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쇼와이브로 에그단말기에서 데이타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

줄루형님 2010. 10. 12. 13:36

와이브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내가 사용중인 요금제 트래픽보다 더 많은 트래픽을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와이브로는 아직까지 일반인터넷처럼 무제한으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없다보니 정해진 트래픽을 초과하게 되면 많은 요금을 부담할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하기도 합니다.

 

쇼와이브로를 에그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트래픽사용량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번 리뷰는 에그에서 데이타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하여 드리겠습니다.

 

 

★ 에그 관리자화면에서 데이타사용량 확인하기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에그 단말기는 Lg이노텍사의 WR1000 기종입니다.

모든 에그 단말기는 관리자화면을 제공하고 있는데 관리자화면에서 다양한 설정과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리뷰에서 확인하려는 데이타 사용량도 바로 관리자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벌써 눈치 빠른 분들을 관리자 화면 접속하셨을텐데요..

아직 단말기 설정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 관리자 화면에 접속하여 데이타 사용량을 확인하는 방법을 천천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기종마다 관리자 화면 접속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매뉴얼을 확인하시어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실행하여 주소입력줄에  192.168.1.1 을 입력하여 연결을 실행하여 줍니다.

 

▲ 에그 단말기 관리자화면입니다 로그인 정보는 매뉴얼을 확인하여 주세요.

초기설정된 ID : user / 초기비번 0000 입니다

로그인정보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하여 줍니다.

 

▲ 에그 설정화면이 표시 됩니다.!! 여기 보시면 누적데이타량이 보이실 겁니다.

 

 

저는 현재까지 수신 449.98MB / 송신 290.90MB를 사용하였네요. 와이브로 사용량은 수신과 송신량을 모두 합한 데이타량이 사용총량이 됩니다.

수신 데이타량만 보시면 큰일 납니다...^^

이 누적데이타량이 현재까지 사용된 총 사용량입니다. 에그를 쓴후 한번도 초기화 하지 않았다면 처음부터 현재까지의 누적총량이 되니 매월 1일 누적데이타량 초기화를

하시면 그달마다 누적되는 데이타 사용량을 쉽고 정확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1GB = 1,024MB 바이트 이니 50GB 사용자라면 51,200MB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달에 아직 많은 사용을 안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