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컴퓨터

무선공유기로 홈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해보자 - IPTIME N604R 리뷰

줄루형님 2010. 12. 5. 23:13

작년말 부터 보급된 아이폰의 열풍으로 국내 인터넷의 생태지도가 확 바뀌게 되었습니다.

무선인터넷은 회사나 인터넷을 전문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들만 사용한다는 고정관념이 늘어나는 스마트폰 사용자들로

인해 바뀌어가고 있는것입니다.

 

스마트폰과 더불어 다양한 기기들이 무선인터넷이 지원되면서 늘어가는 무선 인터넷 기기를 위해 효과적인 방법이 없을까?

고민 하시는 분들은 위해 무선인터넷 구축을 위한 홈네트워크 솔루션을 제안하여 드립니다.

 

 

 

★ IPTIME N604R 제품 디자인


 

 

 

▲ 제품의 첫인상을 결정하여 주는 포장디자인부터 상당히 깔끔하고 고급스런 느낌을 주네요.!!

 

▲ 개봉을 하면 가장먼저 설치CD와 각종 인쇄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어떤 제품이던 설명서 부터 보시고 구성품 확인 및 기본적인 주의사항은 꼭 읽어 보세요~

 

▲ 제품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보호포장이 되어있는 N604R

 

▲ N604R의 구성품은 특별한것 없이 전원어댑터와 랜케이블이 제공됩니다.

단촐한듯 보이지만 무선공유기 사용을 위한 필수 구성품입니다.^^

 

▲ 스마트폰의 보급에 맞춰 무선공유기의 대중화를 위해 출시된 iptime N604R

iptime의 제품 디자인은 지속적으로 발전되어 현재 사용되어지는 3세대 디자인은 단순한 공유기가 아닌

하나의 인테리어를 완성시켜주는 미학이 담겨있는 제품디자인으로 탄생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미니멀리즘한 디자인을 선호하는지라 iptime의 디자인은 정말 최고의 만족감을 주는 것 같습니다.

 

▲ 하부에 발열을 고려한 통풍 디자인조차도 제품의 격을 높혀 주는 것 같습니다.

 

▲ 깔끔한 라운드 디자인

 

▲ 화이트와 블랙의 조화로 보급형이라고 보기 힘든 고급감을 줍니다.

 

▲ 상판은 고광택 하이그로시를 적용하여 제품의 고급스러움을 더하여 주었습니다.

 

▲ 깔끔한 로고 / 제품에 지저준한 인쇄 문구 없이 로고와 제품모델명만 인쇄하여 깔끔함을 더해 주었습니다.

 

▲ 절제된 미학이 살아있는 커넥터와 기능에 따라 구분되어 있는 커넥터 색상이 사용자로 하여금

더욱 편리한 구성을 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 화이트 케이스에 숨겨진 블루 LED는 은은한 빛을 내어 작동상황을 한눈에 알 수 있도록 해줍니다.

 

▲ 4 dBi 성능의 듀얼 안테나 / 보급형 제품이라 안테나는 본체에 고정되어 있어 분리가 되지 않는 점은 다소 아쉬운 점 입니다.

 

▲ 무선안테나를 통해 최고 300Mbps의 초고속 무선인터넷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 무선 공유기 설치하기


 

 

▲ 가장 먼저 접혀있는 안테라를 바로 세워 줍니다.

 

▲ 무선공유기는 안테나는 직각으로 반듯하게 세워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커넥터는 색상이 구분되어 있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왼쪽 노란색 커넥터는 인터넷회선을 연결하면 되고 오른쪽의 검정커넥터는 유선공유 포트로 총 4개를 지원하여 줍니다.

각각의 포트는 최고 100Mbps 속도를 지원하여 줍니다.

 

▲ 오른쪽 끝에는 전원포트와 리셋(WPS 암호 지원)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작은 배려이지만 전원선에 제품 라벨택을 부착하여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해주었네요.

참 맘에 드는 부분입니다.~

 

▲ 구성품으로 제공된 랜케이블

 

▲ 가장 먼저 전원아답터를 연결하여 줍니다.

 

▲ 통신사 인터넷케이블을 노란색 커넥터에 연결하여 줍니다.

 

▲ 아주 간단한 연결만으로 무선공유기를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별다른 설정없이 바로 무선인터넷 및 유선인터넷 공유가 가능합니다.

단, 무선인터넷의 경우 보안설정을 따로 하지 않으면 불특정다수가 사용할 수 있으니 보안설정은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아래 참조)

 

▲ LED표시를 통해 작동 상황을 한눈에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부터 전원 / CPU / 무선인터넷 / 인터넷회선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무선 보안설정하기


 

최초 설치시에는 무선보안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니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합니다.!!

무선 인터넷에 접속후 인터넷 브라우저를 실행하여 줍니다.

 

 

▶ 인터넷 브라우저 주소창에 192.168.0.1 을 입력한 후 엔터를 입력하면 iptime 무선공유기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무선보안설정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무선마멉사를 제공하여 줍니다. 무선마법사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 다음을 클릭하여 줍니다.

 

▲ 국가는 대한민국으로 설정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공유기 이름을 설정하여 줍니다.

사용하실 SSID를 입력 후 중복검사를 통해 주변에 동일한 이름을 사용하는 무선AP가 있는지 확인하여 줍니다.

이상 없으면 다음 클릭~!!

 

▲ 주변에 사용중인 무선AP의 채널을 검색하여 줍니다. 비어 있는 사용가능 채널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 네트웍 이름과 설정한 채널을 최종 확인 한 후 다음을 클릭하여 주세요.

 

▲ 무선 공유기 보안암호를 설정하여 줍니다.

N방식의 초고속 무선인터넷을 사용하시려면 반드시 WPA 암호화 방식을 선택하시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WPA 암호화 방식을 선택하는 화면에서 TKIP와 AES 방식의 두가지 방식중 AES 방식을 선택하여 줍니다.

(스샷이 없습니다.)

 

▲ 무선공유기 접속 암호를 입력하여 줍니다.

 

▲ 최종적으로 설정사항을 확인 후 설정 적용후 마법사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설정이 적용됩니다.

 

사용하시는 무선랜카드 접속 프로그램에서 새롭게 적용된 무선AP와 암호를 설정하여 재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

 

 

 

★ iipTIME N604R 제품성능


 

 

▶ PC에서 무선인터넷 접속 테스트 (한국정보화진흥원 속도측정사이트 이용 http://speed.nia.or.kr/index.asp)

PC 무선랜카드  : iptime N150UA

 

※ KT 쿡허브

▲ KT에서 제공되는 쿡 허브 접속상태 N타입이지만 접속속도가 65M가 다소 느리게 접속

 

▲ 다운로드 24M / 업로드 38.6M 로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속도를 내어 줍니다.

 

 

 

 

※ IPTIME N604R

▲ 접속속도가 135Mbps로 접속이 되었습니다.

 

▲ 다운로드 78.3 / 업로드 85.6Mbps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 스마트폰에서 무선인터넷 접속 테스트 (벤치비 앱)

테스트 스마트폰   : 아이폰4

 

 

※ KT 쿡허브

 

▲ 다운로드 21.9 / 업로드 10.6Mbps

 

 

※ ipTIME N604R 

  

▲ 다운로드 14.9Mbps / 업로드 7.34Mbps

 

 

 

※ 마무리


 

IPTIME은 브랜드 자체로 네트웍장비 전문회사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각인되어져 있는 제품이라 무선공유기로써 기본적인 성능에 대한 검증은 많은 소비자들을

통해 인증을 받았기에 굳이 제품의 장점을 설명하지 않아도 될 만큼 안정된 제품입니다.

이번에 출시된 N604R 제품은 급속하게 늘고 있는 스마트폰 사용 고객들의 위해 성능과 가격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제품으로 부담없이 구입하여 최고의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추천을 해주시면
힘이 됩니다.

친구가 되어주세요 !!

 구독을 하시면 편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