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일반

TV화면속에서도 위젯을 사용할 수 있다 - LG U+ 스마트7

줄루형님 2011. 1. 3. 20:38

IPTV인 스마트7을 시청하고 있다보면 가끔 TV를 보고 있는 것이 아니라 PC 모니터를 통해 동영상을 보고 있다는 착각을 가끔하곤 합니다.

일반TV에서는 볼수 없었던 방송의 다양한 방송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정보제공기능을 가진 UI화면과 PC에서나 사용할 수 있었던

다양한 위젯까지 방송화면에 설치할 수 있으니 스마트7 IPTV를 보다보면 당연히 PC화면이라 착각이 들게 마련입니다.

 

TV속에서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스마트7 위젯 어떤 즐거움을 주는지 한번 살펴 보겠습니다. 

 

▲ U+ 스마트7 셋탑박스

 

 

★ LG U+ 스마트7 위젯으로 즐기는 살아있는 TV

 


 

 

위젯을 사용하기전에 위젯이 무엇인지 부터 알아봐야 겠죠?? 위젯의 정의를 위키백과에서 찾아보았습니다.

머 아주 거창한 내용이 검색될줄 알았는데...

 

위젯은 PC에서 웹 브라우저를 대신하는 개인화된 프로그램을 띄워주는 소프트웨어 시스템이다.     (출처 : 위키백과)

 

위키백과에서 정의되어 있듯이 위젯은 웹브라우저 없이 내가 필요한 것을 해주는 하나의 작은 소프트웨어라는 것입니다.

그럼 스마트7에서 위젯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 지 알아볼까요?

 

 

▲ 위젯을 사용하려면 복잡한 과정없이 리모콘에 위젯버튼만 눌러주면~~~끝!!

 

▲ 기본적으로 설정된 위젯이 화면 우측에 표시됩니다.

LG U+ 스마트7 위젯은 이렇게 생겼답니다. 날씨도 나오고 뉴스도 나오네요...오호~

 

▲ 그럼 위젯을 설정하거나 새로운 위젯을 추가해볼까요??

메뉴 > 스마트TV > 위젯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 위젯 상자가 열립니다.

새로운 위젯을 구입하거나 구입한 위젯을 설정합니다. 우선 위젯을 하나 구입해 보겠습니다.

아직까지 유료 위젯은 없으니 모두 무료로 구매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면 구매확인상자가 열립니다, 공짜니까 마음놓고 구입~!!

 

▲ 구입이 완료된 위젯은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서버에서 셋탑박스로 다운로드 되어집니다. 위젯은 셋탑박스에 설치가 되어 실행이 됩니다. ^^

 

▲ 위젯이 다운로드되어 설치가 되었습니다. 이제 설정을 통해 TV화면에 나오도록 해볼까요~???

사용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 방금 다운받은 위젯이 새롭게 추가되었죠..!! 저는 운세 위젯을 받았습니다. ^^ 새해니까요...

 

▲ 현재 사용중인 위젯은 위젯 아이콘에 on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새로 설치한 위젯을 사용하려면 선택하고 위젯 on , 사용하지 않으려면 선택 후 위젯OFF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짜잔~~ 새로 설치한 띠별 운세 위젯이 화면에 표시되었네요~!!

 

▲ 이제 새로운 위젯 설치방법은 확인 했으니 위젯의 표시 위치를 바꿔볼까요?

위젯은 TV화면 상/하/좌/우 원하는 곳에 위치시킬 수 있습니다. (위젯설정-> 위치설정 탭)

 

▲ 오른쪽에서 화면 상단으로 옮겨 보았습니다.

 

▲ 화면 상단으로 위젯이 이동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컴퓨터의 드롭다운 메뉴 느낌이 들도록 상단으로 배치해 보았어요~~!!

 

▲ 그럼 위젯이 어떻게 작동되는지 확인해 볼까요~!! 이때는 리모콘의 핑거마우스를 사용하면 편하겠죠~~잉!!

 

▲ 위젯박스에서 이제 매주 공짜로 주간운세를 볼수 있겠네요. (참고로 전 닭띠 아니예요~~!!)

 

▲ 날씨위젯입니다. 실시간으로 지역별 날씨를 확인할 수 있어 날씨 확인하려고 굳이 웹서핑하지 않아도 되겠네요~!

 

▲ 아침에 TV 보면서 날씨도 확인하고 주요 뉴스 클리핑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드라마 좋아하는 와이프에게 TV방송은 양보하고

저는 위젯으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 좋다!!

 

 

 

항상 TV를 볼때 와이프랑 채널 다툼을 많이 합니다. 저는 뉴스를 좋아하고 와이프는 드라마를 좋아하거든요.~!!

가끔은 정말 중요한 뉴스를 보고 싶을때 와이프 손에 들려있는 리모콘을 뺏을 수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로 드라마를 보아야 했는데 이제 TV시청은 와이프에게

얼마든지 양보하는 대인배가 되었습니다. 바로 스마트7의 위젯을 통해 제가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LG u+ 스마트7에 다양하고 재밌는 위젯을 통해 TV보는 즐거움과 위젯이 주는 소소한 즐거움에 빠져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