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미 ▒/★여행&맛집

서울속 자연과 더불어 여유와 볼거리가 가득한 북서울 꿈의숲

줄루형님 2011. 4. 27. 21:41

서울 하모니 서포터즈의 마지막여정이었던 북서울 꿈의 숲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북서울 꿈의숲은 옛 드림랜드 부지와 오동공원으로 불리던 근린공원 지역을 포함한 66만m²에 달하는 엄청난 규모의 대형 녹지공원으로 조성된곳입니다.

예전 이곳에 드림랜드 시설이 있었을때 자주 갔던 기억이 있었는데 드림랜드가 문을 닫은 후에는 사실 흉물스럽게 변해 버린곳이라 그 존재감이 잊어지고 있던 곳이었는데 서울시에서 과감한 투자를 통해 흉믈스런 드림랜드를 자연친화적인 공원으로 변신시켜 시민의 품으로 돌려준 곳입니다.

 

북서울 꿈의숲 역시 지나가면서 보긴 했지만 역시나 직접 구석 구석 돌아본것은 이날 처음이었습니다.

정말 잘 만들어진 동화속의 공원같은 북서울 꿈의숲...함께 둘러 보실까요?

 

 

 ☞ 삼청동 -> 버스이동 -> 북서울 꿈의 숲 (소요시간 약 30분)

삼청동 칼국수집에서 식사를 마치고 나오니 북서울 꿈의 숲으로 이동할 버스가 대기중이더군요. 다행이 이날 차가 막히지 않아 대략 30분정도 소요되어

북서울 꿈의 숲에 안전하게 도착하였습니다.

 

 ☞  북서울 꿈의 숲

북서울 꿈의 숲 초입입니다. 아직 봄의 기운이 시작되고 있어 푸르른 모습은 많이 볼 수 없어 아쉬웠지만 여름이 되면 잔디가 살아나 녹색공원의

푸르름을 가득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다시 한번 가봐야 겠네요. ^.^

 

 ☞ 북서울 꿈의 숲 (방문자센터)

서포터즈가 이동할 동선입니다. 방문자센터를 통해 월영지 -> 미술관 -> 아트센터 -> 전망지 코스로 이동하였습니다.

 

 서울 하모니 서포터즈 B조 ~~!! 행동대장님...작은 체구였지만 이날 아주 열심히 가이드를 해주셔서 참 편하게 서울 구경을 할 수 있었습니다.

 

 ☞ 북서울 꿈의 숲 (방문자센터)

이날 특별히 꿈의 숲을 꼼꼼하게 가이드 해주신 꿈의 숲 공원전문가~~!! 곳곳에 숨겨진 역사와 공원속에 각종 나무.꽃등 알송달송한 것들을

너무 자세하게 설명해주셨답니다.

 

 ☞ 북서울 꿈의 숲 (방문자센터)

북서울 꿈의 숲은 상당히 넓습니다. 출발하기전에 방문자센터에 들려서 공원안내 지도를 한번 보시고 공원을 돌아보시면 더욱 알찬 공원즐기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 북서울 꿈의 숲 (월영지내 창녕위궁재사)

이곳은 지방문화재로 등록된 창녕위궁재사입니다.

­조선조 제23대 순조의 부마 창녕위 김병주의 재사(齋舍)로서, 한일합병 후 김병주의 손자 김석진이 일본의 남작작위를 거절하고 순국자결한 역사적 의미를 가진 고 있는 유서깊은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보기 드문 넓은 마당이 있어 아이나 어른이나 너나 할것없이 좋아하는 곳입니다.

 

마당 앞에 펼쳐진 잔디마당이 한국정원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지금 시기가 잔디가 막 자라는 시기라 밟으면 안된다고 하네요. 그래서 공원내 대부분의 지역의 잔디밭에 출입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월영지내에 있는 개울입니다. 보고만 있어도 참 마음이 편해지는 곳입니다. 여름에 이곳에 발 담구고 시원한 커피 한잔 마시면 정말 더 없이 행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상상미술관으로 가는 길목에 높게 솟아 있는 대나무 군락, 잠시마나 마치 담양에 온듯한 착각이 드네요~~

 

여름에 개울에 발담그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아직 이른 봄이지만 벌써 물놀이 삼매경에 빠진 아이가 있네요~!!

순간....신발 벗고 들어가고 싶었다는....

 

산책로를 걷다 보니 봄의 기운이 하나 둘 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마 지금 쯤은 꽤 많은 꽃이 피고과 푸르름이 우거진 공원이 되어있겠네요.

 

☞ 북서울 꿈의 숲 (월광폭포)

이 곳이 바로 월영지이고 월영지내에 시원하게 흐르고 있는 월광폭포를 만날 수 있습니다.

 

☞ 북서울 꿈의 숲 (애월정)

애월정에 앉아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월광폭포와 월영지를 보고 있다면 그게 바로 두사람의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것 같은 곳입니다.

잔잔한 호수와 역동적인 폭포 그리고 주변의 아름다움이 잘 녹아 있는 월영지의 모든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애월정 절대 놓치시면 안됩니다.

 

☞ 북서울 꿈의 숲 (상상톡톡미술관)

북서울 꿈의 숲에는 자연만 있는곳이 아닙니다. 상상톡톡미술관,문화광장,아트센터,어린이놀이터,방사장등 다양한 문화체험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상상톡톡 미술관을 올라가서 월영지를 내려다 보니 더 아름답게 보이네요...그냥 지나갈 수 없어서 카메라에 담아보았습니다.

 

☞ 북서울 꿈의 숲 (상상톡톡미술관)

이 곳에서는 다양한 문화체험을 상당히 저렴한 비용으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날 시간관계상 미술관 관람은 하지 못하고 지나쳐서 좀 아쉬움이 남더군요.

 

☞ 북서울 꿈의 숲 (청운답원)

상상톡톡 미술관앞에 펼쳐진 엄청난 잔디 광장..

지금은 잔디가 자라고 있는 시기라 들어갈 수 없지만 잔디가 자라면 이 넓은 잔디광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돗자리 하나 들고 김밤 한줄 사가면....편하게 휴식처가 되어줄 공간이네요..

 

☞ 북서울 꿈의 숲 (창포원)

마침 이날 창포원앞에서는 국악공연이 열리고 있었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은 이 처럼 다양한 공연도 열리고 있어 가족,연인과 함께 하면 하루 종일 즐거운 볼거리와 먹을거리 그리고 신선한 자연의 공기를 마음껏 누리고 올 수 있는 곳입니다.

 

 

마지막 코스인 전망대로 올라가던중 군락을 이루고 있는 허브~~!!

그 향기에 취해 도저히 그냥 지날 갈 수 없어 마음껏 허브향기를 마시고 사진을 찍어 보았습니다.

 

 

 

 

 

☞ 북서울 꿈의 숲 (TBS studio)

전망대로 가는 길목에 있던 TBS 스튜디오... 이런 멋진곳에서 방송하시는 분들 참 좋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전망대를 올라가다 발견한 작은 정원길...ㅎㅎ

연인들을 위한 최고의 공간이지 않을까 했는데...역시나 연인들이 알콩달콩...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더군요..

 

☞ 북서울 꿈의 숲 (전망대)

드라마 아이리스의 촬영지이기도 한 북서울 꿈의 최고의 랜드마크 건물입니다.!! 이 곳에 올라가면 넓은 북서울 꿈의 숲과 강북 서울의 모습을 한눈에 내려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보는 수직형 건물이 아니라...마치 에스컬레이터 처럼 만들어진 재미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망대 입구에 오니 이병헌님께서 마중나와 계시는 군요...^.^ 여기 있는 이병헌님 사진이 실물키이냐는 논란이 있었습니다.. (저도 궁금하군요...ㅎㅎ)

 

전망대까지 올라가려면 엘리베이터를 이용하거나...계단을 이용해 걸어 올라 가야 합니다.

인원이 많아 다들 계단으로 올라갔는데...꽤 가파른 계단이라 안전사고에 유의하여야 할것 같더군요..반드시 손잡이를 잡고 올라 가세요.

 

 

고생했지만 전망대에 오르니 가슴이 뻥 뚤리네요..~!! 마치 미니어처 세상을 보는 것 같아요..정말 미니어처 아니냐구요??

사실 미니어처 사진처럼 보이게 하는 틸트쉬프트 기법을 사용하여 편집했습니다...^.^

 

꿈의숲도 한눈에 내려다 보입니다. 여름에 오면 더 멋질 것 같아요..

 

전망대에서 내려올땐 계단 사이 사이에 전시된 멋진 조형물도 구경하면서 쉬엄 쉬엄 내려 왔습니다.

 

다리가 아프기도 했지만...사실 에스컬레이터처럼 사선으로 내려가는 엘리베이터는 한번도 안타봐서...기다렸다 타고 내려왔습니다.

꼭 모노레일 기차의 느낌이 들더라구요.

 

내려와서 보니...까마득하게 보이는 전망대가 더욱 멋져 보입니다.!!

 

이날의 하일라이트...!! 오세훈 시장님께서 깜짝방문하여...서울하모니 서포터즈와 재밌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도 이렇게 가깝게 보긴 처음인데요.. 이야기 재밌게 잘 해주시더라구요..남은 임기동안 서울 발전에 많은 힘을 써주세요.!! 시장님~~~~

 

이날...거의 8시간 가까운 강행군으로 미쳐 알지 못했던 서울의 아름다움을 둘러보았는데요...

아마도 오는 6월쯤 서울 하모니 서포터즈 두번쩨 모임이 있을예정이라 합니다...기억해 두셨다...다음번 서포터즈 모임때는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아름답고 사랑스러운 서울의 숨겨진 맛과 멋...그리고 아름다운 모습을 찾아 주셨으면 합니다.

 

끝으로 이번 서울하모니 서포터즈를 통해 서울에 살면서도 모르던 서울의 아름다움을 많이 느낄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서울에 대해 더 많은 것을 알기위해 서울 곳곳을 다닐때 늘 곁에 있는 것이니 의미 없이 그냥 지나치지 않고 그곳에 숨겨진 서울의 의미를 하나 하나 찾아 볼 수 있는 시간을 많이 가지려고 합니다.

서울 외국인들이 가장 관광하고 싶은 도시 3위에 손꼽힐 정도로 정말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우리가 매일 보고 있어서 소중함을 몰랐던 서울 이제는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면 그동안 알지 못했던 다양한 서울의 모습을 볼 수있을 것이라 생각하며 서울하모니 서포터즈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