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끄적이기

디지털로그가 다음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이전합니다.

줄루형님 2012. 11. 27. 11:43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께 먼저 인사 드립니다.

그동안 다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400만 가까운 방문자들이 블로그를 찾아 주셨고 많은 격려와 응원덕분에 2011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TOP100에 선정되는 영광까지 얻게 되었습니다.

이런 영광을 뒤로 하고 올해 중대한 결정을 하게 되어 여러분들께 뒤늦게 알려드리고자 오랫만에 포스팅을 합니다.


다음 블로그는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 쉽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반대로 블로그의 확장성에는 많은 제한을 받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개선 제안을 하였음에도 다음의 자회사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는 티스토리와 다음 블로그가 중복되다 보니 다음에서 적극적으로 다음 블로그에 대한 정책 배려를 하지 않아 오히려 다음 블로거들이 자회사인 티스토리 블로그에 비해 상대적 박탈감을 가지게 되는 구조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 유통되고 있는 양질의 컨텐츠는 대부분이 블로거들이 생산하고 유통을 하고 있습니다. 

블로거로써 고생해서 만든 포스팅을 많이 봐주고 격려해주는 것만으로 블로거는 힘이 되어집니다. 하지만 갈팡질팡하는 다음의 정책에 다음 블로그는 갈수록 천대를 받고 있습니다.

블로그관련 모임만 보더라도 다음 블로그의 존재감을 느끼지 못할 정도 입니다. 대외적으로 네이버 블로거 그리고 다음 포탈을 대변하는 블로그는 티스토리라는 인식이 각인되어져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싫어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네이버로의 이전도 검토하여 시험 운영도 1개월 정도 해보았습니다.

역시 네이버가 장악하고 있는 트래픽 효과가 있는지 블로그의 방문자는 꽤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단지 방문자를 늘리기 위해 대한민국 인터넷 여론을 조작하고 엉터리 검색을 해주는 네이버 포탈의 블로그에서 양질의 컨텐츠를 생산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결국 다음 블로그의 한계성을 극복하고 더 많은 독자들과 호흡하며 블로깅을 하기 위해 고민 끝에 새해 1월부터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블로그 꾸미기 및 50여개의 새로운 컨텐츠 업로드를 하는 준비기간을 거쳐 이제 여러분들께 정식으로 인사 드리려고 합니다.



줄루의 디지털로그 : http://www.digitalog.com



디지털로그 구독자분들을 위해 더 쉽게 접속 하실 수 있도록 digitalog.com 도메인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니 지금까지 보여주신 관심과 사랑 앞으로도 변함없이 주셨으면 하고 저 역시 더욱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 열심히 뛰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티스토리 관련 운영법 및 IT관련 강좌도 꾸준히 다룰 계획이니 티스토리 이웃 신청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새로운 티스토리기반의 디지털로그는 소셜 기능을 강화하여 더욱 많은 분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블로그로 만들어 갈 계획입니다. 더욱 많은 관심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가 통합되어지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