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상 ▒/★끄적이기

지식인 엑스퍼트 선정기준은 무엇인가?

줄루형님 2009. 2. 18. 00:47

다음 포탈에서 지식인에는 엑스퍼트 지식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필자는 그동안 블로그를 통한 정보나눔을 주로 하다 얼마전 지식인에 관심을 가지고

관심분야에서 지식 제공 활동을 하던 중 익스퍼트 자격에 도전해 보기로 하고 지원을 했다.

 

지원자격이 의외로 까다롭지 않아 지금까지 본인의 경력이라면 지원자격이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익스퍼트 지식인을 신청하였다.

 

 ▲ 다음 지식인 익스퍼트 지원자격

 

 

지식인 신청 후 열흘정도 지나 익스퍼트 지식인이 신청이 미승인 되었는 메일을 한통 받았다.

승인 불가 사유가 채택율이 낮아 익스퍼트 자격이 안되었단 내용이었다.

부가적인 설명으로 홍보 및 광고를 위한 답변 수 늘리기를 위해 무성의한 짧은 답변을 한것으로 인식??

되었다는 설명이다.

 

 

▲ 다음 지식인 익스퍼트 미승인 안내메일

 

그러나 이해가 되지 않았다.

본인의 채택율은 45.7%로써 실제 질문만하고 답변을 선택하지 않는 질문자가 부지기수인 경우에 비춰보면 그리 낮은 채택율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예로써 본인이 활동하는 카테고리의 1등 엑스퍼트 지식인의 채택율이 48.4%로 2.7%의 근소한 차이인데

채택율이 낮아 거절되었다는 이유가 납득되지 않는다.

그리고 부연 설명으로 달은 내용에 홍보 및 광고를 위한 답변 수 늘리기를 위해 무성의한 짧은 답변을 한것으로 인식(??) 한다고 되어있는데...인식이란 단지 담당자가 필자의 답변을 다 검토하지 않고 추측으로 그럴것이라는 전제로 심사를 한것 같다.

도대체 익스퍼트 심사의 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하고 다음은 정확한 심사기준을 제시하여 공정한 익스퍼트

선정을 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