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LG U+ WI-FI100 무선공유기 직접설치해보기

줄루형님 2010. 8. 28. 17:00

LG가 통신서비스 분야에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LG텔레콤,LG데이콤,LG파워콤 3개 통신서비스를 통합하며 LG U+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이번에 LG U+에서 새롭게 선보인 WIFI100 서비스를 신청하여 집에서도 이제 100Mb 무선인터넷을 통해 빠르고 자유로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IFI100 서비스는 기존 LG데이콤의 유선인터넷 사용자가 월 1,500원의 요금을 부담하면 100Mb 무선공유기를 임대형식으로 설치 하여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입니다.

물론 공유기를 직접 구입해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WI-FI 100 서비스는 리얼IP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공유기 구입대신 WI-FI 100서비스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다만, 서비스를 신청하면서 공유기 설치를 의뢰하면 설치비용 10,000원을 내야하는데...큰 돈은 아니지만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유기 설치하는 것이 그리 어려운 일은 아니라 직접 공유기를 설치 해보기 위해 자가설치를 신청하니 무선 공유기를 보내 주네요.

 

자...LG U+ 무선 공유기를 직접 설치해 보았습니다. LG U+ WI-FI 100 서비스를 신청하고 직접 공유기를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참고하세요~

 

 

 

☆ LG U+ WI-FI 100 무선공유기(AP) 직접 설치해보기

 

 

박스를 개봉하고 필요한 것은 무선공유기본체 / 전원아답터 / 랜케이블 입니다.~

 

 

 

  

▲ LG U+ WI-FI 100 무선 공유기 본체(좌) / 전원어댑터 (우)

 

 

 

구성품을 확인하셨다면 본체 뒷면의 연결 단자를 확인해 봅니다.~!!

 

 

 ▲ 왼쪽부터 전원 / 인터넷 / 외부 기기 연결 확장 포트

 

 

  ▲ 본체 아래에 시리얼번호의 10자리 숫자를 메모해 놓습니다. 설치후 무선인터넷을 연결하기 위한 보안암호입니다.

  

 자 이제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 전원어댑터를 연결하여 줍니다.

 

 

▲ 인터넷 회선을 확인합니다.

 

 

▲ 인터넷회선을 인터넷 연결 단자에 꽂아 줍니다.

 

 

 ▲ PC와 연결되는 랜케이블을 노란잭 아무곳에나 연결하여 줍니다.  설치 끝~~~ 참 쉽죠~!!

 

 

 ▲ 전면에 전원과 인터넷 무선 LED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네요.  ( LAN1~LAN4 LED는 해당 포트에 연결된 컴퓨터를 켜면 작동합니다.)

 

 

 ▲ LG U+ WI-FI 100 무선공유기 설치 완료~~

 

 

 ▲ 무선인터넷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U+NetADE3 이란 SSID가 검색되네요~~!!

아까 메모해놓았던 시리얼번호로 접속하시면 100Mb 무선 인터넷을 마음껏 즐길 수 있습니다.

 

 

무선공유기 설치 정말 간단하고 빠르게 설치 가능합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설치비도 아끼고 직접 공유기를 설치해볼 수 있는 재미도 있답니다.~!!

이제 LG U+ WI-FI 100으로 무선의 자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게되었네요~!!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을 눌러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