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문화·예능

언플 블럭버스터 '7광구' , 3편의 영화를 볼수있는 잡탕영화

줄루형님 2011. 8. 7. 13:51

지난주 피서를 떠났지만 지긋 지긋한 비 덕분에 피서답지 못한 피서를 지내고 와서 왠지 우울한 마음을 달랠까 싶어 와이프와 영화를 한편 보기로 했습니다.

평소 SF(공상과학)와 SFX(특수효과) 영화를 무척이나 좋아하기에 물망에 오른 영화는 "카우보이& 에이리언""7광구"를 골랐는데 아쉽게도 카우보이는 다음주에 개봉예정작이라 이번주에는 7광구를 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선뜻 7광구를 결정한 이유는 7광구가 불과 4일만에 100만명이나 볼 정도로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언론에서 하도 떠들고 있기에 괴물에 이은 대한민국의 두번째 블럭버스터 영화가  또 나왔구나하는 마음으로 한치의 망설임 없이 예매를 하였습니다.

 

그것도 이왕이면 실감나게 보겠다고 3D영화를 선택하였는데,

영화 보는내내 정말 긴장감이라고는 조금도 없었고 뻔히 그려지는 스토리와 왠지 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 영상들이 기대했던 것 이상의 큰 실망으로 다가왔습니다.


영화는 전체적인 느낌이 마치 학생시절 보았던 에이리언을 보는듯한 느낌이 너무 강했고 영화의 배경은 심해를 배경으로 한 어비스영화와 흡사한 느낌에  7광구에 나온 괴물의 모습은 이전 영화 괴물에 등장했던 동생 괴물처럼 느껴졌던 영화였다.


영화 한편 보고 나왔는데 에이리언+어비스+괴물을 한꺼번에 보고 나왔다는 생각을 떨칠수가 없었습니다.

그럼 영화 7광구가 위에 언급한 영화들과 얼마나 비슷한지 한번 비교해 보겠습니다.




우선 7광구 포스터와 영화 에이리언2 의 스틸사진입니다.

기본적인 시놉 자체가 두 영화 모두 괴물과 싸우는 여전사의 이야기 입니다. 왠지 벌써 느낌이 팍 오지 않습니까???



7광구에서 괴물을 죽이기 위해 화염방사기를 사용합니다.

에이리언2의 여주인공(시거니 위버)이 애용하는 무기 역시 화염방사기입니다.




 

7광구는 주인공인 안성기가 회사를 위해 위험한일임에도 비밀리에 괴물을 키우고 은폐한 내용으로 사건이 전개됩니다.

에이리언 역시 회사에 충성하고자 하는 한 직원이 에이리언이 위험함에도 생포하여 지구로 가져가려고 하면서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7광구 스틸사진이 없어서 아쉽지만 7광구에 나오는 괴물은 인간을 숙주로 번식을 합니다.

에이리언 역시 인간을 숙주로 번식합니다.


그리고 7광구에 나오는 괴물을 휘발유같은 연료 성분의 피라서 불을 붙히면 활활타고

에이리언의 피는 강산성액이라 모든 금속과 사람을 녹입니다. (정말 +_+)





영화 어비스의 배경역시 시추선과 해저로 한 괴물영화이다.


영화 '어비스' 시놉시스 

 

156명의 선원을 태운 미핵잠수함 USS 몬타나가 정체불명의 물체에 의해 카리브해 바다 깊숙히 침몰되어 실종되는 사고가 발생한다. 핵잠수함의 핵탄두를 찾기 위해 미해군 특슈요원이 민간 석유 시추선 딥 코어 호에 파견되고, 특수 요원 팀의 대장 코피 대위는 미-소 냉전 논리에 세뇌당해 있는 데다가 수압때문에 정신까지 이상해져 딥 코어 호를 혼란속으로 내몰고 만다. 딥코어의 책임자인 버드 브리그먼은 강인한 성격과 탁월한 리더쉽으로 딥코어 선원들의 전폭적인 신의를 받고 있는 인물로 코피 대위와 신경전을 벌인다. 버드 브리그먼과 그의 선원들은 커피 중위가 이끄는 해군측 특수부대와 함께 바다 속으로 수색작전을 편다. 해군에 파견되어 온 해양 장비 전문가인 린지는 린지는 생명체가 살지 않는 심연에서 빛을 내며 지나가는 정체불명의 수중 생물을 발견한다.




마지막으로 한국 SF의 블록버스터 괴물에 나온 괴물 스틸사진이다.

7광구에 나오는 괴물사진은 없지만 영화를 보면 괴물영화에 나온 괴물의 동생처럼 느껴질 정도로 닮았습니다.


 


 

7광구를 보고 나오면서 정말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던 영화였습니다.

얼마전 본 퀵은 다소 구성은 떨어져도 코믹과 액션으로 부족한 시나리오를 커버해 주었는데 이번 7광구는 도대체 새로움도 없고 그동안 나온 영화들을 잡탕으로 섞은듯한 영상과 스토리, 그리고 핵심인 괴물 역시 기존에 괴물에 출현했던 이미테이션에 불과했습니다.

영화를 많이 보는 편인데 올해 정말 최악의 영화를 꼽으라면 주저없이 7광구를 꼽고 싶어지네요. (아놔~!! 내돈 돌려줘 !! 여러분들은 굿다운로더로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