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아이폰

아이폰4S에 블루투스 쿼티키보드를 달다, 아이폰 추천악세사리 노벨뷰 NVV-110

줄루형님 2012. 1. 19. 13:23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한번쯤은 오타로 인해 상대방에게 오해를 받거나 웃지못할 황당한 일을 겪게 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특히나 손가락이 굵은 남성분들이라면 스마트폰 오타로 인해 곤욕스러운 일 한두번 쯤은 겪어 보셨을 것 같은데요.


얼마전 장인어른에게 안부문자를 보낸다고 보냈는데 나중에 장인어른이 전화하셔서 웃으면서 하시는 말씀이 "나 아직 장님 아닐쎄...."

부랴 부랴 보낸 메시지를 확인해 보니 "장인어른 별일없으시죠?"라고 보낸 문자가 "장님어른 별일 없으시죠?"라고 저장이 되어 있던 것이었습니다.  아이폰의 작은 쿼티 자판때문에 실수로 장인어른이 순식간에 장님어른이 되어버려서 어찌나 민망하던지...

이 사건말고도 카톡이나 마이피플을 할때도 오타가 많아서 이제는 주변분들이 알아서 잘 해석해 주시니 정말 감사할 따름인데요.


이제 아이폰4(S)에서 획기적으로 오타를 줄일 수 있는 정말 괜찮은 악세사리를 하나 찾아냈는데 바로 노벨뷰의 NVV-110 블루투스 쿼티 내장형 슬라이드케이스 입니다.


노벨뷰 NVV-110은 아이폰4 및 아이폰4S 사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보호케이스 , 블루투스 키보드 , 보조배터리 3가지 기능이 구현되는 1석 3조의 악세사리인데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꼼꼼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노벨뷰 NVV-110 블루투스 키보드 내장형 슬라이딩 케이스 리뷰



노벨뷰 NVV-110 블루투스 키보드 내장형 슬라이딩 케이스 입니다. 제품 패키지는 투명포장을 사용하여 구입전에 제품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노벨뷰는 주력 제품은 모바일 스피커인데 차츰 제품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아직 국내 제조시설이 없다보니 중국에서 ODM(OEM)형식으로 제품을 제조하여 국내에서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제품 포장에 노벨뷰에 대한 회사 로고가 없다보니 살짝 아쉬운 점이 있지만 이제 시작이니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면 더 멋진 제품포장디자인을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노벨뷰 바로가기 : http://www.novelview.co.kr/))


유일하게 노벨뷰 제품을 인증할 수 있는 보증씰입니다. 제품 구입하실때 보증씰이 정상적으로 봉해져 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구입하세요.


제품은 내부 포장에 아주 잘 고정이 되어져 있고 제품 사용을 위한 간단 매뉴얼이 제공되어 집니다.


노벨뷰 NVV-110의 구성품입니다. 블루투스 키보드 내장형 슬라이딩 케이스 본체 , 두종류의 USB 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노벨뷰 NVV-110 제품은 참 친절하게도 아이폰4가 장착되는 케이스 부분에 각 버튼에 대한 안내가 되어있어 기본적인 영어만 아신다면 굳이 매뉴얼을 보지 않아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서 할께요.


쿼티 자판은 반자동 슬라이딩 방식으로 손으로 살짝 밀어주면 부드럽게 슬라이딩이 되면서 케이스 아래로 숨어버립니다. 위에서 보면 일반 케이스와 차이를 느끼기 어려울 정도로 아이폰4 및 아이폰4S에 최적화된 디자인임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뒷태입니다. 노벨뷰 NVV-110은 전체적으로 지문 및 잔기스가 방지되는 러버코팅이 되어 있어 무광의 은은함이 고급스러움 주며 러버코팅이라 손으로 쥐었을때 미끄럽지 않고 손에 착 붙는 그립감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슬라이드 키보드를 열고 보니 키보드를 지탱하는 케이스의 휨방지 및 내구성 보강을 위해 철판이 덧되어 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슬라이딩 키보드는 아이폰을 뒤에서 보았을때 카메라가 위치한 반대방향인 우측으로 슬라이딩이 작동되도록 디자인되어 슬라이드를 닫거나 열어도 사진촬영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케이스와 통합된 슬라이딩 블루투스 키보드로 인해 덩치가 좀 느껴집니다. 아이폰4의 슬림함에 매료되셨던 분들은 노벨뷰 NVV-110을 사용하므로 늘어나는 무게와 두께가 부담스러우실 도 있을텐데요. 키보드 일체형으로 커진 부피로 인해 휴대성이 살짝 떨어지긴 하지만 얻는 이점이 더 많으니 이 부분은 구매하실때 충분히 고민해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휴대성이냐 다양한 기능추가냐 결국 사용자의 몫입니다.


하부의 슬라이딩 키보드에 제공되는 버튼을 확인하기 전에 케이스 안쪽의 인쇄된 내용을 확인하시면 어떤 역활을 하는지 더 쉽게 이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4가 장착되었을때 기준으로 위쪽은 블루투스 관련 버튼이 아래쪽은 보조배터리 역활을 하는 버튼이 제공되어 사용자가 정확한 기능사용이 가능하도록 배려하였습니다.


우선 아래쪽 부터 체크해 보겠습니다. 키보드 패널 아랫쪽에는 블루투스 키보드에 내장된 배터리 잔량을 확인 할 수 있는 LED와 확인 버튼 그리고 아이폰 보조배터리 역활을 할때 아이폰과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는 미니 USB 포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노벨뷰 NVV-110의 숨겨진 기능중 하나가 바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작동하기 위해 내장된 자체배터리를 아이폰 보조 배터리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에 소개되니 계속 주목해 주세요.


배터리 확인 버튼을 살짝 눌러주면 오른쪽 3개의 LED가 점등됩니다. 충전된 배터리 잔량에 의해 왼쪽부터 점등되며 3개 모두 점등이 되면 자체 배터리가 완전충전된 상태입니다. 내장 배터리를 통한 아이폰 보조배터리 역활은 아래에 소개합니다.


윗쪽에 제공되는 버튼은 블루투스 관련 버튼들입니다. 역시 케이스 안쪽에 인쇄된 버튼 사용법을 보시면 쉽게 이해 되실것입니다.


슬라이딩 케이스 윗쪽 버튼을 살펴볼까요. 왼쪽은 블루투스 키보드를 켜고 끌수 있는 스위치 그리고 가운데 작은 버튼을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 맨 오른쪽 미니 USB는 블루투스 키보드 자체 내장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 포트입니다. 자체 배터리 충전포트는 위쪽이니 혹시 충전하실때는 꼭 주의 하셔야 합니다. USB포트가 위 아래 모두 있으니 꼭 유의하세요!!


슬라이딩 키보드는 총 50개의 Key가 제공되며 자판배열은 표준 쿼티배열을 제공하므로 친숙하고 문자 입력이 가능하면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홈버튼 기능도 제공하여 아이폰4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홈버튼 역활 : 왼쪽 상단에 □ 버튼) 주로 자판수가 부족한 노트북에서 사용되는 키보드의 확장 입력기능인 펑션키(FN)를 제공하여 자주 사용하는 기호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어 입력 편의성을 높혔습니다.


카메라 홀입니다. 요즘 인기 절정의 깔때기 모양처럼 외부로 갈수록 넓게 커지는 디자인을 제작되어 케이스에 아이폰을 거치한 후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할때 음영이나 사진촬영 이미지에 간섭이 생기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키보드 라운딩은 크롬처리하여 고급스러움을 완성하였고 키보드 입력시 키감은 그동안 출시 되었던 옵티머스 Q2 및 블랙베리 시리즈의 키감가 동일한 수준으로 아이폰4과 함께 사용하면 마치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듯한 착각을 하게 만들더군요.


꼼꼼하게 디자인을 살펴보았는데 이제 실제 아이폰4S와 결합하여 노벨뷰 NVV-110 슬라이딩 블루투스 키보드형 케이스를 활용해 보겠습니다. 아이폰4를 케이스에 결합할때는 사진에서 보는 것과 같이 버튼이 있는 쪽부터 케이스에 장착해 줍니다.


버튼 반대쪽은 사진처럼 아이폰을 살짝 눌러주면 케이스에 쏙!! 결합되어집니다. 


아이폰4S를 케이스에 결합하니 한치의 오차도 없이 딱 들어 맞았습니다. 케이스에 장착할때는 무척 쉽게 되어서 혹시나 빠지지 않을까 했는데 장착된 상태에서는 꺼꾸로 뒤집어 아무리 힘껏 흔들어도 마치 본드로 붙힌것 처럼 안정적으로 아이폰4를 고정해 주었습니다.


노벨뷰 NVV-110은 아이폰4와 아이폰4S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버튼 노출 부위가 넓게 가공되어 있습니다.


상단은 아이폰4S의 디자인을 잘 살리면서 슬립버튼과 이어폰 사용이 용이하도록 개방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참고로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아이폰 상부에서 보이는 블루투스 키보드의 버튼이나 스위치는 모두 블루투스 사용을 위한 것이라는 것 다시 기억해 주세요.


하부 역시 마이크,충전포트,스피커가 방해받지 않는 개방형 디자인입니다. 아래쪽에서 볼수 있는 버튼은 보조배터리 기능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라는 기억해 두시고요.


아이폰4S를 장착하고 슬라이딩 키보드를 열어보았습니다. 마치 미래에 출시될지 모를 최신형 아이폰을 보고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케이스에 안전하게 장착을 했으니 어떻게 키보드를 사용하는지 확인해 봐야겠죠.


노벨뷰 NVV-110은 블루투스 기능을 내장한 키보드입니다. 

접속순서는 1. 키보드에 블루투스 전원을 켜주세요.  2. 아이폰4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 해주어야 합니다

참고) 블루투스키보드라 아이폰이외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도 원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설정 -> 일반 항목을 선택합니다.


일반항목 중 블루투스 항목을 선택합니다.


블루투스를 켜줍니다.


아이폰이 블루투스가 활성화되면 주변의 블루투스를 검색합니다. 

이때 노벨뷰 키보드에 있는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키보드에서 블루투스 페어링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폰에 페어링 비번이 표시됩니다.

아이폰에 표시된 비밀번호를 노벨뷰 키보드에서 입력하면 키보드 설정 끝!!!


정상적으로 페어링이 되었다면 키보드에 파란색의 LED가 표시 됩니다.


메모장에서 타이핑 해보았습니다. 와~우 키감 정말 작렬~~!!



직접 보세요!!! 익숙해지면 분당 100타도 가능할듯요..ㅎㅎㅎ



카카오톡 , 마이피플 및 텍스트를 입력하는 모든 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한번 충전으로 블루투스 키보드는 최대 45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충전은 한달에 한번씩만 하면 될듯 합네요. 

아...참고로 블루투스 키보드를 충전할때는 아이폰용 충전기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노벨뷰 슬라이딩 블루투스 키보드의 마지막 숨겨진 기능은 바로 보조배터리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아이폰에 제공되는 충전케이블을 이용하여 아이폰 충전이 가능한 젠더를 제공하지만 이 경우는 젠더 + 아이폰 충전케이블을 연결해야하여 휴대성도 떨어지고 불편합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바로 옵션 젠더입니다. 옵션상품이긴 한데 그냥 제공받았는데 현재는 모르겠네요.


블루투스 키보드에 내장된 배터리 용량은 1400mAh로 아이폰에 내장된 배터리 용량과 동일합니다. 노벨뷰 블루투스 키보드의 배터리를 활용하면 아이폰 사용시간이 두배로 늘어나게 됩니다. 충전 방법은 키보드에 있는 배터리 확인 버튼을 길게 눌러 주시면 됩니다.


충전 잘 되네요~~!! 키브도도 사용하고 보조배터리 역활도 하고 정말 다재 다능하네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악세사리는 보호케이스,보조배터리 그리고 작은 키보드를 대체해줄 입력장치를 생각하게 되는데 따로 따로 구입을 하다 보면 나중에는 가방에 아이폰관련 악세사리들을 바리 바리 싸가지고 다니게 되는데요.

이것도 정말 스트레스라면 스트레스입니다. 이런면에서 노벨뷰의 슬라이딩 블루투스 키보드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여 꼭 필요한 기능을 집약시켜 아이폰에 날개를 달아주는 최고의 악세사리로 추천해드리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