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갤럭시탭 이동식디스크가 인식되지 않을때 대처법 - 안드로이드 TIP

줄루형님 2011. 1. 23. 13:41

스마트폰을 사용해보셨던 분들은 갤럭시탭을 처음 사용하실때 가장 당황스런 부분이 있습니다.

USB를 연결하면 윈도우탐색기에 이동식디스크 드라이브는 정상적으로 표시되지만 해당 이동식디스크를 사용하려고 하면 디스크를 넣으라면 황당한 오류메시지를 보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저도 처음 갤럭시탭을 사용하면서 이동식디스크 연결이 되지 않아 무척이나 당황했었는데요.

설정을 잘 찾아보니 삼성에서 배포하는 매니저 프로그램인 kies에 맞도록 이동식디스크 설정이 추가되어서 발생하는 문제임을 확인하였습니다.

혹시나 저처럼 갤럭시탭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할 수 없어 당황하시는 분들을 위해 갤럭시탭의 이동식디스크 설정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 갤럭시탭 이동식디스크 설정방법 


 

 


▲ 갤럭시탭을 USB로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디스크 드라이브는 표시가 되어집니다.


▲ 막상 갤럭시탭의 이동식 디스크를 사용하려고 하면 디스크를 넣으라는 오류메시지가

나오면서 이동식 디스크가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 해결 방법을 알아 볼까요!!

 

1. 우선 갤럭시탭의 USB설정을 변경하려면 컴퓨터와 갤럭시탭의 USB연결의 해제 하셔야 합니다.!! 

 

 

▲ 홈화면에서 메뉴버튼을 선택하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설정 메뉴항목중 무선 및 네트워크 항목을 선택합니다.!!

USB 설정이 이곳에 숨어 있어서 저도 한참을 찾았답니다..

 

▲ USB연결설정을 선택합니다.

 

▲ 삼성 Kies로 설정된 경우에는 USB연결을 해도 이동식디스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단 kies에서는 정상적으로 인식합니다.)

일반 윈도우탐색기에서 이동식디스크로 사용하려면 이동식메모리 항목으로 선택하여 줍니다.

 

▲ USB를 연결하여 줍니다. 하단에 이동식디스크로 사용버튼을 선택하여 줍니다.

 

▲ 이동식 메모리로 연결하겠냐는 확인 팝업이 출력됩니다.!! 확인을 눌러 주세요.!!

 


▲ 윈도우에서 정상적으로 이동식디스크로 인식되면서 작업선택 팝업이 열립니다.!!

폴더를 열어 파일보기를 선택하여 보세요!!


▲ 이제 갤럭시탭이 정상적으로 이동식 디스크로 작동합니다.

반대로 지금 설정대로 Kie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kies 프로그램에서는 이동식 디스크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왜..이리 복잡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kies를 사용하실때는 설정을 다시 바꿔주세요.

 

 

알고 보니 상당히 쉽게 해결했었던 문제였는데 기존에 사용하던 스마트폰 사용법에 익숙해져서 처음에는 갤럭시탭이 불량이라고 생각했었답니다.

저 처럼 이동식디스크 때문에 황당하셨던 분들 이제 말끔히 문제 해결이 되셨을 것이라 생각하며 스마트폰 및 태블릿 궁금사항은 방명록이나

상단의 줄루 연락처를 통해 남겨 주시면 속 시원하게 해결하여 드리겠습니다.

 

 

 추천을 해주시면
힘이 됩니다.

친구가 되어주세요 !!

 구독을 하시면 편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