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삼성이라 고민했던 외장형디스크 HX-MT010EA S2 리뷰

줄루형님 2011. 3. 16. 09:42

제목을 보면 왠지 삼성분들은 싫어할 것 같지만 소비자입장에서는 하드디스크의 품질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기에 개인적으로 신뢰성이 우수한 제품인 웬디나 시게이트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런 배경에는 삼성전가가 하드디스크 사업에 도전하면서 초기에 다소 문제점이 많았고 저도 삼성전자 HDD 사용하다 HDD에 문제가 생겨서 엄청난 자료 손실이 발생했던 아픈 기억이 있어서 머릿속에 삼성전자 HDD는 정말 아니다라는 각인이 되어버려 아직까지도 삼성전자 하드디스크는 구매 대상에서 제외시켜버리고 있었습니다.

 

 

최근 중요한 개인자료들을 따로 백업하기 위해 외장형 하드디스크의 구입을 알아보면서 역시 처음에는 외산 제품 위주로 제품을 비교해보던중 삼성전자에서 출시된 S2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우선 삼성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이 눈에 들어왔고 두번째는 다른 외산 제품에 비해 비교적 제품 설명이 자세하게 되어 있었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면서 음!! 꽤 괜찮은데 하는 생각을 했지만 삼성전자 HDD에 대한 각인효과 때문에 상당히 고민스러웠지만 많은 시간을 거치면서 삼성전자 하드디스크의 품질도 상당한 수준에 올랐다는 평들도 있고 서비스만큼은 최고인지라  속는셈 치고 외장형하드디스크는 삼성전자 HX-MT010EA S2 (1테라)를 덥석 구입했습니다.

 

 

 

☞ HX-MT010EA S2 디자인


 

 

▲ 제품 디자인은 가볍지 않고 중후한 멋이 느껴지는 디자인입니다.

요즘은 알록 달록하고 화려한 제품도 많지만 개인적으로 모던하고 깊이 있는 디자인을 선호하는지라 삼성전자 HDD는 개인 취향에 딱 맞았습니다.

맘에 들었으니까 구입했겠죠..너무 당연한걸 장황하게 이야기했네요.. ^.^

 

▲ 상단의 가로 사이즈는 82mm 입니다.

구입할때 좀 망설여 졌던것이 바로 내장된 하드디스크의 사양이었는데요.

500GB제품은 7200rpm인 반면 1TB제품은 5400rpm이라 무척 고민했는데 일단 고용량으로 결정하긴 했지만  낮은 rpm은 다소 아쉽더라구요.

 

▲ 우측의 길이는 111mm 입니다. 두께가 17.5m로 다소 투박해 보이며 두께로 인해 주머니에 넣고 다니기에는 살짝 부담스럽더군요.

 

▲ S2는 SATA방식의 하드디스크를 지원하며 최대 5GB의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USB 3.0을 지원합니다.

 

▲ USB port입니다. 저도 이런 모양은 처음 봐서 표준인지 모르겠네요. 인터넷에서 좀 더 찾아보고 답 드리겠습니다.

 

▲ 하부는 엠보싱 처리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었고 ABS소재를 사용하여 충격에 비교적 잘 견딜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 S2에 연결하는 USB 데이타 케이블 / 볼수록 희한하네요.

  

▲ 아..그리고 맘에 들었던 악세사리 가죽 파우치

상당히 고급스러우면서도 외장하드를 아주 든든하게 지켜줄 수 있도록 단단합니다.

  

▲ 전용 파우치라 한치의 오차없이 정확하게 수납되어집니다.

 

▲ 파우치에서 빼내지 않아도 외장하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 사이즈는 이정도 입니다. 요즘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보다 조금 더 크네요.

전체 사이즈는 무난한데 다만 두께의 압박이 살짝 있습니다. 

 

☞ HX-MT010EA S2 성능


 

 

 

▲ 외장하드 사용법은 너무나 간단하죠. USB 데이타케이블을 외장하드디스크와 PC USB 단자에 연결만 해주면 끝!!

 

▲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상단에 LED로 상태를 알려줍니다.

 

▲ S2가 연결되면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인식 됩니다.

 

▲ 오웃!! 외장 하드드라이브가 알아보기 쉽게 아이콘으로 표시되네요. 이런 점은 굿!!

 

▲ 기본적으로 S2는 차별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에서 제공되는 몇가지의 앱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 S2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기능 3가지 ^^ (제조사 발췌)

시크릿존 , 자동백업 , 세이프트키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원하는 기능을 모두 넣어서 안전하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제품에 많은 신경을 쓴것 같았습니다.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마음을 잘 파악하여 제품을 만드는 부분에서는 솔직히 최고로 인정합니다.

 

▲ 거두절미 하고 파일 전송속도를 테스트해보기 위해 1기가의 데이타를 복사해 보았습니다.

참고로 S2는 USB 3.0을 지원하여 빠른 전송이 가능하지만 아직 제 PC가 USB 2.0인지라 완벽한 테스트는 해볼 수 없었습니다.

 

▲ USB 2.0으로 연결된 상태에서 1기가 복사하는데 대략 1분 남짓 소요 되었습니다.

참 빠르네요. 그동안 USB 메모리 쓰면서 엄청 답답했었는데..

 

▲ 좀더 정확한 성능을 확인드리기 위해 HD Tune을 사용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USB 2.0 기준으로 평균 26.1MB의 전송율을 보여줍니다.

 

 

그동안 USB메모리에 중요한 개인자료를 보관하였는데 아무래도 작은 용량과 느린 데이타 전송으로 불편함을 많이 느끼게 되어 외장 하드디스크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삼성전자 HDD라 무척 고민했지만 실제 사용해보니 상당히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제 관건은 장기간 이상없이 잘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만 검증되어준다면 그동안 삼성전자 하드디스크에 가졌던 각인은 말끔히 사라질것 같습니다.

일단 첫인상은 합격점을 받았으니 앞으로도 잘 사용할 수 있을거라 생각하면서 삼성전자 외장하드디스크 S2 리뷰를 마칩니다.

 

 

추천 해주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