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베가X에서 구글 한글 키보드 사용하기 - 안드로이드 TIP

줄루형님 2011. 2. 23. 02:48

 

▲ 구글 한글키보드를 적용시킨 베가X

 

스마트폰은 작은 화면에서 필요한 문장을 입력하기 위해 작은 가상키보드를 사용해서 작업을 하다보니 오타도 많이 발생하고 일반 키보드에 비해

사용하기 불편한 점을 개선하는 것이 제조사들의 가장 큰 과제 였습니다.

각각의 제조사들 역시 편리하고 빠르게 키입력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키보드를 제공하고 있어 사용자들의 욕구를 채워주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OS를 만든 구글 역시 키보드 입력시스템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이번에 새롭게 개선된 구글 한글 키보드를 선보였습니다.

구글에서 배포하는 키보드라 망설임 없이 바로 설치하여 사용해보니 상당히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도록 잘 다듬어져서 만들어진 훌륭한 키보드라고 칭찬해 주고 싶습니다.

이번 강좌는 기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키보드 대신 구글 한글 키보드를 적용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 구글 한글 키보드 설치하기

 

 

▲ 구글 한글 키보드는 현재 추천 앱에 소개되고 있어 구글마켓 메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마켓 검색에서 '구글키보드'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구글 한글키보드 앱 설치를 해주세요.

 

 

◆ 구글 한글 키보드의 특징

 

▲ 구글 한글 키보드 특징 (앱에 소개된 내용)

 

  

▲ 한글 자판과 영문자판

자판 상단의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은 키를 길게 누름으로써 자동으로 쉬프트키 역활을 합니다.

 

 

▲ 숫자자판 과 기호자판

자주 사용하는 기호를 빠르게 입력할 수 있도록 배치 하였습니다. 

 

 

 

▲ 구글의 자랑 음성입력기능

인식율이 상당히 높아서 굳이 타이핑하지 않고 말로 글을 입력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 베가X에서 구글 한글 키보드 적용하기

 

 

▲ 메뉴버튼 -> 설정 -> 시스템 메뉴를 선택하여 줍니다.

 

 

▲ 설정항목 중 언어 및 키보드 항목을 선택한후 텍스트 설정에 구글 한글 키보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는지만 확인합니다.

참조 : 설정변경에서는 키보드를 바꿀수가 없습니다 .^^

 

 

▲ 기본앱 중 노트패드를 실행하여 줍니다.

새로운 노트추가를 실행합니다.

 

▲ 새로운 문서를 작성할 수 있는 노트패드가 실행되면 텍스트입력 공간을 길게 터치해 줍니다.

 

참조: 꼭 노트패드가 아니더라도 텍스트입력을 할 수 있는 메시지 앱에서도 가능합니다.

 

 

▲ 팝업 메뉴가 출력되면 입력방법은 선택하여 줍니다

입력 방법 선택항목에 기본은 SKY입력기(제조사 키보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글 한글 키보드를 선택하여 주면 바로 키보드가 변경 됩니다.

 

▲ 구글 한글 키보드 적용 모습

 

참조 : 반대로 다시 SKY입력기를 사용하시려면 입력설정에서 SKY입력기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출시된 구글 한글 키보드는 기능도 기능이지만 사용자를 많이 배려한 모습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갈수록 심해지는 스마트폰 경쟁에서 이제 소비자의 감성까지 생각하는 구글을 보니 안드로이드의 미래는 밝을것 같네요.~!!

기존에 키보드 사용하기 불편하셨던 분들은 구글 한글키보드로 좀더 편안한 스마트폰 사용이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