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스마트폰

보급형 스마트폰의 최강자 스카이 미라크 리뷰

줄루형님 2010. 11. 4. 10:42

 시리우스, 베가, 이자르에 이은 스카이의 네 번째 안드로이드폰 미라크(IM-690S-SKT , IM-690L-LGT)가 출시되었습니다.

미라크는 이전의 스카이 안드로이드폰과 달리 최초로 안드로이드 플랫폼 2.2 (Froyo) 버전을 탑재하였고 최초로 전면 카메라를 통한 영상통화를 지원한다는 점이

눈여겨 볼만한 점입니다

 

제품의 컨셉은 보급형과 플래그쉽제품의 미드티어제품이라고 발표하였으나 실제 시장에서 형성된 가격은 얼마전 전국민 스마트폰 보급을 목표로 출시된

LG전자의 옵티머스원과 동일한 조건으로 구입을 할 수 있어 사실 상 보급형으로 보는 것이 맞을것 같습니다.

 

스카이가 야심차게 출시한 스카이 미라크 어떤 매력이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 보았습니다.

 

 

★ 스카이 미라크(MIRACH) 개봉기 리뷰

 

 

▲ 스카이의 디자인은 역시 제품의 포장부터 남 다른것 같네요. 전면디자인은 사진에서는 느끼지 못하지만 약간의 입체감을 주는

디자인이 적용되어 고급스런 제품의 이미지를 한눈데 보여줍니다.

 

▲ 미라크가 자태를 뽐내줍니다. 첫느낌은 마치 넥서스원을 보는 것 같다는 생각이 좀 들었습니다.

디자인은 깔끔한데 자칫 모방 디자인이라는 비난을 좀 들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 본품아래에는 각종 구성품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개인적으로 스카이 제품을 보면서 느끼는 점은

겉모습은 화려하지만 박스 안은 정리가 되지않아 보이는 점은 개선하여 주었으면 합니다.

아이폰처럼 각 구성품을 쉽게 확인 할 수있도록 내부포장도 개선하였음 합니다.

 

▲ 배터리 충전홀더 / 배터리 2개 / 배터리 충전젠더

미라크의 배터리는 1350mA로 다소 작은 용량이지만 화면이 작아지고 효율적인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배터리 효율은 플레그쉽 모델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 커널형 이어폰과 데이타케이블

이어폰이 보다시피 20핀젠더로 되어있습니다. 리모콘과 분리하여 본체 이어폰잭에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하지만 선이 짧아

일반 이어폰을 따로 구입하여야 합니다. 이어폰 연장선을 하나 넣어 주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해봅니다. ^^

 

▲ 미라크 (IM-690L)

미려한 라윤드 디자인을 기본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하는 고광택 하이그로시와 하단부의 크롬라인은 보급형 제품이지만

보급형답지 않은 강렬한 임팩트를 주는것 같습니다.

미드티어컨셉을 강조하면서 타사 보급형인 LG전자 옵티머스원에 비해 우월한 고해상도 WVGA (800*480) 3.5인치 TFT-LCD을

채택하였다는 점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 상단부에는 좌측에는 영상통화를 위한 카메라와 가운데는 통화 및 멀티미디어 공용 스피커 , 우측에는 근접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하단부는 쥬얼리 홈키를 선택하여 여성소비자들을 타겟으로 한 제품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홈버튼 좌측에는 메뉴/설정 버튼이 우측에는 취소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라크가 디자인은 고려하다 보니 검색버튼을 제외 시킨점은 다소 아쉬운 점입니다.

 

▲ 쥬얼리 홈버튼 및 크롬라인이 적용되어 여성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할 것 같네요..남자인 제가봐도 이쁩니다. ^^

 

▲ 우측에는 왼쪽부터 전원버튼 / IO포트 / 볼륨버튼 / 잠금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상단에는 3.5파이 표준이어폰단자와 내장형 DMB안테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좌측에는 홀더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크롬라인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 하단부에는 보통 마이크홀이 위치하는데 미라크는 마이크를 전면부로 배치하여 깔끔하고 미려한 디자인을 완성하였습니다.

 

▲ 내장형 지상파 DMB안테나

보급형으로 내장형 안테나는 당연히 포기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주었습니다. 정말 세심한 배려가 디자인에 녹아있는것 같습니다.

미라크는 지상파DMB기능이외에도 DIVX를 내장하여 동영상을 변환없이 즐길 수 있는 점도 빼놓지 않아

최고의 보급형 기기로써의 자리매김을 할것이라 생각합니다. 

 

▲ 후면에는 500만화소 카메라와 LED플래시 그리고 마이크로SD 단자가 위치되어있습니다.

마이크로SD 삽입구 위치가 배터리수납공간쪽으로 배치되어 배터리를 뺀상태에서만 탈착이 가능한점은 좀 아쉬운점입니다. 

 

▲ 고광택 하이그로시에 은은한 펄이 들어간 배터리커버

당연히 구글인증은 받은 제품이라 with Google 로고가 보입니다.

 

▲ 배터리 포함 117g의 가벼움으로 휴대성을 극대화 하였습니다.

 

▲ 미라크 잠금화면

 

▲ 미라크는 홈화면에 다양한 위젯을 설치하여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였고 다양한 글꼴이 제공되어

나만의 이쁜 스마트폰 꾸미기가 가능해졌습니다.

 

▲ 스카이 최초로 안드로이드 2.2버전인 프로요가 탑재되어 더욱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 ARMv6호환 CPU로 600Mhz의 CPU가 탑재되었습니다. (MSM7227탑재)

 

▲ 내부 메모리는 500메가지만 실제 가용메모리는 416메가 입니다.

기본적으로 외장메모리 4기가를 제공하여 어플을 외장메모리에 설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GPU는 퀄컴의 adreno200을 탑재하였습니다.

 

▲ BMA150 (가속센서) / MS-3C 지자기 및 3축 방향 센서 / gp2a 근접센서가 내장되어 있네요

 

 

▲ 미라크 벤치마크 점수 440점으로 플래그쉽인 디자이어와 급접한 성능을 보여 줍니다.

참고로 프로요 탑재된 갤럭시K와 옵티머스원 성능 점수 올려 드립니다. 비교해보세요~!!

 

▲ 프로요 탑재된 갤럭시K 벤치마크 점수

 

 

 ▲ 전국민 스마트폰 시대를 열겠다고 허접하게 만든 옵티머스원

해상도도 미라크보다 낮은 스펙임에도 낮은 점수를 보여줍니다.

앞으로 LG전자 옵티머스원은 바로 버로우 타겠군요...^^;

 

 

 

 미라크는 사실 출시전 미리 체험을 해볼 수 있었는데 당시 제품의 컨셉은 미드티어 제품으로 보급형과 하이엔드의 중간수준제품이라고 하였습니다.

자동차로 비교한다면 마치 준중형승용차라고 할까요.

태생이 그렇듯 전체적으로 고급스런 디자인으로 완성된 제품에 최적의 퍼포먼스를 낼 수있도록 만들어진 완성도 높은 제품이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여기에 가격까지 착한 제품으로  얼마전 출시된 LG전자의 옵티머스원과 같은 가격조건으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같은 가격이면 소형차보다는 준중형승용차를 사는 것이 훨신 매력적인 선택일 것은 당연하지 않을까요?

 

스카이에서 여심을 공략하기위한 전략폰인 이자르에 이어 야심차게 출시한 미라크는 보급형의 최강자로 군림하지 않을까 합니다.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트위터 팔로워가 되어주세요 !!

 구독을 하시면 편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