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블로거행사

모토로라 아트릭스 스마트폰의 벽을 넘어 넷북을 넘본다.

줄루형님 2011. 3. 3. 07:30

 

어제 오후 하얏트 호텔에서 4월 정식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토로라 아트릭스의 국내 공식 런칭행사가 열렸습니다.

아트릭스는 이미 국제적인 행사인 CES와 MWC에서 큰 호평을 받으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제품인데요.

 

이미 알려진 스펙도 강력하지만 스마트폰의 궁극적인 가치를 100% 끌어 올릴 수 있도록 세심하게 개발된 기술이 접목되어 가히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그 기대감이 높았는데 실제 아트릭스를 직접 체험해 보니 높은 기대감 이상의 만족을 주었던 제품으로 진정한 왕의 귀환이 무엇인지 보여주었습니다.

 

더불어 더욱 반가운 소식은 아트릭스의 국내출시가 미국에 이어 전세계에서 두번째라는 놀라운 소식을 듣게 되어 그 기대감을 한층 올려주었는데요.

모토로라 아트릭스 블로거데이 그 생생한 현장속으로 함께 가시죠.!!

 

 

★ 모토로라 아트릭스 블로거데이 


 

 

§ 행사장 이모저모

행사명 : 모토로라 아트릭스 블로거데이

행사장소 : 하얏트 호텔

행사일시 : 2011년 3월 2일 오후 7시

 

▲ 하얏트 호텔 입구에 아트릭스 블로거데이 행사 대형배너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 아트릭스 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된 체험코너 / 많은 블로거들이 오셔서 제품 만져 보려고 줄서서 기다렸습니다.

제품을 체험하는 동안 모토로라 직원들이 궁금한점을 1:1로 상담해주셔서 궁금했던 부분을 시원하게 해결하고 왔습니다.

 

▲ 아트릭스 공식 런칭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 아트릭스 소개 동영상입니다.

 

 

 

 

▲ 아트릭스는 모토로라 최초로 듀얼코어가 탑재된 스마트폰입니다.

엔비디아의 테그라가 탑재되었습니다. ^^

 

▲ 좀 놀라운 스펙중 하나가 실행메모리가 1GB라는 사실 늘 메모리 부족에 허덕였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었는데

아트릭스는 소비자들이 가장 부족하게 생각했던 부분을 잘 짚어 낸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장용 메모리 용량은 내장 16GB입니다. 이것도 사실 놀랍습니다.

 

▲ 충격의 연속이네요. 스마트폰의 보안이 취약한 것은 보완해주는 지문인식기술이 탑재되었습니다.

 

▲ Dock을 이용하면 모니터와 무선키보드를 통해 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AP Dock이라 불리는 신형 도킹스테이션인데 참으로 놀랍더군요.

처음 보았을땐 노트북인줄 알았는데 단순하게 화면과 키보드 그리고 보조전원기능만 하는 Dock입니다.

 

▲ LAP DOCK에 연결하면 실제 모든 작업처리는 아트릭스가 담당하고 DOCK은 단순히 화면과 입출력 기능만 제공합니다.

두 기능이 합쳐져서 마치 변신로봇 처럼 노트북이 된다는...아 정말 기발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하더군요.

 

▲ LAP DOCK 구현 화면

 

▲ 아트릭스가 추구하는 모티브

 

▲ 런칭행사의 마지막 Q&A 시간

 

아트릭스 런칭쇼 발표는 대략 1시간 정도 진행되었고 아트릭스 소개, 새로운 기능 , Q&A 순서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 아트릭스 살펴보기

 

▲ 세계최초 24비트 트루컬러를 지원하는 4.0인치 Qhd해상도(540x960)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고

전면 유리는 코닝의 강화유리인 고릴라글래라스를 채택하여 외부 스크래치에 강합니다.

 

▲ 상부에는 왼쪽부터 영상통화용카메라 / 스피커 / 조도센서 및 근접센서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전면 하부에는 터치방식의 안드로이드 표준 기능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 후면부 상단에는 전원겸 핑거프린터(지문)인식장치와 500만화소 AF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상부에 네모란 버튼이 전원버튼으로도 작동하고 지문도 인식할 수 있는 스캐너 기능을 동시에 합니다.

 

▲ 배터리커버 디자인은 스트라이프를 채택하여 격을 한단게 높혔고 멀티미디어 전용 스피커를 별도로 추가한점도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 좌측 사이드에는 micro usb 포트와 hdmi 포트가 나란히 위치하고 있습니다.

Dock에 연결시 2개의 포트가 모두 연결 됩니다.

 

▲ 전체적으로 라운드 디자인을 채택하여 그립감을 올려주었습니다.

 

▲ 우측 사이드에는 볼륨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 상단에는 3.5pi 표준 이어폰 단자와 전원(지문스캐너)버튼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 상단의 네모란 이부분이 바로 지문을 인식해주는 스캐너 겸용 전원 스위치

아래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 커버 벗기기가 살짝 힘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을 고려해 커버를 분리할 수 있는 홀이 없이 그냥 벗겨내듯이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더군요.

 

▲ 1930mAh 대용량 배터리가 장착되어 충분히 스마트폰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대용량 배터리는 탑재 했음에도 무게는 고작 135g이라니 참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 아트릭스 잠금화면입니다. 강렬한 레드가 눈을 사로잡네요.

 

▲ 아트릭스 UI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UI와 크게 다를것 없습니다.

 

▲ 쿼드란트 점수는 2100점을 훌쩍 넘습니다.

이 부분은 말들이 많아서 참고로만 보셨음 하고요...

 

▲ 스펙정보입니다.

모델명은 MB860이네요. 안드로이드 2.2.1 프로요를 탑재하였습니다.

진저브래드 업그레이드까지 해준다고 합니다.

 

▲ 쿼드란트 성능은 그렇다 치고 MIPS 성능이 1998이니 상당히 높은 성능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메모리가 1GB라 이제 메모리 부족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없을 것 같습니다.

 

▲ 해상도는 540x960 (Quarter High Definition)을 지원합니다.

 

▲ 4인치 베가S와 비교해 보았습니다.

 

▲ 아이폰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차이가 느껴지네요.

 

 

☞ 아트릭스만의 특징

 

★ Docking System

 

▲ 아트릭스 도킹시스템 / 왼쪽은 멀티미디어 Dock 오른쪽은 LAP Dock

 

▲ 멀티미디어 dock을 통해 모니터나 TV등과 연결하여 멀티미디어 기능 및 아트릭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멀티미디어 dock 연결시 편리한 콘트롤이 가능한 리모콘

 

▲ Lap dock / 가장 눈길을 끌었던 악세사리인데요.

처음 보았을땐 노트북인줄 알았는데 단순하게 모니터와 키보드만 작동하고 아트릭스가 모든 기능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 노트북과 같은 디자인이지만 뒷부분에 도킹스테이션이 있습니다.

 

▲ 아트릭스를 도킹하면 LAP Dock의 기능과 결합하여 마치 노트북처럼 변신이 됩니다.

 

▲ 제 블로그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일반 노트북과 차이 느껴지시나요??

참고로 아트릭스는 파이어폭스를 기본으로 내장하여 웹접근성을 높혔습니다.

 

 

 

▲ 아트릭스 LAP Dock 직접시연

 

 

★ Finger printer scan System

 

▲ 아트릭스는 스마트폰의 보안을 위해 지문인식시스템이 내장되었습니다.

노트북에 지문인식장치 보셨던 분들은 금방 아실텐데요. 네모란 부분이 바로 지문 스캐너 입니다.

 

▲ 지문 보안 설정시 인식오류에 대응하기 위해 숫자암호를 필히 설정하도록 했네요.

 

▲ 지문을 입력하는 방법 소개입니다. 스캐너 위에서 아래로 손가락을 문질러 주면 됩니다.

 

▲ 이렇게 해서 아래로 살며시 문질러 주면 지문 스캔이 됩니다.!!

 

 

 

 

§ 끝내며

아트릭스를 실제 체험해 보니 CES나 MWC에서 왜 호평을 받았는지 금방 알 수 있었습니다.

아트릭스는 그동안 출시되었던 스마트폰을 모두 잊게 만들어버린 정말 최고의 제품으로 기존 스마트폰의 벽을 뛰어 넘어 넷북이나 노트북의

역활까지 해주는 차세대 스마트폰의 기준이 될 것 같습니다.

과거 전세계 통신기기시장을 호령했던 모토로라의 저력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었던 제품이 바로 아트릭스였고 진정한 왕의 귀환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스마트폰이었습니다.

 

워낙 기대했던 제품이라 여러분들께 많은 정보를 전달해 드리려고 꼼꼼하게 작성하다보니 글이 길어졌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