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 ▒/★IT가십

스마트폰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중요한 이유!

줄루형님 2010. 12. 24. 07:36

 

 

 

작년말부터 보급된 스마트폰이 올해들어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일상에 많은 변화를 주었지만 너무 단기간에 스마트폰의 보급이 증가하면서

이로 인한 부작용도 만만치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중 가장 큰 문제는 바로 스마트폰의 핵심인 OS나 제조사의 펌웨어 소트프웨어의 안정화가 되지 않아 발생하는 각종 오류로 인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많은 불편을 초래하고 있는 점입니다.

 

제조사들은 스마트폰 출시이후 소프트웨어적인 오류로 발생하는 제품 결함을 해소하기 위해 꾸준히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하여

제품안정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막연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어 개선된 기능이 적용되는 펌웨어 업그레이드에 소극적이자

회사들은 자구책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까지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과연 스마트폰 펌웨어는 무엇이고 왜 꼭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 스마트폰 펌웨어업그레이드를 하면 어떤 점이 개선되나? 


 

우선 펌웨어가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펌웨어는 쉽게 이야기드리면 컴퓨터의 OS같은 소프트웨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왜 OS라고 하지 않고 펌웨어라고 할까요?

스마트폰도 작은 컴퓨터이기에 스마트폰을 구동하기위해서는 OS가 필요하고 스마트폰에서 OS기반에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나누어 집니다.

제조사는 스마트폰을 소비자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OS와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을 하는 소프트웨어를 통합하여 배포함으로 이를 펌웨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

간단하게나 설명 드렸지만 펌웨어는 스마트폰을 구동하는 가장 중요한 부분이기에 항상 최신 펌웨어를 유지하는 것이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면 좋아지는 점

 

 

1. 스마트폰의 오류를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대부분의 오류는 소프트웨어의 버그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제조사는 오류를 일으키거나 문제가 되는 소프트웨어를 개선하여 새로운 펌웨어를 통해 배포하므로 최신 펌웨어를 사용함으로 스마트폰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2. 더욱 빨라 집니다. 


 

펌웨어에는 OS도 포함되어 있다고 알려드렸습니다. OS는 스마트폰을 기동하는 중추적인 역활을 합니다.

스마트폰 OS의 양대산맥인 아이폰의 IOS도 꾸준히 버전을 업그레이드하면서 더욱 최적화된 OS로 최고의 속도를 구현할수 있도록 개선하고 있으며

구글의 안드로이드OS 더욱 빠른 성능을 낼 수 있는 새로운버전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기에 새로운 펌웨어를 사용하는 것은 스마트폰을 더욱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3. 새로운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펨웨어에는 기존에 문제가되는 버그만 수정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기능을 하는 소프트웨어가 추가되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존에 제공되지 않는 새로운 기능들을 펌웨어를 통해 활용한다면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 


 

스마트폰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대부분의 제조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터넷상에서 쉽게 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카이의 미라크제품을 기준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제조사별로 다소 다르지만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은 대동소이하니 각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설명을 참조하시어 진행하시면 쉽게 하실 수 있습니다.

 

▲ 스카이 홈페이지 > 고객지원 > 셀프업그레이드 선택 > 해당모델 선택

 

▲ 데이타케이블을 이용해 컴퓨터와 연결하여 줍니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 화면/ 스카이의 경우 제품 일련번호와 태그아이디가 필요하니 업그레이드이전에 따로 메모를 합니다.

 

▲ 펌웨어를 설치하기전 USB 드라이버 설치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이미 USB드라이버를 설치하셨다면 다음을 클릭합니다.

 

▲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위험성이 존재하므로 약관 또는 주의사항에 동의를 하셔야합니다.

 

▲ 제품의 일련번호와 태그아이디를 입력하여 줍니다.

 

▲ 최종적인 주의 사항을 보여줍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시 주의사항중 가장 중요한 사항이니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이제부터는 자동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됩니다.

 

▲ 새로운 펌웨어 파일을 전송하고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 정상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었습니다.

 

▲ 스마트폰에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펌웨어 버전을 확인 합니다.

 

 

★ 끝마치며

펌웨어는 스마트폰의 중추적인 역활을 해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물론 위험 부담도 있고 스마트폰을 처음 쓰시는 분들은 어렵게 생각들수도 있지만

근래에는 제조사들의 노력으로 상당히 안전하고 쉽게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고객이 직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더욱 안정적으로 빠르게 사용하시려면 지금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펌웨어가 최신버전인지 꼭 확인해 보시고 새로운 펌웨어가

있다면 바로 업그레이드를 꼭 해주세요. 여러분들의 스마트폰이 더욱 강력해 진답니다.

 

 

 추천을 해주시면
힘이 됩니다.

친구가 되어주세요 !!

 구독을 하시면 편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