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중소기업 네트웍에 강한 스위칭허브 - IPTIME SG24000 리뷰

줄루형님 2010. 12. 12. 20:52

직원 10-15명 규모의 중소기업에서 저렴한 비용으로 안정적인 네트웍을 구축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문제 일수 있습니다.

특히나 프로그램개발을 하는 IT업종의 소규모회사라면 더더욱 사내 네트웍 인프라 구축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인데요.

 

소규모 기업 및 중소기업의 안정적인 네트웍 구축을 위한 고민을 IPTIME SG24000으로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 소규모기업 및 중소기업에 강한 스위칭허브 - IPTIME SG24000 리뷰


 

제가 현재 몸을 담고 회사는 직원 10명이 근무중인 인터넷 광고솔루션 전문 개발사입니다.

직원의 대부분이 개발자이기에 사내의 네트웍은 정말 회사의 생명같은 존재이므로 항상 안정적인 네트웍지원이 되어야 합니다.

현재 사무실의 네트웍 환경은 광랜 2개회선을 이용하여 스위치허브와 무선공유기를 통해 대략 15대의 PC로 사내 네트웍을 구축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우연한 기회에 IPTIME에서 진행된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새롭게 출시된 스위치허브 SG24000을 직접 체험하게 되었는데요.

IPTIME의 스위치허브는 어떤 점이 다른지 꼼꼼히 살펴 보았습니다.

 

 

 

★ IPTIME SG24000 디자인

 

▲ IPTIME SG24000 박스 / 개인고객보다는 회사를 타겟으로 제품다운 박스포장입니다.

제품이 상당히 안전하게 포장되어 있으며 이동성을 고려한 박스의 손잡이는 작은 배려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 iptime SG24000 / 19인치 표준랙에 장착이 가능하며 24포트 모두 기가비트를 지원하여 기존 스위칭허브에 비해

10배의 빠른 속도로 네트웍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 상당히 견고한 커넥트를 사용하여 커넥터 불량으로 인한 네트웍 오류를 최소화 하였습니다.

 

▲ 각 커넥터에는 포트번호를 인쇄하여 장해발생시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좌측에는 팬2기를 설치하여 가동없이 장기간 사용을 함에 있어 안정적인 작동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구경이 작은 팬은 소음이 큰편인데 SG24000에 사용된 팬은 저소음팬을 사용하여 사무실 환경에도 상당히 친화적입니다.

 

▲ 후면은 전원단자와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전면부에는 각포트별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링 LED를 배치하여 네트웍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SG24000 전체 모습 / 기존 스위칭허브의 경우 LAN 포트를 후면에 배치하여 네트웍 오류시 신속한 확인히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iptime의 SG24000은 전면에 모니터링 LED와 포트를 배치하여 네트웍을 쉽고 편리하게 구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전면에 배치된 모니터링 LED만 확인하여도 현재 네트웍 구성상황을 한눈에 확인 할수 있습니다.

 

▲ 19인치 표준랙에 거치할 때 사용하는 마운트

 

▲ 전원케이블

 

 ★ IPTIME SG24000 제조사 스펙정보

 

 

 

★ 설치하기

 

▲ 가장 먼저 전원케이블은 전원단자에 연결하여 줍니다.

 

▲ 인터넷회선을 가장 먼저 연결하여 주었습니다.

인터넷 회선은 아무 포트에나 연결하여도 자동으로 인식하여 줍니다.

IN/OUT 포트 구분없이 꽂기만 하면 인식하는 아주 똑똑한 스위칭 허브입니다.

 

▲ 기존에 사용하던 넷기어 스위칭허브에서 IPTIME SG24000으로 랜선을 옮겨 꽂아 주었습니다.

 

▲ 랜케이블 세팅이 완료 되었습니다.

 

▲ 현재 작동중인 포트상황은 모니터링 LED를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상단은 기가비트로 연결된 경우 점등되고 가운데는 10/100M로 접속된 경우에 LED가 점등됩니다.

모든 포트가 기가비트를 지원하며 자동으로 회선속도를 인식하여 작동하므로 최적의 네트웍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SG24000은 기가비트의 표준인 Realtek사의 RTL8389칩셋을 사용하여 최고성능의 속도를 지원하며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일반 랜카드와도 가장 좋은 호환성을 제공합니다.

 

 

IPTIME SG24000을 설치한 날이 마침 회사의 워크샵이 있었던 날이었습니다.

평소에는 네트웍을 중단할 수 없어 워크샵에서 돌아온 날 사무실에서 직원과 함께 설치를 하였고 설치를 하면서도 혹시나 네트웍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하나 걱정하였지만 IPTIME을 설치하고 테스트를 해보니 이런 걱정은 기우였음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IPTIME SG24000 스위칭허브를 사용한지 1주일정도 되었지만 사내네트웍에 전혀 문제없이 아주 훌륭하게 자기 몫을 해주고 있습니다.

특히나 회사에 테스트용 서버를 5대 정도 운영하고 있어 스위칭허브가 제구실을 하지 못하면 큰 문제가 발생하는데 SG24000은 역시나 네트웍장비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IPTIME의 이름값을 제대로 하는 제품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사무실이 돌아오는 주말에 이전을 하게 되어 사무실을 이전 한 후에 더 멋진 세팅을 하려고 계획하였으나 리뷰 일정상 좀 지저분하지만

임시로 IPTIME 스위칭 허브를 설치하여 깨끗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한점 많은 양해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