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휴대폰

서랍속 휴대폰이 무선공유기로 변신한다!!

줄루형님 2010. 8. 31. 09:46

인터넷은 우리들 생활의 일부가 되었고 이제는 인터넷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 되면  많은 불편을 느끼게 됩니다.

최근 모바일기기들은 편리한 인터넷활용을위해 너나할것 없이 무선인터넷(WI-FI)을 활용해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도록 출시 되고 있지만,
아직 외부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기는 그리 쉽지 않습니다.

 

국내에서는 외부에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와이브로 , 네스팟등 무선인터넷서비스를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지만 지역적 서비스제한등으로 이 또한 완벽한 인터넷사용을
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특히 지방 출장을 자주가다보니 이동 중 인터넷사용은 정말 필수적이지만 서울만 벗어나면 무용지물이 되어버리는 와이브로이외는 특별히 해결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던중 한눈에 들어온 제품이 있습니다.

 

휴대폰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사용하게 해주는 단비같은 존재 입니다.

 

 

 


 

 

■ 휴대폰을 무선공유기로 변신시켜주는 단비같은 단비


스마트폰 열풍에 서랍속에 이전에 쓰던 휴대폰 하나씩은 다들 보관하게 계시죠?

스마트폰이 나오기전에는 항상 곁에 있어주었던 놈인데 이제는 책상속에 처박혀 세상 빛을 보지 못하고 있는 휴대폰에 새생명을 불어 넣어 주는 단비 같은 존재가 있으니...

 

바로 웨이브텔레텍 "단비" 입니다.

 

단비는 휴대폰에 연결만 하면 3G 통신망을 이용하여 무선인터넷(WI-FI)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마술같은 통신장비입니다.


 

 

◆ 단비 개봉하기

 

 ▲ 아이패드에 생명을 불어넣어줄 웨이브텔레텍 단비

 

 ▲ 구성품은 본체(표준 20pin 내장)와 삼성20Pin 젠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상단에 두껑을 열면 연결젠더가 아래에는 작동표시LED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좌측에는 USB연결 포트

 

 

▲ 우측은 전원버튼 / 단비는 휴대폰에 연결하여 휴대폰 전원을 사용합니다.

 

 


◆ 단비 사용법

 

단비는 사용법도 상당히 쉽습니다. 휴대폰에 데이타(충전)잭에 꽂고 전원만 켜면 바로 휴대폰을 무선인터넷 공유기로 변신시켜 줍니다.

단, 자신의 휴대폰과 맞는 충전젠더인지 꼭 확인 해주어야 합니다.

 

 ▲ 책상속에서 단비덕에 살아나온 휴대폰

 

 

  ▲ 충전젠더를 열어 줍니다.

 

 

 ▲ 단비를 꽂아 줍니다...~

 

 ▲ 완전히 결합 후 단비의 전원을 켜줍니다. 정말 쉽죠~~~잉~~~

 

 ▲ 단비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면 파란LED가 켜집니다. 밤에 보면 정말 이뻐요~!!

 

 

 ▲ 휴대폰 상단 좌측에 네트웍접속을 알려주는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휴대폰마다 다를 수 있어요)

 

 

◆ 단비 활용하기

요즘 제가 가장 많이 사용중인 아이패드를 이제는 단비를 이용해 인터넷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이외에도 노트북 물론 PSP,닌텐도DS,아이팟터치등 무선인터넷을 사용하는 다양한 제품에서 단비 하나만 있으면 무선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단비의 장점은 와이브로처럼 특정지역에서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제한된 서비스가 아니라 휴대전화가 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무선인터넷을 사용 할 수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다만, 단비는 휴대전화를 이용해 무선데이타를 사용하는 것이니 반드시 데이타요금제에 가입 후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럼 아이패드에서 단비를 이용해 볼까요? 단비는 무선공유기처럼 작동하기 때문에 집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무선공유기 접속방법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패드의 무선랜 설정화면 / Danbi 가 보이시나요 ??

 

 

 ▲ Danbi를 선택하여 줍니다.

※ 주의 : 단비는 최초 무선인터넷이 개방형으로 되어 있으므로 주위에 누구나 단비 무선인터넷을 접속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메뉴얼을 확인하시어 보안설정을 하신 후 사용하시어야 합니다.

 

 

 ▲ 공유기와 동일하게 가상IP가 설정됩니다. / 이제 인터넷 사용 고고씽~~~!!

노트북이나 기타 모바일 장비의 접속방법도 비슷합니다. ^^;

 

◆ 단비 속도측정

 

  

 

 

 ▲ 4번의 속도 테스트를 해보니 평균적으로 1Mbps정도의 다운로드 속도를 보여주었습니다.

 

단비는 3G망을 이용해 무선인터넷을 제공하기 때문에 일반 무선공유기처럼 빠른 속도를 내어주지는 않습니다.

평균적으로 1Mbps 수준의 속도로 노트북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답답함을 느낄 수 있지만 다른 소형 모바일기기에서 인터넷을 사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수준입니다.

 

 

◆ 단비 장단점

 

장점 :

휴대폰을 이용해 장소 구애 없이 인터넷 사용 가능.

AP기능 제공으로 별도의 접속설정없이 쉽게 인터넷 사용이 가능

작고 가벼워 언제나 휴대가 용이

 

단점 및 개선점 :

휴대폰 밧데리 사용으로 장시간 사용 불가 

다소 느린 속도로 노트북에 활용하기는 다소 무리

 

 

끝으로 단비는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을 이용해 인터넷을 사용하게 해주는 편리성은 충분하지만 다소 느린 속도 및 데이타요금 부담으로 일반 노트북에서 인터넷을 활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따를 수 있습니다.

단비는 노트북 보다는 곧 출시될 아이패드 또는 KT의 올레패드(아이덴티티 탭)등 특화된 모바일전용기기와 함깨 이용해 무선인터넷을 사용한다면 최고의 효용성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리뷰가 유익하셨다면 손가락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