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아이폰

아이폰4S SMS문자 보낼때 입력한 글자수 확인하기 - 아이폰팁

줄루형님 2011. 11. 19. 19:22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기존과 달라진 문자 입력 방법때문에 상당히 혼란스러워 하시는데 특히나 기존에 사용하던 피처폰과 달리 입력한 문자의 글자수가 표시되지 않아 원치 않게 일반문자 제한 (SKT 80Byte / KT 90Byte)를 초과하여 나도 모르게 MMS로 문자가 전송되는 경우를 많이 경험하실텐데요.
 
사실 초기 아이폰에 탑재된 iOS의 경우에는 문자의 글자수를 확인하는 기능이 없었고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SMS문자보다는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등 무료문자전송기능을 많이 사용하기에 대부분의 아이폰 사용자들은 문자(SMS) 발송시 글자수(Byte) 확인 기능이 있음에도 아직도 아이폰에서 지원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예전처럼 문자바이트수를 확인하는 앱을 추가로 설치하는 분들도 더러 있으시기에 아주 간단한 팁이지만 아이폰에서 문자 발송시 입력하는 글자수(Byte)를 확인할 수 있는 설정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폰의 기본설정은 문자 글자수를 확인하지 않도록 되어있어 SMS를 보내기 위하 문장을 입력해도 입력한 글자수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런 설정은 사용함으로 기본설정으로 해주는 것이 좋은텐데 왜 사용안함이 기본값인지.....

 

 

아이폰의 설정에서 SMS 문자 글자수 확인 기능을 설정하면 입력하는 문자의 글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이폰에서 설정방법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홈화면에서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항목이 나오면 위로 스크롤을 해줍니다.

 

설정 항목 중 메시지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메시지 설정 항목이 나오면 또 위로 스크롤을 해줍니다.

 

메시지 설정 항목 중 SMS/MMS 설정 항목중 글자수 표시를 활성화 해줍니다.



이제 SMS 및 MMS를 보내기 위해 글자를 입력하면 입력한 글자수(Byte)가 표시됩니다.
** 참고로 입력된 글자수가 15자 이하인 경우는 글자 수 보기를 활성화해도 입력한 글자수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게 되면 SMS 보다는 무료문자 앱을 많이 활용하게 되어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는 부분이긴 하지만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진 기능이니 아이폰을 처음 구입하시는 분들은 꼭 챙겨서 설정해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