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일반

핑거마우스 리모콘으로 TV가 진화한다 - LG U+ TV 스마트7

줄루형님 2010. 12. 11. 17:51

인터넷의 전송기술이 발달하면서 우리 일상에는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인터넷 회선을 통한 초고속 데이타전송이 가능해짐으로 다양한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제공되기 시작하였고 이제는 인터넷 회선을 이용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IPTV까지 등장하여 과거처럼 단방향 방송이 아닌 양방향으로 교감하는 새로운 방송을 경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IPTV중서비스를 국내에서 가장 먼저 선보였던 업체는 바로 LG U+ 입니다. 국내에 최초로 인터넷 TV를 도입하여 새로운 변화를

리드하였던 LG U+가 IPTV 서비스가 스마트7이란 브랜드로 거듭 새롭게 태어나면서 다시한번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기존에 집에서 시청하던 케이블TV를 이번에 LG U+ TV로 바꿔 보았는데요.

기존 방송과 무엇이 다르고 어떤 점이 뛰어난지 앞으로 2개월간 생생 체험기를 여러분들께 전해 드리겠습니다.

 

 

 

★ LG U+ TV 스마트7 설치 


 

LG U+ TV를 사용하시려면 반드시 LG U+ 인터넷을 사용하셔야 하며 가입신청은 LG U+ 고객센터(1644-7000)를 통해 신청하시면 보통 신청한 다음날

친절한 LG U+ 기사분이 내방하여 설치를 해준답니다. 

 

 

▲ LG U+ TV 셋탑박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검정색상이외에도 컬러풀한 색상으로 출시하면 멋지지 않았을까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 국내 유일의 핑거마우스 기능이 내장된 리모콘

방향키 가운데 네모란 센서부위가 바로 마우스센서입니다. 스마트폰을 써보신 분들 중 핑거마우스를 이미 체험해 보신 분들이 있으실텐데요.

리모콘에 이런 멋진 기능을 넣었다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 TV와 연결하는 컴포넌트 영상케이블 과 컴포지트 케이블

 

▲ LG U+ 스마트7 TV를 제대로 사용하시려면 설명서는 꼭 읽어 보셔야 겠죠~!!

 

▲ 셋탑박스가 상당히 작아서 어느 곳에 놓더라도 주변 인테리어와 잘 어울린답니다.

리모콘과 비교해 보니 정말 작죠~!!

 

▲ 셋탑박스 후면에는 각종 연결단자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7 세탑박스의 장점은 스위칭허브를 내장하고 있어 PC나 인터넷전화등 다양한 인터넷기기를 쉽게 확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왼쪽부터 전원단자 / 오디오 광출력단자 (S/PDIF) / HDMI / 컴포넌트(위) 컴포지트(아래) / 랜확장포트로 다양한 입출력을 지원하여 줍니다.

특히 LED TV또는 LCD TV를 사용하는 분들은 꼭 HDMI 케이블을 구입하셔서 연결하시면 더욱 질좋은 영상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셋탑박스 설치는 상당히 간단합니다. 첫번째 전원을 연결하여 줍니다.

물론 이 모든 설치는 U+ 기사님께서 해주십니다. ^^;

 

▲ 기본구성품으로 제공되는 컴포넌트 케이블로 연결하였습니다~!

 

▲ 리모콘에는 건전지를 넣어주셔야 하고요~(건전지도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 열심히 설치중이신 LG U+ 기사님

추운날 고생하셨는데 커피한잔 밖에 대접을 못해드려서 죄송했습니다.

 

▲ 셋탑박스가 크기도 작고 가벼워서 게임기 위에 설치했습니다.

 

▲ 설치는 30분내에 되었고요. 기사님이 친절하게 사용법 안내와 속도테스트까지 모두 해주고 돌아가셨답니다.

 

 

 

★ LG U+ TV 스마트7 케이블TV와는 무엇이 다를까?

 


 

 

IPTV도 일반TV와 다를게 없이 동일한 방송을 보여주니 방송을 보는 것은 그다지 새롭게 느껴지지는 않더라구요.

다만 기존에 주변환경에 최대 적이였던 굵은 케이블선이 가느다란 랜선으로 바껴서 집이 좀 더 깨끗해졌다는 것 말고는요.

그럼 단지 케이블선만 바꾸려고 IPTV를 신청했다면 그냥 케이블TV를 보는것이 더 저렴하겠죠~!!

 

IPTV가 케이블방송과 다른 가장 큰 차이는 방송의 방식입니다. 케이블TV는 단방향으로 정보를 전달하지만 IPTV는 양방향으로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차이이죠.

단순하게 방송만 시청하던 시대에서 방송을 보면서 TV를 통해 다양한 교감을 할 수 있는것이 바로 IPTV인데 이런 방송의 기술적 발전에 따라 더불어 자연스럽게

발전된 것이 있는데요. 바로 스마트7의 진화된 핑거마우스 리모콘입니다.

 

핑거마우스 리모콘 덕분에 TV를 컴퓨터처럼 사용할 수 있어 메일을 보내기도 하고 웹서핑도 할 수 있으며 TV를 게임기처럼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너무 많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LG U+ TV 스마트7 설치 후 가장 먼저 핑거마우스 리모콘으로 웹서핑을 해보았습니다~!!

 

 

▲ 마치 게임기 콘트롤처럼 4방향 키가 배치되어 있고 방향키 중앙에 광마우스센서를 내장하여 손가락의 움직임만으로

마우스를 조작하는것처럼 편리하게 TV를 콘트롤 할 수 있습니다.

 

▲ 핑거마우스 센서 / 센서위에 손가락만 올려서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여 주면 콘트롤이 가능합니다.

 

▲ 리모콘이니 작동을 하실때에는 가급적 셋탑박스를 향해서 조작해주셔야 합니다.

 

▲ 인터넷검색은 메뉴에서 스마트TV -> 인터넷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 추천사이트가 표시되는데요. 저는 구글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 화면 가운데 마우스 포인터가 보이시나요~??

 

▲ 제 블로그를 검색해보았습니다. 한글 입력은 리모콘의 숫자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할 수 있는데

한글입력방식이 엘지전자의 휴대폰 입력방식과 동일하여 쉽게 한글을 입력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바로 마우스포인터입니다. 리모콘의 핑거마우스센서를 이용해 마우스처럼 사용할 수 있어 TV에서도

컴퓨터 처럼 편리하게 웹서핑을 즐길 수 있게되었습니다.

 

▲ 신기한것이 블로그를 확인해 보니 모바일 접속으로 인식하여 모바일 전용 웹페이지를 보여주는 점이 좀 특이하였습니다.

이부분을 추후에 다른 설정이 있는지 확인해 볼까 합니다.

 

 

 

리모콘 하나 바뀌었을 뿐인데 TV를 마치 컴퓨터처럼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바로 U+ TV 스마트7의 자랑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요즘 많이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을 만능 리모콘으로 변신시켜 사용 할수도 있는데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더라도 상관없이 LG U+ 제공하는 U+ TV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시면 핑거마우스 리모콘대신

스마트폰을 이용해 U+ TV 리모콘으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

 

 

  

▲ U+ TV 앱

 

 

이상 LG U+ TV 스마트7(IPTV)을 처음 설치해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리모콘을 이용해 IPTV의 최대 장점인 인터넷기능을 간단히 사용해 보았는데요.

앞으로 2개월간 U+ TV 스마트7 장점을 하나 하나 자세히 소개하여 드리도록 하며 이번 리뷰를 줄일까 합니다.

 

끝으로 LG U+ TV 스마트7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방명록에 질문을 남겨주시면 리뷰를 통해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을 해주시면
힘이 됩니다.

친구가 되어주세요 !!

 구독을 하시면 편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