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인터넷

크롬 브라우저 확장기능으로 URL 짧게 활용하는 방법 - 페이스북 활용

줄루형님 2011. 5. 31. 06:30

소셜 네트웍 서비스중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폭발적인 증가로 인해 페이스북 기반의 다양한 앱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중 가장 페이스북 소셜네트웍 기능을 가장 잘 활용하고 있는 것이 바로 소셜 게임 분야 인데요.

게임을 통한 즐거움과 동시에 소셜 기능의 충실한 매개체 역활을 하고 있어 소셜게임의 인기는 이미 온라인게임 못지 않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소셜게임의 정잠이자 단점이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많은 친구들과 게시글을 공유하여야 하는데 이를 해결하기 위해 페이스북의 커뮤니티 기능인 그룹활동을 통해 게임 게시글을 공유하게 됩니다.

문제는 게임글 공유를 위해 그룹에 링크걸기를 할 경우 그룹 자체도 커뮤니티 역활을 하는 글보다 온통 알 수 없는 게임링크 공유글만 도배가 되어 도대체 그룹에서 나와 같은 게임을 즐기는 친구들과 소통이 가능할까 의문이 들 정도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에서 효과적으로 소셜게임 링크를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생각해보니 트위터의 URL 줄이기 기능에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게임링크를 짧게 줄여서 여러개의 링크 공유를 한번에 게시하여 좀 더 깔끔한 포스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한것은 아니라 크롬 브라우저의 확장기능을 이용하여야만 가능하니  크롬을 이용해 URL을 좀더 쉽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 우선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상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스패너 아이콘)

 

 

☞ 옵션 메뉴중 도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 도구 메뉴중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 확장 프로그램 메인에는 현재 설치된 확장프로그램 목록이 우선표시됩니다.

새로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하니 우측아래 확장프로그램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 크롬 앱스토어 메인의 검색창에서 goo.gl url shortner 를 검색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여러 앱이 표시되는데요. 여기서 goo.gl url shortner 앱을 클릭합니다. (Lite 버전도 있으니 유의하세요.)

 

☞ goo.gl url shortner 앱 소개페이지가 표시되면 설치버튼을 클릭하여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 설치가 완료되면 상단 검색바에 goo.gl url shortner 아이콘이 생깁니다.

 

☞ 그럼 소셜게임의 링크를 goo.gl url shortner 를 이용해 짧게 만들어서 그룹에 공유해 볼까요??

나의 뉴스피드에 생성된 게임 링크의에 마우스를 올려 놓고 우측버튼을 클릭하여 보조메뉴를 열어 줍니다.

보조메뉴에 보면 goo.gl url shortner 라는 메뉴 항목이 보이실 겁니다.

클릭하시면 클립보드에 짧은 url이 저장됩니다.

 

 

이제 그룹으로 이동하셔서 상태를 선택하신후 포스팅창에 붙혀넣기를 해보세요.

아주 심플하게 게임 링크가 생성됩니다. 간단한 메모와 함께 작성하면 정말 보기 좋겠죠.

이런 식으로 여러개의 링크를 한번에 게시할 수 도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Tip :

goo.gl url shortner는 게시글의 링크도 줄여주지만 페이스북이 아닌 일반 웹사이트 url을 줄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현재 보고 있는 페이지의 URL을 짧게 만들고 싶으면 goo.gl url shortner 아이콘을 클릭만하여 주면 바로 짧은 URL을 만들어 줍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짧은 URL을 트위터에 올려도 되고 페이스북에 링크를 걸어도 됩니다.

트위터 애드온이나 페이스북 애드온 활용에 어려움을 느꼈던 분들은 크롬브라우저의 확장기능을 이용해 소셜서비스를 알차게 활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