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 ▒/★IT가십

오늘부터 적용된 한글화 트위터 사용하기

줄루형님 2011. 1. 19. 18:57

많은 분들이 이미 접하여 아시겠지만 트위터의 공동창업자 에반 윌리엄스가 내한하였습니다.

에반 윌리엄스의 내한 배경이 트위터 한글화에 대한 발표를 위해서라는 예상이 공공연하게 점쳐졌는데요.

역시나 예상 했던대로 오늘부터 트위터의 한글화 서비스가 지원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는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국내 트위터 유저를 배려한 것으로 파악되는데요.

한글화가 되었다고 크게 달라지는 부분은 없지만 그래도 저처럼 영어에 울렁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더 편리한 트위팅이

가능하므로 앞으로 국내 트위터 유저를 늘리는데 일조를 할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오늘부터 바뀐 트위터 한글화는 어떻게 적용하는지 어떤 부분이 달라 졌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 트위터 한글화 적용하기


 

트위터가 오늘부터 한글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그냥 있으면 적용이 되는것이 아니라 개인설정에서 언어변경을 해주어야

한글화된 트위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트위터 계정 설정 메뉴 -> language 드랍박스를 클릭하여 줍니다.

 

▲ 언어 선택항목에 한국어가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한글화를 적용하시려면 한국어를 선택하여 주세요.

 

▲ 변경 사항을 적용하려면 비밀번호 인증을 해주셔야 합니다.

 

▲ 좀전까지 영어로 쏼라 쏼라 하던 내용들이 모두 한글화 되었습니다.

상단의 메뉴들도 한글로 변경되었구요.

 

▲ 트위터 메인 화면입니다. 역시 메인의 메뉴들도 모두 한글로 변경 되었네요.

 

▲ 팔로우 관리 화면입니다. 팔로우버튼도 한글로 바꼈네요.

약간 어색합니다.. 언팔로우 , 팔로우하기 100% 완벽한 현지화는 아니네요..^^

친구맺기 , 친구끊기 이런식으로 해주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묻어 납니다.

 

 

트위터의 한글화를 적용하고 보니 크게 달라진 것은 없었습니다.

단지 영어로 된 메뉴들만 한글로 바뀌어서 큰 감흥은 느끼지 못했지만 세계적인 서비스인 트위터에서 한글을 지원하니 기분은 좋네요.

더불어 트위터 공동 창업자인 에반 윌리엄스도 기자회견에서 한국에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싶다고 하였답니다.

이런 모습들이 다른 다국적 웹서비스나 제품들에도 적용되어졌으면 하며 글을 마칩니다.

 

참!! 줄루의 트위터는 http://twitter.com/#!/ggudde/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