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차니즘으로 거의 6개월이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네비게이션을 사용하다보니 새로 생긴 길도 탐색이 안되고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과속단속 카메라들의 위치정보가 많이 바껴 며칠전 네비게이션 업그레이드를 하였습니다.
하도 오랫만에 업그레이드를 했더니 많은 변화가 있더라구요. 지도만 업그레이드가 될줄 알았는데 그 사이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까지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어 기존에 사용하는 네비게이션과 완전히 달라진 새로운 네비게이션으로 탈바꿈이 되었습니다.
새로 바뀐 네비게이션을 보고 '정말 멋지고 좋은데 진작 업그레이드 할껄' 이라는 생각을 가장 먼저 했다.
역시 새로운 버전의 네비게이션으로 바꼈으니 백문이 불여일견 한달음에 달려 나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맵피 네비게이션을 테스트 해보았다.
우선 자주 가던 가까운 곳을 탐색하여 보니 아주 명쾌하게 잘 탐색되어졌고 인근 새로 생긴 과속카메라로 잘 안내되었다.
그리고 기존 버전에 비해 비약적으로 발전된 UI를 보니 역시나 네비게이션 전문회사가 만드니 다르구나 하는 결론을 얻었지만
이런 행복은 일장춘몽으로 끝나버렸다.
지난 주말 장거리 여행계획이 있어 강원도에 위치한 목적지를 탐색하여 보니 경로탐색 오류메시지를 보여 주며 목적지까지
경로를 찾아 주지 못하였다. 몇번 반복하여도 결과는 동일했지만 오히려 화면까지 오작동을 하면서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려
무척 당황하였다.
네비게이션 설치를 잘못해서 이런 문제가 있나 싶어서 설치된 네비게이션을 완전히 삭제하고 재설치를 하였지만 역시나 단거리를 잘 탐색되어지지만
장거리 경로검색을 하면 여지없이 탐색불가 그리고 화면오류증상이 재현되었습니다.
▲ 서울에서 강원도 스키장을 검색해보았습니다.
▲ 목적지가까지 경로를 탐색중입니다.
▲ 경로탐색을 하지 못합니다.
▲ 몇번 경로탐색을 하다보니 화면오류까지 발생하여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새로 출시된 버전이라 버그가 있는지 해결 방법이 무엇인지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았습니다.
(질문 사항에 정확한 답변을 위해 상담원이 사용중인 기종등 상담에 필요한 추가적인 사항을 충분히 확인하고 답변을 주었습니다.)
답변 : 고객님 사용중인 기종은 지원기종이 아니라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질문 : 지원되는 기종이 아니라니요? 윈도모바일버전 사용중인데 왜 지원이 되는 단말기가 제한적 입니까?
답변 : 윈도우 모바일을 사용하여도 모든 기종을 지원하는 것은 아닙니다. 추후에 업그레이드 될때 개선될지 모르겠지만 발생하는 문제가 개선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맵피는 PDA기반의 네비게이션으로 PPC (pocket pc-> 윈도우모바일로 변경)버전에서 사용이 가능한 네비게이션으로 출시되었습니다.
PDA는 지금의 스마트폰과 달리 하드웨어가 정형화 되어 있지 않다 보니 프로그램 개발사들이 과거에는 새롭게 출시되는 PDA에 맞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했지만 기술이 발전되고 PDA가 사양되면서 이제는 아주 제한적인 지원만 하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제조사도 미래의 상황을 예측하기 어려웠기에 특정 단말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네비게이션이 아닌 OS를 기준으로 네비게이션을
판매하였기에 지금에 이런 문제가 튕겨저 나오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런 상황에 대처하는 회사의 마인드입니다.
경쟁사이자 네비게이션 선두기업인 아이나비도 이런 동일한 문제를 겪었지만 맵피와는 달리 적극적으로 문제 해결 노력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것은 바로 구형단말기의 보상판매였습니다.
보상판매를 통해 호환성에 문제가 생기는 구형 단말기들을 회수하고 자신들이 표준화 하여 개발할 수 있는 신형 단말기로 적극적으로 바꿔 나갔기에
구버전 개발에 대한 부담을 덜면서 더 강력한 표준화된 하드웨어에서 잘 작동될 수 있는 최고의 네비게이션 소프트웨어로 만들어 가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회사의 마인드에 대해 꼬집자 맵피는 자신들은 소프트웨어만 개발하고 하드웨어는 만들지 않기때문이라고 항변은 하는데..
그럼 소프트웨어만 전문적으로 만든다면 애초에 자신들이 약속했던것 처럼 윈도우모바일이 사용자가 한명이라도 존재하는 이상은 꾸준히
업그레이드를 해주어야 하는것이 맞는것이지 이제와서 자신들 편리하게 특정 단말만 지원하겠다고 선언하면서 고객에게 그 피해를 고스란히
전가하는것은 잘못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맵피는 고객보호를 위해 향후 명확한 대책을 만들어주길 바라며 조속히 문제해결을 위해 노력해 주었으면 합니다.
▲ 맵피 경로 탐색 오류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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