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스마트폰

스피드종결자 스카이 베가X 탐구생활 - 테더링 활용하기

줄루형님 2011. 2. 2. 21:58

 

 

스카이 베가X는 근래 사용해본 스마트폰중에 가장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준 제품이었습니다. 

빠른 성능의 CPU와 4인치의 대형화면 그리고 스마트폰의 꽃인 OS 최적화가 가장 잘 되었고 소비자의 감성까지 생각한 UI는 스마트폰 사용의 즐거움을 배가

시켜주었기에 베가X는 정말 잘 만들어진 스마트폰이라는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구슬이 서말이어도 꾀어야 보배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베가X가 잘 만들어진 멋진 스마트폰이라고 해도 베가X에 숨겨진 알찬 기능을 100% 활용하지 못한다면 정말 안타가운 일이겠죠??

스카이 베가X의 많고 많은 기능중 이것만은 정말 꼭 소개해 드리고 싶은 기능이 있다면 바로 WI-FI Hot Spot(와이파이 핫스팟)으로 불리우는 인터넷 테더링

기능입니다.

 

테더링은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번 리뷰를 통해 자세하게 소개해 드려볼께요.

 

 

 

#1 테더링이란 무엇인가?

3G 데이타를 이용하여 와이파이(Wi-Fi)로 사용이 가능하도록  무선 AP 기능을 제공하여(핫스팟) 넥서스원을 통해 노트북 및 모바일기기등 다른 단말기에서 WiFi 접속을 통해 인터넷 사용을 가능하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WI-FI HotSPot (와이파이 핫스팟)이란 명칭으로 테더링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의) 사용하는 요금제에 따라 데이타사용량에 제한이 있는 경우에는  3G데이타 무료사용량이 초과되면 요금이 과금되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2 테더링(와이파이 핫스팟) 기능 사용해보기

 

▲ 본체의 메뉴 버튼 -> 설정 -> 시스템 메뉴로 이동합니다.

 

 

▲ 무선 및 네트워크 -> 테더링 및 휴대용 핫스팟 메뉴를 선택합니다.

 

▲ 휴대용 WI-FI 핫스팟 옵션을 선택하여 활성화 하여 줍니다.

 

 

▲ WI-FI 핫스팟 기능이 활성화되면 상단의 상태바에 파란색의 와이파이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제 노트북또는 아이패드등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IT기기에서 베가X의 핫스팟기능을 통해 인터넷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본적인 설정상태는 누구나 베가X의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되기때문에 주변에 다른 사람들도

무선인터넷을 공유할 수 있기에 속도저하또는 보안의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다소 귀찮더라도 와이파이 핫스팟 설정을 통해 보안암호를 설정하여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휴대용 WI-FI 핫스팟 설정 -> WI-FI 핫스팟 구성 메뉴로 이동합니다.

 

 

 

▲ 보안설정을 선택하여 줍니다. OPEN과 WPA2 PSK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안이 강력한 WPA2 PSK 모드를 선택하여 줍니다.

 

 

▲ 와이파이 핫스팟에 접속시 사용할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8자 이상의 문자또는 숫자로 암호를 만들어줍니다.)

 

 

▲ 마지막으로 저장 버튼을 선택하면 모든 설정이 저장됩니다.

마지막으로 기억하실것은 테더링 기능이 작동중일때는 상단의 상태표시줄에 파란 무선안테나 아이콘이 표시된답니다.

 

 

 

#3 노트북 및 태블릿PC에서 테더링 무선인터넷 사용하기

 베가X의 WI-FI 핫스팟에서 제공하는 무선인터넷을 노트북에서 접속해 보겠습니다. ^^;

 기기마다 무선인터넷을 접속하는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 무선인터넷 접속관리자를 실행합니다. 무선AP를 검색하기 위해 재검색 버튼을 클릭합니다.

검색이 완료되면 베가X의 무선AP가 표시됩니다. <SKY A710K(0550)>

 

▲ 베가X 와이파이 핫스팟 AP명칭인 SKY A710K(0550)을 선택하여 연결을 진행합니다.

 

▲ 베가X의 보안설정에서 정한 접속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면 무선공유기 처럼 사설IP가 표시가 됩니다.

이제 노트북에서 베가X의 테더링기능을 이용해 무선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아직 테더링 기능이 어렵게 느껴지는 분들을 위해 정리하자면 테더링 기능은 집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무선공유기와 같은 기능을 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구입하시면 대부분 무제한 데이타 사용이 가능해 베가X의 데터링 기능을 잘 활용하면 추가요금부담없이 노트북,넷북,아이패드,갤럭시탭

그리고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모든 휴대용기기에서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됩니다.

베가X의 알토란 같은 테더링 기능으로 무선인터넷의 날개를 달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