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KT Wibro 에그(KWI-B2200) 개봉기

줄루형님 2010. 5. 18. 22:34

외부에서 인터넷을 사용하는 업무가 많은 저에게 와이브로는 아주 훌륭한 IT 통신장비입니다.

 

2월부터 사용을 시작하였는데 당시에는 USB형 와이브로를 사용하여 노특북에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당시 가입할때 무선인터넷AP(WI-FI)가 지원되는 에그(KWI-B2200) 모델을 가지고 싶었지만....

 

약정이 부담스러워 일반 USB형 와이브로 제품을 사용하던중 뜻밖의 이벤트를 통해 무상으로 에그로 교체 받을 수 있게 되었네요~~ " 올~~~~~레~~~!! "

 

평소 정말 사용해보고 싶었던 에그를 공짜로 받게 될 줄은 정말 생각도 못했는데 이제 제 주머니 속에서 아주 멋지게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자 그럼 KT WIBRO KWI-B2200 일명 에그(EGG)를 개봉합니다.

 

 

일단 개봉을 하기전에 에그의 장점을 한번 알아 볼까합니다.

에그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와이브로 인터넷을 무선공유기(AP)로 사용할 수 있어 WI-FI가 지원되는 노트북/아이폰/넷북을 이용해 쉽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KT의 와이브로 에그 단말 서비스 개요

 

 

자...이제 KT와이브로 에그를 개봉해 볼까요~~

 ▲ 깔끔한 디자인에 고급스런 포장이 에그는 역시 KT 최고의 와이브로 기기라는 포스를 느끼게 해주네요

 

  ▲ 겉포장을 열면 삼각김밥형태의 박스2개가 서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 박스 연결을 분리하면 2개로 나누어집니다. (박스포장이 이색적이었습니다. 항상 사각 박스만 보았으니....^^)

 

 ▲ 하나의 삼각박스에는 와이브로 본체, 에그(KWI-B2200)가 들어 있습니다.

 

 ▲ 세상에 첫 빛을 보게 된 에그 , 제가 흰색을 좋아하여 아이폰도 흰색인데 에그도 흰색이라 아주 귀티 좔좔~~

 

 ▲ 다른 박스에는 충전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구성은 이게 끝입니다.~

본체 와 충전기 그리고 설명서~~끝~

아..그리고 에그는 표준 24pin을 사용하여 일반 휴대폰 충전기를 이용하여 충전도 가능합니다.

단, 에그 제품에 들어있는 에그 전용충전기로는 핸드폰 충전을 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 에그 (KWI-B2200) 본체

 

 ▲ 에그 하단에는 전원 스위치와 리셋 스위치가 있습니다. 전원을 켜는 방법은 전원스위치를 4초이상 누르고 있음 됩니다.

에그의 장점 한가지...마데인 코리아~~~국산입니다.

 

 ▲ 에그의 상태를 알려주는 LED

왼쪽부터 WIBRO 연결상태 안내 / WI-FI 상태 안내 / 전원 및 밧데리 상태 안내

 

 ▲ 에그가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면 3개의 LED가 모두 켜집니다.

현재 와이브로 신호는 중간정도이고  / WI-FI는 정상 / 밧데리는 중간 정도 남아 있음을 LED 색상으로 알수 있습니다.

에그는 만충전상태에서 약 4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손안의 인터넷 와이브로!! 정말 가지고 싶었던 KT와이브로 에그 개봉기를 마칩니다.

실제 외부에서 와이브로 사용기는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KWI-B2200 SPEC (에그 사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