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LG U+ WI-FI100 AP설정바꾸기

줄루형님 2010. 9. 13. 00:57

LG U+ WI-FI 100 서비스를 사용한지도 2주차가 되었네요.

 

역시 빠른 100M 무선이라 기존에 사용하던 무선공유기에 비해 현저한 속도차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속도 관련 리뷰는 다음번에 다룰예정이고요.

 

이번 리뉴는 LG U+ WI-FI 100 공유기의 기본 설정 바꾸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

 

 

 

 

 

 

LG U+ WI-FI 100  AP 설정 바꾸기

 

 

 LG U+ AP사용하면서 제일 맘에 들지 않았던것은 바로 AP의 이름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AP의 SSID는 LGU+OOOO (맥주소 끝에 네자리) 형태로 되어 있어 식별하기도 힘들고 주변에 다른 LG U+ 공유기가 있으면 다소 헛갈리도 합니다.

이번 리뷰는 AP의 어드민에서 AP이름 바꾸기 및 AP접속 비밀번호 변경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차근 차근 따라하시면 쉽게 내가 원하는 AP명칭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천천히 따라해 보세요.

 

 

 

▲ 시작버튼을 눌러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창에 CMD를 입력합니다. (윈도우 7이전의 경우는 시작 ->실행)

 

 

 

▲ CMD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 DOS실행창이 열립니다. (겁먹지 마세요 ^^)

 

 

▲ ipconfig 를 입력하고 엔터를 입력합니다.

 

 

 

▲ 현재 LG U+ AP에서 할당받은 IP번호가 출력됩니다. 여기서 게이트웨이 IP번호를 메모합니다.

 

 

 

▲ 웹브라우저를 열고 메모한 게이트웨이 IP주소를 입력합니다.

 

 

 ▲ LG U+ AP 관리자 화면에 접속됩니다. 사용자 암호는 admin 을 입력합니다.

 

 

 ▲ 정상적으로 로그인이 되면 AP 관리자 화면이 표시 됩니다. 이 관리자화면에서 다양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설정은 잘못 건드리면 AP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AP이름과 접속비밀번호 바꾸기만 안내 하겠습니다.

 

 

 ▲ 좌측메뉴에서 무선설정을 선택합니다. 현재 설정된 AP의 이름이 보이시죠~~

 

 

 ▲ 원하는 이름으로 변경해준후 확인을 눌러줍니다.

확인을 누르면 공유기가 자동으로 리부팅 됩니다.

 

 

▲ AP가 자동으로 리부팅 됩니다.

 

 

▲ AP검색하면 이름이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변경한 AP로 재접속해주세요.

아직 접속비밀번호는 변경하지 않았으니 기존 접속비밀번호로 접속합니다.

 

 

 ▲ 마찬가지로 AP관리자 화면에 접속하시어 무선설정 - > 무선보안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원하는 접속비밀번호 10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0~9 숫자와  A-F의 영어를 섞어 쓰실 수 있습니다.

전 쉽게 1234567890 으로 했습니다..^^

 

 

▲ 역시 확인을 누르면 리부팅이 됩니다.~ 

AP가 리부팅되면 다시 접속해 주세요~!! 이번에 접속하실때는 방금전 변경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 마지막 변경인 관리자 화면 비밀번호 변경입니다. 동일하게 관리자 화면으로 접속하시어 시스템설정 -> 비밀번호변경을 선택합니다.

 

 ▲ 초기 비밀번호는 admin 이니 기존암호에는 admin을 입력후 변경하실 비밀번호릏 두번 입력해 줍니다.~ 역시 리부팅 됩니다. ^^

다음 AP관리자 화면에 접속하실때는 변경한 비밀번호로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

 

 

AP의 이름을 바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도 있지만 AP의 보안을 위해 관리자 비번은 꼭 변경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 LG U+ 공유기 이름 이쁘게 바꿔서 사용하세요~!!

 

다음 리뷰는 속도에 대해 준비할까 합니다. 기대해 주세요~~!!

 

 

 

재밌게 보셨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