모바일 기기들이 이제 가방안으로 들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에그가 있는 곳이 바로 인터넷이 되는 세상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인터넷세상을 만드는 에그 이제는 여러분들이 새로운  인터넷세상을 경험하실 차례입니다.

 

 

 

 

 

 

 

 

★ 에그에 바란다

 

에그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도  없지 않았습니다.

서비스지역의 제한성,에그 제품의 성능 부족,다소 부담스러운 요금등 와이브로가 앞으로 최고의 서비스도 거듭나기 위해 개선을 꼭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서비스지역 확대

정말 편리한 서비스임에 불구하고 아직 서비스지역이 수도권과 5대광역시로 제한적이다 보니 에그사용에 가장 큰 제약을 느끼는 부분입니다.

물론 KT에서 와이브로 서비스지역을 대대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발표하였지만 전국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에는 상당한 시간이 필요한 듯 합니다.

정말 편리하게 좋은 서비스를 어디서나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지역 확대에 박차를 가해 주었스면 합니다.

 

 

◆ 신형모델의 개발

기존에 출시된 에그가 생각보다 짧은 사용시간과 발열등의 문제로 궁극적인 모바일 인터넷을 제공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최근 노트북이나 모바일 기기들의 기술 발전으로 올데이컴퓨팅(all day Computing)이 가능한 저전력제품들이 쏟아지면서 하루 10시간 이상 사용가능한 제품들이

많은데 비해 아직 에그는 4시간정도의 사용시간으로 제약으로 외부에서 충분한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다소 부족한 하드웨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3세대 에그제품이 이런 문제를 개선하여 출시된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하루 빨리 더 오래사용할 수 있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있는 제품을 다양하게

만들어 주었스면 합니다.

 

 

◆ 요금인하 및 무제한 요금제 도입

가정용 인터넷에 비하면 아직 와이브로 인터넷 요금은 소비자에게 부담스러운 존재입니다.

와이브로 요금제의 경우에 현재 프로모션이 적용되어 다소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긴 하지만 여전히 무제한 데이타 요금제는 도입되지 않아

인터넷 사용이 많은 소비자들에게는 와이브로 사용에 대해 고려해야할 요인으로 남아 있습니다.

와이브로의 대대적인 보급을 위해 더 합리적이고 저렴한 요금제와 더불어 무제한 요금제도도 꼭 도입해 주었스면 하는 바람입니다.

 

 

 

Epilogue

사실 에그체험단 이전부터 에그를 사용해왔지만 이번 체험단을 통해 에그에 대하여 더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그동안 별도로 요금을  부담하면서 에그를 사용하였던 이유는 요금에 대한 부담보다 에그가 주는 편리함이 더 컸기 때문일 것입니다.

아직 와이브로 서비스가 부족한 점도 있지만 쇼와이브로 서비스와 에그는 분명 새로운 인터넷 세상을 열어 주고 있습니다.  

 

 

 

※ B-612팀 에그 평가맵 공개

 

끝으로 그간 한달간의 에그체험단 기간동안 B-612팀원들이 에그를 직접 들고 다니면서 테스트한 에그평가맵을 올려 봅니다.

B-612팀 에그 체험 지역별 로그맵 바로가기 

  

 

▲ B-612팀 에그 지역별 에그 체험맵 (프로그램을 만들어준 마법눈 팀원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