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마이크로소프트가 만든 보급형 무선마우스 무선키보드 세트-무선데스크톱 800

줄루형님 2011. 9. 6. 23:33

최근 무선 기술이 발전하면서 무선을 통한 데이타 교환의 안정성이 높아지면서 컴퓨터에서 가장 중요한 입력장치인 키보드와 마우스 역시  무선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워낙 많은 무선키보드와 마우스 제품이 출시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제품간 가격경쟁으로 이어졌고 무선제품임에도 유선 제품가격수준의 착한 제품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 품질과 가격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쓸만한 무선키보드와 마우스 세트제품인 마이크로소프트의 무선데스크톱 800 제품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마이크로소트프에서 출시한 보급형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 무선 데스크톱 800제품입니다.

마소 제품들은 강렬한 빨강색을 사용하여 박스 디자인을 하기에 처음 보는 순간부터 그 강렬함에 사로 잡힙니다. 

 

두둥!! 제품을 개봉하니 키보드와 마우스가 잘 패키징 되어 있네요. 마우스 위쪽에는 수신기도 보입니다. 

 

 박스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꺼내고 박스안에 숨겨진 배터리를 꼭 찾아 주세요. 제품만 꺼내고 박스를 그냥 버리면 배터리를 구입해야 하는 낭패를 겪습니다. 역시 마소 답게 오래가는 듀라셀 배터리 군요..


마우스부터 살펴볼까요, 무선데스크톱 800에 포함된 마우스는 좌우 대칭형 마우스로 왼손 , 오른손 사용자 구분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버튼은 좌,우 클릭버튼과 휠버튼까지 3버튼입니다.  휠은 걸림없이 휙휙 돌아가는 방식으로 첨 사용하는 분들은 좀 당황 스러울 수 있습니다. 


마우스 엉덩이 한번 볼까요? 참 매끈하게 잘 빠졌네요. 세트가격이 3만원 초반 가격이지만 제품의 완성도는 상당이 좋습니다.


마우스 하부에는 수신기를 수납할 수 있는 공간과 배터리 커버 그리고 광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광센서 좌측에는 마우스를 켜고 끌수 있는 스위치가 있고요. 여담이지만 마우스 사용안하실때는 꼭 꺼두세요. 그래야 배터리를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수신기 수납공간 커버를 열면 찾을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은 작은것 하나도 놓치지 않습니다. 배터리를 뺄때 쉽게 뺄수 있도록 배터리 분리홀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배터리는 삽입전에 반드시 극성을 확인하여 넣으셔야 합니다.  무선데스크톱 800 마우스는 + 극성이 모두 아래로 향하도록 넣어야 하니 꼭꼭 주의하세요..~~!! 

 

박스에 동봉된 AA형 배터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좀 재밌는것이 마우스에 들어가는 배터리가 표준형 AA이고 키보드에는 작은 사이즈인 AAA형이 들어갑니다.


이제 스위치를 켜서 정상적으로 제품이 작동하는 지 확인해 봅니다. 광센서에 빨간 불이 들어오면 정상입니다. 


무선데스크톱 800의 수신기입니다. 손톱크기의 수신기이지만 2.4GHrz를 지원하므로 약 10m의 거리에서도 원할하게 키보드와 마우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수신기는 컴퓨터의 USB 단자에 꽂아주시면 됩니다.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도 필요 없습니다. 

 

 무선 데스크톱 800의 무선키보드입니다. 하이그로시 베젤에 무광택 키보드를 사용하여 상당히 고급스런 느낌을 줍니다.

이런 제품이 3만원 초반이라는 것이 사실 믿어 지지 않았습니다. 더구나 마이크로소프트 제품인데요.

 

 키의 입력방식은 일반 멤브레인 방식인데 상당히 가볍게 키가 눌려 집니다.


 키패드는 전체적으로 라운드 스타일로 키캡이 만들어서 베젤 디자인과 상당히 조화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측에 숫자패드 하단에는 키보드의 배터리 잔량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LED도 준비되어 배터리가 방전되기전에 미리 배터리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부는 화이트로 디자인 되어 블랙과 화이트의 절묘한 조화가 보급형이란 생각을 들지 않게 해줍니다.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키보드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받침대도 지원 합니다. 


하단 전면부에는 키보드에 사용할 배터리 수납공간이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지만 키보드에는 작은 사이즈인 AAA형 배터리가 들어갑니다. 역시 배터리 삽입하실때 극성 꼭 확인 해 주시고요. 

 

주변 조명때문에 LED가 잘 보이지 않는데요.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면 연두색 LED가 발광 됩니다. 

 

전체적으로 참 매끈하게 잘 빠진 키보드이죠 ~!!  


무선이 좋은점은 이동이 쉽다는 장점이 있죠. 혹시 마우스만 노트북과 함께 사용할때는 마우스 하단에 수신기를 보관하여 외부에서 사용하시면 편리합니다.



디자인은 정말 100점 만점에 95점 정도 주고 싶을정도로 상당히 깔끔한 제품인데 과연 성능은 어떤지 바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역시 2.4GHrz 무선방식을 사용하는 제품인지라 넓은 거실내에서도 아주 완벽한 마우스포인팅과 키보드 입력이 되었습니다.

키감도 상당히 가볍게 작동하고 마우스는 적당한 무게감으로 포인팅도 안정감있게 작동하였습니다.

다만 휠이 걸림없이 돌아가는 방식이라 첨에 좀 적응이 어렵더군요. 살짝 돌려도 스크롤이 휙휙되어서요.

이건 제품 불량은 아니고 원래 휠방식이 그런것인데 며칠 사용해 보니 기존 방식에 비해 조용한 휠작동이 장점 인것 같기도 하고 나름 편하기도 하였습니다.

결론적으로 3만원 초반대에 무선키보드와 마우스세트 제품으로는 지존인 제품이 아닐까 하네요.

 

끝으로 필자는 개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하드웨어 제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하드웨어는 워런티 기간중 제품 고장시 무조건 새제품으로 1:1 교환을 해주는 서비스정책이어서 타사의 제품에 비해 서비스만족도가 매우 높기 때문입니다. 이제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