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좌 ▒/★안드로이드

벨소리까지 만들어 주는 디자이어HD - 안드로이드 TIP

줄루형님 2011. 1. 13. 23:55

작년말 출시된 디자이어HD는 스펙에서 놀라움을 주었고 다양한 기능에서 또 한번 놀라움을 준 아주 잘난 제품이었습니다.

2010년 출시된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중 단연 으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디자이어HD의 다양한 기능 중 정말 톡톡튀는 기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MP3를 바로 벨소리로 만들 수 있는 아주 재밌는 기능인데요. 바로 소개 하여 드리겠습니다.

 

★ 디자이어HD의 톡톡튀는 벨소리 만들기 TIP


 

일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MP3를 바로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MP3를 벨소리로 지정하게 되면 MP3의 처음부터 벨소리로 재생이 되므로 하이라이트만 편집하여 들려주는 벨소리에 비하면

다소 미흡한 벨소리로 사용을 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아무리 쉽게 벨소리를 사용할 수 있다 하여도 내가 원하는 하이라이트 부분을 벨소리로 지정하려면 MP3를 편집하여서 사용하여야하는데요.

디자이어HD는 저장된 MP3를 아주 쉽게 트리밍(원하는 부분만 잘라내기)하여 쉽게 벨소리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뉴를 선택한후 음악을 실행하여 줍니다.

 

▲ 플로우 리스트를 좌우로 움직여서 벨소리로 사용할 노래를 선택하여 줍니다.!!

 

▲ 노래가 선택되면 MENU(설정)을 선택하면 하단에 추가 옵션메뉴가 실행됩니다.

추가 옵션중 벨소리로 설정을 선택하여 주세요.

 

▲ 3가지 선택사항중 휴대폰 벨소리와 대화상대 벨소리는 MP3를 그대로 벨소리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다른 안드로이폰의 벨소리기능과 동일)

자!! 이제 오직 디자이어HD에만 있는 벨소리 트리밍 기능을 이용해 직접 원하는 하이라이트만 편집하여 벨소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좌우 버튼을 움직여 원하는 벨소리로 만들 부분을 선택하여 줍니다.!!

다 좋은데 아쉬운것이 Fade in , out 기능이 없어서 노래를 잘 잘라 주어야 합니다..^^

 

▲ 버튼을 움직여 노래를 세밀하게 자르기 힘든경우 버튼을 선택한후 아래에 좌,우버튼을 터치하면 1초 단위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최종적으로 영역 선택이 끝나면 적용하기를 선택하여 주세요.!!

 

▲ 옵션 항목은 원하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기본 벨소리로 사용하시려면 휴대폰 벨소리로 지정을

지정벨소리로 사용하려면 대화상대 벨소리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정상적으로 벨소리 적용이 되었는지 벨소리 설정메뉴에서 확인해 보세요.

방금 만든 벨소리가 저장되고 설정되어 있는것이 보이시죠..^^

 

아주 간단하게 벨소리까지 만들어 주는 디자이어HD만의 톡톡튀는 기능을 잘 활용하시면 벨소리하나로 1년내내 쓰는 불상사는 없어질 것 같습니다.

초보자들도 몇번의 터치조작만으로 벨소리를 만들 수 있는 디자이어HD로 멋진 벨소리 만드셔서 주위 친구들에게도 선물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