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일반

TV로 어린이학습과 교육게임까지 즐기는 팔방미인 - LG U+ 스마트7

줄루형님 2011. 1. 16. 16:54

TV의 진화는 어디까지일까요?

최근들어 IPTV를 보고 있자면 TV가 진화 한 것이 아니라 인터넷이 진화되어 마치 TV를 삼킨것 같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TV와 인터넷이 만난 IPTV에서는 TV만 볼수있는것이 아니라 인터넷 검색과 웹서핑도 할수 있고 인터넷 쇼핑도 할수 있게되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IPTV는 때론 TV가 아닌 마치 PC처럼 깜짝 놀랄 서비스들 제공하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재밌는 스마트7의 서비스는 바로 어린이 학습과 게임입니다.

어린자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LG U+ 스마트7이 정말 최고의 엔터네이너이자 어린 자녀들의 좋은 친구가 되어줄 수 있는 톡톡튀는 스마트7 앱서비스

어떻게 활용하는지 꼼꼼하게 살펴보았습니다.!!

 

 

★ 어린이 학습에서 교육게임까지 못하는것이 없는 LG U+ 스마트7 앱서비스 


 

 

어린이학습 기능과 교육용 게임을 즐기시려면 스마트7의 메뉴중 스마트TV기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 리모콘의 메뉴(집모양 아이콘이 인쇄된 키)를 선택하신 후 스마트TV 메뉴를 선택하여 주세요

 

▲ 스마트 TV 기능중 어린이/학습 과 미니게임 메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우선 어린이학습부터 사용해 볼까요?

 

▲ 어린이 학습 서비스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짱구 리듬영어 , 짱구영어회화등 다양한 어린이 학습 서비스를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짱구 리듬영어를 한번 시연해 보았습니다.

학습콘텐츠의 경우 무료와 유료로 구분되어지니 이용하실 때 꼭 참고하세요.

무료는 무료아이콘이 유료는 \ 표시 아이콘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 대부분의 유료콘텐츠는 부담없이 500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한번 구입하면 계속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30일이용이 가능합니다. 30일이 지나면 다시 구입하셔야 합니다. ^^;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구매방법도 추가해 주었으면 하네요~!!

 

▲ 유료 콘텐츠의 경우에는 구매 절차를 거쳐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이므로 다운로드 하실건지 확인합니다. 이용하시려면 다운로드 버튼을 선택하여 줍니다.

 

▲ 등록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 최종적으로 결제하기 버튼을 선택하여 바로 구입이 완료됩니다.

과금은 따로 결제할 필요없이 익월 TV요금 청구서에 포함되어 청구됩니다.

 

▲ 짱구리듬영어 시연화면

 

이제 어린이 학습을 체험해 보았으니 게임을 한번 살펴볼까요. 게임도 학습과 비슷한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7의 장점은 제공되는 부가서비스들을 아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UI를 제공하니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 스마트TV -> 미니게임 / 미니게임 메인 메뉴

원하는 게임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게임을 즐겨 보세요

 

▲ 어린아이들에게 최고의 인기 뽀로로 게임 한번 해보겠습니다. ^^;

 

▲ 미리 구매한 게임의 경우 상단의 구매리스트 탭에서 바로 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구매 방법은 어린이 학습과 동일하니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습니다.  

  

▲ 좌측에는 게임화면이 우측에는 조작법이 설명됩니다.

어린아이들을 위한 게임이라 상당히 간단한 게임입니다.

 

제가 게임을 좋아해서 그런지 진가의 소셜게임같은 재밌는 게임을 제공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 LG U+ 스마트7 앱서비스 시연동영상 (어린이 학습)

 

 

※ 마치며...

 

아이들에게 TV는 마치 친구이자 선생님 그리고 엄마의 역활까지 해주는 마법의 상자일 수도 때론 우리 아이들을 TV의 노예로 만드는 바보상자일수도

있습니다.

기존의 TV들이 바보상자처럼 획일화된 컨텐츠를 제공하였다면 이제 LG 유플러스 스마트7 IPTV는 우리 아이들에게 TV 시청의 부작용을 줄이면서

아이들 즐거움과 교육까지 책임져 줍니다.

아직 까지는모든 가족의 구성원들이 다양하게 즐길만한 학습콘텐츠와 게임은 준비되어있지 않아 아쉬웠지만 초등학교를 입학하지 않은 유아를

키우고 있는 엄마들에게는 정말 더없이 좋은 서비스라고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