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스마트폰

국내 최초 HSPA+가 탭재된 스카이 베가S를 만나다

줄루형님 2011. 2. 25. 08:07

 

 

국내 최초 HSPA+가 탑재되어 출시예정인 스카이 베가S (IM-A730S)를 잠시 체험해 보았습니다.

이미 출시된 베가X 보다 한층 더 강력해진 스펙과 더욱 콤팩트해진 디자인으로  베가S를 손에 잡은 순간부터 리뷰 촬영이 끝날때 까지

무척이나 설레임을 준 베가 시리즈의 종결자 다운 제품이었습니다.

현재 스카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오는 25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으며 출시는 2월 말에서 3월초로 예정 되어있다고 합니다.

이번 리뷰에서 체험한 베가S는 최종 양산모델로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꼼꼼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스카이 베가 시리즈의 종결자 - 베가S 리뷰 


 

 

§베가S 디자인 살펴보기

 

▲ 베가S는 이미 출시된 베가X의 SKT모델입니다. 기존 베가X의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전체적으로 더욱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어 그립갑이 상당히 좋았고 베가 시리즈의 종결자 답게 스펙도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됩니다.

주목되는 점은 1.2Ghz의 퀄컴 2세대 스냅드래곤이 장착되었고 DDR2메모리가 탑재되어 더욱 빠른 성능과 더불어

국내 최초 HSPA+ 통신방식을 지원하여 더욱 빠른 데이타 통신이 가능합니다.

 

HSPA+ 란?

High Speed Packet Access+ 의 약자로 

현재 일반 3G 이동통신망(HSPA)을 지원하는 7.2Mbps보다 약 3배 정도 빠른 속도며 현존 가장 빠른 3G망 속도인 14.4Mbps보다도 50% 이상 빠른 속도인  21Mbps를 지원하는 통신방식입니다.
HSPA+ 기술은 향후 출시될 4G기술에 근접한 기술로 최근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이 4G 기술에 포함될 수 있다고 발표하는 등 4G 기술의 하나로 인정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3.5세대 통신방식으로 불리웁니다.

 

 

▲ 양산모델은 배터리커버가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인터넷에 올라온 베가S 사진의 경우 배터리커버가 엠보싱형태였는데

양산제품에서는 플랫한 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참고로 베가S의 경우 최초 출시는 블랙모델만 출시된다고 합니다. 화이트 모델은 좀 더 기다리셔야 할것 같네요.

 

▲ 기존 베가X와 차이점 두번째 멀티미디어 전용스피커가 장착되었습니다.

아...부럽네요. SKT모델이 다소 늦게 출시되면서 꽤 좋아졌습니다.

 

▲ 전면 상부에는 근접센서 / 통화용 스피커 / 전면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센서의 배치는 기존 베가X와 동일하네요.

 

▲ 전면 하단에는 메뉴/홈/취소 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가장 자주 사용하는 홈버튼을 크게 만들고 아날로그 방식을 채택하여 편의성을 고려하였습니다.

 

▲ 우측에는 검색버튼 . 전원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왼쪽에는 스트랩홀더와 볼륨버튼이 있구요.

 

▲ 상단에는 이어폰단자와 마이크로 USB 단자가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를 중앙으로 배치하여 멀티미디어 활용시 이어폰 사용을 편하게 할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 이제 베가S도 micro usb를 선택했네요.

기존 베가X의 경우에도 LGT모델만 micro USB를 채택하였습니다.

 

▲ 하단에는 배터리 분리 홀과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배터리 커버 입니다 안쪽에는 금융 및 교통칩을 위한 패치안테나가 있습니다.

배터리 커버를 꼭 닫으셔야 접점이 정상적으로 되어 금융 및 교통기능을 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배터리는 1500mAh를 사용하였습니다. 기존 베가X와 호환된다고 합니다.

 

▲ 이제는 500만화소가 기본이 되었네요.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은 거의 500만화소이상 카메라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플래시까지 내장하여 어두운곳에서 촬영할때 도움이 되겠네요. 전 밤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ㅎㅎ

 

▲ 왼쪽이 베가S 오른쪽이 베가X

 

▲ 역시 흰색이 이쁘네요.

 

▲ 안드로이드 2.2.1 버전입니다.

 

 

§베가S만의 특징

 

 

 

# 마커기반 AR 게임

 

마커기반 증강현실을 특정한 인식용 이미지를 카메라로 인식하여 정해진 콘텐츠를 노출하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 마커 기반의 AR게임 앱과 마커용 이미지

 

 

▲ 베가S 마커 AR 게임 시연 동영상

 

# 스카이만의 클라우드 서비스 Sky Me

 

 주소 , 사진 , 개인자료를 이제 웹과 베가S에서 자유롭게 사용 가능한 스카이 사용자만을 위한 클라우딩 서비스 Sky me

앞으로 클라우딩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과 PC의 영역이 점점 사라져 갈것 같습니다. 시연을 해보지 못해서 아시웠지만 상당히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 스카이만의 감성 UI

 

▲ 잠금화면에서 제스쳐 인식기능이 추가되어 더욱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 졌습니다.

 

▲ 사용자 중심의 다양한 UI제공

 

 

 

작년에 이어 올해는 더욱 치열한 스마트기기의 전쟁이 예상되어집니다. 스카이는 과거 피처폰에서 감성적인 제품으로 소비자를 사로잡았던

최고의 장점을 최근 스마트폰에서도 잘 살려내어 소비자들의 마음을 열고 있습니다.

올해도 유난히 많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올것이라 생각되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기대되는 회사 중 한곳이 바로 스카이입니다.

그 이유는 감성과 소비자 중심 그리고 노력하는 자세로 제품을 만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2011년 1월 출시된 베가X에 이은 베가 시리즈의 종결자 베가S가 출격을 앞두고 있습니다 성능과 감성으로 무장한 베가S의 활약을 기대해 봅니다.

 

 

 

추천과 댓글은 블로그의 원동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