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KT에 납품하는 기술력으로 탄생한 네트윈 무선공유기 C310A

줄루형님 2011. 2. 25. 13:23

 

 

스마트기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 무선인터넷의 수요도 증가하고 있어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무선공유기의 구입과 설치가 덩달아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를 증명하듯이 요즘은 외부에 나가서 스마트폰을 켜보면 주변에 보통 5개이상의 무선공유기 신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요.

그럼 무선공유기를 선택할때 여러분들은 어떤 기준으로 제품을 선택하고 있으신가요?

디자인,성능,가격 여러가지 결정요인이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적인 성능일것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네트윈 브랜드의 무선공유기 C310A는 KT에 각종 네트웍 장비를 공급하고 있는 중앙네트웍솔루션(주)에서 그동안 쌓은 기술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시장에 과감하게 도전장을 내민 제품입니다.

그럼 그 성능은 과연 만족스러운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기술력으로 탄생한 네트윈 무선공유기 C310A


 

§네트윈(Netween) C310A 디자인과 스펙

 

▲ 오렌지 색상의 박스는 고급스러움을 주며 실물을 보지 않아도 제품을 꼼꼼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품사진을 잘 배치하였습니다.

 

▲ 기존에 KT에 납품하던 기술력을 기반으로 Netween이란 소비자 브랜드로 새롭게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NETWEEN은 만든 중앙네트웍 솔루션(주)는 어떤회사?

중앙솔루션 네트웍(주)는 KT협력사로 무선인터넷 장비인 쿡앤쇼허브,FTTH모뎀,올레 와이파이 장비를 납품하는 네트웍 장비 전문회사 입니다.

 

 

 

▲ 박스를 개봉하니 가장 먼저 반겨주는것은 역시나 메뉴얼이군요.

 

▲ 파손 방지를 위해 안전한 성형케이스를 사용하였습니다. 꼼꼼하네요.

 

▲ 제품 사용의 모든 답은 메뉴얼에 있습니다. 설치전에 한번 꼭 읽어주세요.

 

▲ 라운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부드러움을 주고 고광택 처리를 하여 집안 어느곳에 놓아도 잘 어울리는 아담한 무선공유기입니다.

 

▲ 정면에서 보면 둥글 둥글한 모습이 참 귀엽게 보입니다.

 

▲ 상부에서 보니 전체적으로 튀지 않는 디자인과 깔끔한 로고 인쇄가 인상적입니다.

요즘은 제품에 불필요한 인쇄를 많이 줄여 깔끔함을 유지하는게 생명이죠~

주) 꽃무늬는 반사되어 나온것입니다.

 

 

▲ 좌/우측에는 발열을 고려한 통풍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바닥면에도 통풍구를 설치하여 장시간 사용에 따른 발열을 시원하게 해결 하였습니다.

 

▲ 후면부에는 무선공유기의 각종 스위와 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포트와 공유포트 색상을 다르게 하여 기계에 울렁증이 있는 분들도 아주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후면부의 구성입니다.

무선공유기의 기능만 사용하실분들은 어댑터,인터넷회선,전원 3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 안테나는 고정식입니다. 분리가 되지 않아 좀 아쉽지만 180도 범위내에서 자유롭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 빠른 300Nbps 속도지원을 해주는 2TX , 2RX MIMO 기술적용 및 3Dbi안테나 ,

안테나는 반듯하게 세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전원어댑터와 랜케이블

 

▲ 설치는 매우간단합니다. 먼저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여 줍니다.

 

▲ 다음은 인터넷 회선을 파란색 랜포트에 연결해 줍니다.

유선으로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설치는 이것으로 끝!! 정말 간단하죠..

이제 전원 버튼만 켜주면 무선인터넷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혹시나 무선공유기에 문제가 있을땐 전면부에 작동LED를 확인해 주세요.

정상적인 작동시는 전원 / 무선AP / 인터넷회선 3개의 LED가 작동되어야 합니다.

 

▲제조사가 제공하는 스펙정보

 

 

§네트윈(Netween) 무선공유기 C310A 사용하기

 

 

▲ 윈도우7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하위버전을 접속방법이 다를수 있습니다.

런쳐에 안테나모양의 네트워크관리 아이콘을 클릭하여 무선인터넷을 검색하여 줍니다.

초기에는 netween으로 설정되어 있으니 해당 이름이 검색되면 선택하여 연결합니다.

 

▲ 네트워크 위치설정은 홈 네트워크를 선택하여줍니다.

 

▲ 정상연결은 네트워크 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트윈은 300mbps를 지원하는데 제가 사용하는 무선랜이 150mbps 지원제품이라 접속속도가 낮게 접속되었습니다.

처음 사용시는 특별한 보안설정이ㅣ 없기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개방모드로 사용하게되면 불특정다수가 접속하여 사용할수 있으니 간단하게 보안설정방법과 SSID변경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실행하여 192.168.1.1 로 접속합니다.

네트윈 관리자화면이 표시되면 로그인을 해줍니다. 초기값은 admin / admin 입니다.

 

 

▲ 현재 네트워크 정보를 한눈에 볼수 있습니다.

 

▲ 먼저 SSID (AP이름) 부터 바꿔볼까요?

왼쪽메뉴의 무선기본설정 -> SSID란에 원하는 이름으로 바꿔주시고 저장을 누르면 끝!!

네트윈 공유기가 재부팅되면 이름이 변경되니 다시 접속을 해주어야 합니다.

 

▲ 다시 네트윈 관리자로 접근하셔서 이번에는 보안암호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무선보안설정을 선택하여 주시고 인증방식은 WPA2-PSK를 선택하여 줍니다.

 

▲ 네트워크키에 8자이상 암호를 새롭게 입력하고 저장합니다.

재부팅이 되면 새롭게 연결을 하셔야 합니다.

 

▲ 이제 보안암호가 설정되었습니다. 방금 설정하신 암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네트윈(Netween) 무선공유기 C310A 성능검증

 

▲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거의 유선수준의 완벽한 속도를 내어줍니다.

 

▲ 다운로드 82.7 Mbps / 업로드 51.2Mbps 정말 쾌적한 속도입니다.

핑값도 매우 낮고 핑로스도 발생하지 않습니다. 정말~~~굿!!!

 

▲ 유토런트를 이용해 다운로드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9.4Mbps거의 FTTH 최고 속도 내어줍니다..

 

▲ 파일 다운로드 속도 그래픽입니다. 유토런트는 처음에는 속도가 낮지만 Seed가 여러게 확보되면서 빨라지는 특성이 있죠..!!

보시다 시피 상당히 높은 다운로드 속도를 구현해 주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에서 테스트 해보았습니다.

 

▲ 스마트폰 역시 안정적인 속도를 구현해 주고 있습니다. ^^;

스마트폰은 PC와 달리 20Mbps의 속도면 최고의 속도로 보시면 됩니다.

 

§네트윈(Netween) 무선공유기 총평

 

네트윈 공유기를 사용하기전에는 사실 반신반의 했습니다. 이미 쿡허브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럽지 못한 성능때문에 혹시나 통신사 제품처럼 성능이 다소 떨어지지

않을까 우려도 했지만 네트윈 무선공유기는 쿡허브와는 전혀 다른 최고의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기본적인 인터넷 속도 검증과 P2P를 통한 다운로드 속도 측정만 해보아도 네트윈 공유기의 성능을 금방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상당히 착한 제품으로 현재 25,000원 선이면 구입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역시 KT납품 자격을 아무나 얻을 수 있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기존에 B2B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집약하여 새롭게 소비자에게 다가온 네트윈은

앞으로 무선공유기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지 않을까 하며 더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길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