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인터넷

다음 블로그 에디터가 확 달라졌어요!!

줄루형님 2010. 11. 14. 15:38

얼마전 공지에서 다음 블로그 에디터가 업그레이드 된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원래 발표된 계획으로는 11월 18일에 변경한다고 하였는데 며칠전 블로그에 글을 포스팅하다 보니 블로그에디터가 바껴 있더군요.

11월 18일 변경예정이었던지라 베타테스트 차원에서 미리 변경을 해준것인가 하고 생각을 하였는데 다시 공지를 확인해보니

이미 발표하였던 일정보다 9일이나 앞당겨진 지난 9일부터 순차적으로 블로그에 개선된 에디터를 적용한다는 공지가 새롭게

추가된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적용되어서 새로운 다음에디터를 체험하고 계실것 같은데요. 무엇이 달라졌는지 직접 확인 해보았습니다.!!

 

★ 확 달라진 다음 블로그 에디터 알아보기

 

 

11월 9일 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다음 블로거 에디터의 가장 큰변화는 4가지입니다.

 

첫째, 도구모음삭제 및 넓게쓰기 기능추가

둘째, 자동임시저장글 10로 확대

셋째, 글상자 기능 업그레이드

넷째. 글 레이아웃 기능 추가

 

 

▲ 11월 9일 변경된 다음 블로그 에디터

 

 

자, 그럼 무엇이 달라졌는지 하나씩 꼼꼼히 확인해 볼까요?

 

첫째, 더 넓어지고 깔끔해진 에디터

 


 


기존 에디터의 우측 도구모음을 없애 더욱 깔끔하고 넓어진 에디터화면을 제공하여 줍니다.

또한 넓게 쓰기 기능이 추가되어 브라우저 화면 전체를 에디터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우측 도구모음 기능이 사라짐

 

▲ 넓게 쓰기 기능으로 브라우저 전체화면을 에디터로 사용가능 해짐

 

 

 

둘째, 자동임시저장 글을 10개까지 저장한다

 


 


기존 에디터는 글을 쓸때 자동으로 저장되는 글이 1개로 제한되어 있었지만 개선된 다음블로그에디터는 최대 10개까지 자동으로 임시저장글이 저장되면 필요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 되었습니다. 

 

▲ 자동임시저장글이 10개로 확대되었고 자유롭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셋째, 글상자도 내맘대로 만든다

 


 


정해진 글상자는 이제 그만,

블로거가 원하는 글상자를 직접 선택하여 만들 수 있어 이제 더욱 다양한 글상자를 만들어서 글에 포인트를 줄수 있게 되었습니다.

 

▲ 글상자 직접 선택하여 만들기 추가

 

▲ 선/스타일/색/배경색을 사용자가 직접선택하여 자유롭게 글상자를 추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넷째, 더웃 멋진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레이아웃 기능 추가

 


 

획일적인 폼의 글쓰기는 이제 그만, 때론 잡지처럼 때론 보고서처럼 멋진 글쓰기가 가능한 레이아웃기능을 추가하여 더욱 톡톡튀는 멋진 포스팅이 가능해 졌습니다.

 

▲ 새롭게 추가된 글 레이아웃 기능

 

 

이상 11월 9일부터 새롭게 적용된 다음 블로거 에디터를 살펴보았습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늘 변화하는 다음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구요.

실제 사용해보니 상당히 편리해진 에디터로 글쓰기가 더욱 즐거워 진것 같습니다. 다만 작은 바람이 있다면 가독성이 좋은 글꼴을 더 추가하여 주었으면 하는 바랍니다.

다음 글꼴이 이쁘긴 하지만 가독성이 우수한 글꼴은 없는 것 같아 가끔 티스토리가 부러울 때가 생기거든요..^^;

 

끝으로, 최근 들어 다음이 검색부터 시작하여 많은 변화를 하고 있는 것은 느낄 수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 개선이 이루어져 멋진 다음으로 만들어 갔으면

하는 바랍니다.

 

손가락 한번 꾸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