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IT일반

KT 와이브로 4G 서비스의 쌍두마차 모다정보통신 스트롱 에그 리뷰

줄루형님 2011. 7. 25. 09:08

이동통신사들이 차세대 통신서비스인 4G에 역량을 강화하면서 KT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시장을 선점하고 있는 와이브로에 더 많은

전력투구를 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4G 와이브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형 에그(Egg는 와이브로를 무선AP롤 변환해주는 모바일 라우터입니다.) 장비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번 리뷰는 와이브로 에그의 쌍두마차인 모다정보통신의 스토롱 Egg 제품의 생생리뷰를 전해 드리겠습니다.



☆모다정보통신 와이브로4G 스트롱 에그 (KWD-B2600)

 


모다정보통신에서 출시한 와이브로 4G용 에그 단말기입니다. 펫네임은 스토롱으로 불려지며 모델명은 KWD-B2600입니다.

아직 이전에 출시된 모델도 간간히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시 모델명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박스를 개봉하니 에그 본체가 가장 먼저 반겨주네요. 개봉할때 첫 느낌이 꽤나 정성들여서 제품을 만들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도 보기 힘들게 완충제 역활을 하는 고급소재로 틀을 만들어 제품이 보관되어 있는것을 보니 역시나 와이브로 에그를 대표할 만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체와 더불어 제공되는 구성품은 상당히 단촐합니다. 충전기 , 데이타(충전겸용)케이블 , 배터리 , 설명서가 구성품으로 제공됩니다.

 

스트롱의 전면 디자인입니다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상당히 깔끔함이 묻어나네요. 

우측상단에는 전원 버튼이 디자인의 포인트 역활을 해주고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완성하기 위해 작동표시등은 히든 LED를 사용하여 더 없이 깔끔함을 전해 주었습니다.


하부는 배터리 커버 부분입니다. 역시 전면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너무 깔끔하네요. 개인적으로 이런 디자인 상당히 좋아라 하는지라..^_^b


스트롱의 크기는 보통 신용카드크기 정도라 휴대성이 매우 좋습니다. 손으로 쥐어도쏙 들어갈 정도로 적당한 크기지만 모바일 라우터 기능을 내장하여 기존 제품과 달리 최대 9시간까지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따봉!!


아이폰과 크기 비교해 보았습니다. 아이폰의 2/3 크기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배터리 용량이 2300mah의 고용량을 채택하여 좀 더 오랜 시간 사용이 보장되지만 대신 약간 통통한 몸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뭐..그닥 뚱뚱하지는 않습니다...통통할뿐..ㅎㅎ


상부 베젤에는 mini usb 타입의충전포트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사용하던 충전기로 에그까지  충전을 할수 있는 점은 상당히 편리하더군요.


배터리 수납부에 보시면 초기에 접속할수 있는 AP명과 비밀번호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AP 설정에 자신이 없거나 하는 분들은 그냥 기본 설정된 상태로 사용하시면 되고요 라벨에 AP명과 비번이 있으니 외우실 필요도 없고 접속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땐 배터리 뚜껑만 한번 열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스트롱에그는 SIM이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타입이라 별도의 SIM카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기존에 에그 단말기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쉽게도 SIM 기변은 불가하오니 이점 꼭 유의 하세요.


왼쪽 위에 작은 버튼은 리셋 버튼입니다. 설정이 문제가 있거나 기기가 오동작하면 리셋을 수초간 눌러주시면 공장초기화로 다시 변경되니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센터 전화하실 필요없이 리셋버튼만 꾸욱 눌러 주심 됩니다.

 

와이브로 에그장비는 특별히 설정할 것도 없고 세팅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전원만 켜도 바로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전원 버튼을 수초간 누르시면 전원이 켜지고 반대로 끌때도 수초간 전원을 누르시면 꺼지게 됩니다.


정상적으로 작동중에는 숨겨져 있던 히든LED를 통해 에그의 작동유무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다정보통신 와이브로4G 스트롱 에그 속도 측정

 


디자인을 살펴 보았으니 이제 가장 중요한 성능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성능 테스트는 신호가 좋은 지역에서 이동하지 않는 상태로 3회 측정을 하였습니다.



ping 속도 측정중입니다. 일반 PC에 비해서는 ping은 좀 높은 편입니다.


다운로드 속도 측정중입니다. 평균 3Mbps 이상 속도는 나와주었습니다.

 

업로드 속도 측정중입니다. 업로드가 꽤 빠릅니다.

 


첫번째 측정 세부결과입니다.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 줍니다. 3G로 속도 측정하는 것보다 약 3배~4배 이상 빠른 속도를 보여 줍니다.

 


3회 측정한 결과 리스트 입니다.

 



테스트 다운로드
업로드
ping
 1차  3.73Mbps 4.21Mbps
73ms
 2차  4.02  3.92  89
 3차  3.62  4.02  85

3회 테스트결과 약 4Mbps에 근접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3G와 달리 상당히 빠른 속도를 내어주니 영화다운도 뚝딱 그리고 유투브와 같은 동영상 사이트를 보더라도 끊김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모다정보통신 스트롱에그는 참 잘 다듬어진 제품이라는 결론은 얻었습니다.

디자인,성능,휴대성 모든 것을 만족시켜주며 기존 에그의 가장 큰 단점이었던 사용시간을 2배 이상 높혀 최대 9시간 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편의성까지 극대화 하였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지만 음성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어서 상당히 오랜 기간 에그를 사용하였습니다.

앞으로 스마트폰의 약정요금제가 끝나면 아마도 저처럼 음성요금제로 변경하실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이때 와이브로4G 에그를 선택하시면 3G에서 누리지 못한 쾌속 무선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