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아이폰

iOS5 새로운 기능, 와이파이싱크(Wi-FI Sync)로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를 해보자

줄루형님 2011. 10. 13. 00:49

 지난 5일 새벽처럼 오늘 새벽에도 잠 못이루실 아이폰 마니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바로 iOS5 정식버전이 13일 새벽 2(한국시간)부터 배포될 예정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서는 iOS5의 마지막 베타버전이자 사실상  정식버전에 해당하는 iOS5 GM버전을 배포하였기에

아이폰을 개발하는 개발자들이나 아이폰 마니아들은 iOS5 GM버전 설치를 통해 정식버전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으셨을것입니다.

 

필자 역시 1주 전쯤 iOS5 GM버전을 아이폰3Gs아이폰4에 설치하여 새롭게 변화된 기능을 살펴보고 있는중입니다.

 

iOS5에서는 Imessage(무료문자),iCloud(클라우드 서비스)등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었지만 이 중 가장 돋보였던 기능은 바로 wi-fi 싱크기능이었습니다.

 

이제 PC아이폰을 동기화하기 위해 더 이상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정말 편리한 기능인데요.

 

아마 이글이 포스팅 되는 시점에는 iOS5 정식버전이 출시 되었을 것이라 예상되어 iOS5에서 새롭게 지원하는 WI-FI Sync 사용법을

간단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 iOS5 WI-FI Sync 기능으로 아이튠즈 무선 동기화 사용방법

 

 

준비물 : 무선공유기 (필수) / 무선인터넷이 가능한 PC 또는 노트북

작동환경 : 무선공유기를 통해 동일한 네트웍에 있는 PC(또는 노트북)에서 아이튠즈를 구동하여 아이폰과 무선으로 동기화

 

 

WI-FI Sync 기능을 사용하려면 한번은 PC아이폰을 케이블로 연결하여 아이튠즈에서 WI-FI Sync 기능을 사용하겠다는 설정을 한번 해주어야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기존의 방식과 동일하게 아이폰을 케이블을 사용하여 PC에 연결하여 줍니다.

아이폰이 연결되면 자동으로 아이튠즈가 실행이 되어 질것입니다.

 

 

아이튠즈 메뉴중 장치 -> Summary -> 옵션 메뉴중 Sync with this iPhone over Wi-FI 선택하최종적으르 Apply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로써 무선 인터넷을 통해 아이튠즈 동기화를 할 수 있는 상태가 되었습니다. (참 간단하죠....^_^)

 

 

 

 

이제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동기화를 해볼까요??

참고로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무선 동기화를 위해서는 PC에서 아이튠즈가 구동중 이여야 합니다.

 

 

 홈화면에서 설정-> 일반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일반항목에 iTunes Wi-Fi 동기화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지금 동기화 버튼만 선택하면 무선인터넷(Wi-Fi)를 통해 아이튠즈 동기화가 진행됩니다.

(케이블로 동기화 하는 것보다는 다소 느리니 진행 안된다고 금방 종료하지 마시고 잠시 여유을 가지고 기라리세요)

 

 

아래는 사진으로 Wi-Fi Sync (와이파이싱크) 모습을 순서대로 담아 보았습니다.

 

아이폰에서 무선으로 동기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동기화를 시작합니다. 무선으로 진행되는 것이라 잠시 여유를 가지고 기다리세요~!!!!

 

동기화 작업중입니다. iOS5에서 변경되점이 동기화가 백그라운드 작업으로 진행되기에 

상단의 상태바의 wi-fi 아이콘 우측에 동기화중을 알리는 아이콘이 작동됩니다~!!

이젠 동기화 하면서 아이폰으로 다른 작업 하셔도 됩니다. ^_^ (케이블 동기화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번 iOS5버전에 가장 맘에 드는 것이 바로 동기화 기능의 업그레이드입니다.

WI-FI Sync 기능이 추가 되어 무선인터넷을 통해 아이튠즈 동기화가 가능해졌다는 점도 경이롭지만 이전 iOS4버전과 달리 iOS5버전은 동기화를 진행하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도록 개선된 점도 눈여겨 볼 변화입니다.

 

이젠 이전 처럼 동기화를 위해서 케이블을 연결하고 동기화가 진행중에는 작업이 끝날때까지 아이폰을 구경만 하고 있을 필요없이 무선인터넷만 가능하다면 평소처럼 아이폰을 사용 하면서 무선인터넷을 통해 백그라운드로 동기화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곧 iOS5 정식버전이 출시되면 바로 업그레이드를 통해 사용해 보시면 정말 편리하고 지금 껏 느껴볼 수 없었던 진보된 아이폰을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드실 것이라 확신하며 이번 iOS5는 소비자의 감성과 편의성을 강조한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아이폰의 진가를 다시한번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