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일반

리모콘으로 마트 장보기 해보셨나요? - LG U+ 스마트7 커머스기능편

줄루형님 2011. 1. 10. 23:21

겨울을 좋아해서 추운것도 제법 잘 참는데 이번 겨울은 정말 추운것 같습니다. 날씨가 춥다보니 주말에는 외출을 최대한 자제하고 약속도 잘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꼭 가야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마트입니다.!! 

일주일 먹을 반찬거리와 필요한것을 구입하기위해 주말이면 아내와 마트를 가는데 요즘처럼 추운날에는 정말 꿈적하기도 싫어서 따뜻한 집에만 있고 싶지만 와이프는 저를 앞장세워 어김없이 마트를 갑니다.

 

지난주말 역시 집에서 뒹굴 뒹굴 하고 있는데 와이프가 쌀도 사야하고 반찬도 사자며 마트를 가자고 하더군요.

그런데 정말 이날은 마트에 가기가 싫었고 마침 재밌는 TV프로도 하고 있던 상황이라 가고 싶지 않아 밍기적 거리고 있던중 스마트7에서 무언가 발견!!

아!! 심봤다!! 바로 이거야!! 하고 쾌재를 불렀습니다.

스마트7 메뉴를 조작하던중 TV화면 우측에 쌀 20kg를 33,300원에 판매한다는 광고가 눈에 딱들어왔습니다!!

보통 TV홈쇼핑은 가격이 비싸고 원치 않는 물건들이 많아 별로 신뢰하지 않는데 일반 마트보다 싼 가격에 마치 득템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바로 스마트7의 핑거마우스가 지원되는 마술리모콘을 들고 노란색 버튼을 살포시 눌러 주었습니다!!

 

 

△ 스마트7은 메뉴선택화면 우측에 표시되는 각종 정보

우측 정보는 콘텐츠 정보나 이벤트 정보도 표시가 됩니다~!!

마침 일주일간 20kg 쌀 특가찬스 정보가 표시되었네요..주문을 원한다면 리모콘의 노란색 버튼을 바로 눌러주세요~!!

 

▲ 핑거마우스 리모콘의 노란색 버튼을 눌러주면 TV속 마트의 특가제품을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헛!! 쌀 구매 하려고 했는데 옆에 무한도전 특별상품이 눈에 뛰네요.

이 참에 스마트7 마트한번 둘러 봐야겠네요. 마트가도 꼭 필요한것만 사면서도 마트는 필수적으로 한바퀴 다 돌아보잔아요 ^.^

 

▲ 스마트7에서 TV마트를 이용하려면  메뉴 -> 스마트TV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TV 기능선택 항목중 TV속 마트를 선택하면 리모콘 하나만으로 장보기 끝!!

 

▲ TV마트의 장점은 장보기를 하면서도 TV를 시청할 수 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대부분의 화면이 가려져서 TV는 소리만 듣게 되는데요..

한가지 개선요청을 드린다면 TV속 마트를 통해 장보기를 할때 TV화면을 PIP 형태로 보여 주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

 

▲ 역시 겨울에는 고구마가 제격이죠!! 구입하려고 보니 벌써 매진이네요..ㅠㅠ

 

▲ 다른 고구마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구매할 제품을 선택하면 인터넷에서 쇼핑하는것과 비슷하게

장바구니에 넣어서 한꺼번에 주문할 수도 있고 즉시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바로~~!! 스마트7의 핑거마우스만으로 가능하다는....사실!!

 

▲ 주문을 하기위해서는 회원인증을 받으셔야 합니다!!

 

▲ 첫주문을 하기위해서는 GS Shop에 고객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기존 GS Shop 등록고객은 이 과정이 필요 없습니다~!!

 

 

스마트7 덕분에 주말에 마트에 가지 않고 필요했던 것중 일부는 스마트7의 TV속마트에서 주문을 했고 간단한 것은 근처 슈퍼마켓에서 장보기를 끝냈습니다.

역시 IPTV로 바꾸고 나니 정말 다양한 편리함을 제공하여 주는 것 같아 케이블TV에서 바꾸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장보기를 할때 화면이 너무 느려서 좀 답답하더라구요. 이 문제는 장보기 뿐만 아니라 다른 기능을 사용할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더욱 빠른 화면 진행이되도록 개선이 된다면 마트 갈일도 줄어 들것 같고 인터넷 쇼핑을 하기 컴퓨터를 켜는 일도 많이 줄어 들어들 것 같네요.

요즘 스마트7 덕분에 TV를 즐기는 재미에 솔솔 빠져 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