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스마트폰

옵티머스 LTE2, 퀵메모와 무선충전기능이 돋보인다.

줄루형님 2012. 5. 7. 14:15


LG전자에서 옵티머스 LTE 2를 전격 공개했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기존 LTE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가장 큰 불만 사항인 제품 안정성과 전력 효율성을 대폭 개선해 최적의 LTE 사용환경을 제공하는 전략스마트폰입니다.  







옵티머스 LTE2는 국내 최초로 최대 용량 2GB 램(RAM)을 탑재하여 국내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큰 램 용량을 자랑하며 더욱 커진 램 용량 덕에 많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더라도 안정적인 구동이 가능하도록 하드웨어 안정성을 높혔습니다.

옵티머스 LTE2는 통신칩과 AP칩을 하나로 통합한 스냅드래곤 원칩을 채택하였고 4인치대 제품 가운데 국내최대인 2,150mAh의 대용량 배터리까지 탑재해 기존 ‘옵티머스 LTE’ 대비 사용시간을 40% 이상 늘렸고 옵티머스 LTE 전작에 탑재하여 좋은 호응을 얻었던 True HD IPS 디스플레이를 채택하면서 기존 UI 역시 검정에서 흰색으로 변경하여 시인성을 높히고 전력 소모율을 줄였다고 합니다.




옵티머스 시리즈의 장점은 다 모았다


옵티머스 LTE2는 옵티머스 Vu:(뷰)에서 첫 적용됐던 퀵메모 기능도 탑재되어 어떤 화면에서도 쉽고 빠르게 메모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여담이지만 이 퀵메모 기능은 정말 편리하더군요.)





그리고 가장 주목할 만한 새로운 기능인 무선충전기능을 지원한다는 것입니다. 충전 케이블 연결없이 무선충전패드 위에 옵티머스 LTE2 를 올려 놓기만 하면 충전이 되는 방식으로 유도전류를 이용해 충전하는 방식입니다. 이 부분은 추후에 좀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더불어 기존 옵티머스LTE의 강점이었던 카메라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타임머신샷 기능을 넣어 버튼 누르기 전 1초 이내에 순간 화면 5장을 촬영이 가능하며 카메라 버튼을 누르지 않고도 ‘김치’라고 외치기만 하면 촬영되는 음성인식촬영 기능도 처음 추가되었습니다.





끝으로 옵티머스 LTE2는 LG전자 자사 스마트폰 가운데 처음으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탑재되었다는 점 도 눈여겨 볼 만한 점입니다.


국내에는 5월 중순경 이동통신 3사에 모두 공급이 된다고 하는데 정말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더불어 옵티머스LTE2 출시에 맞추어 기존 옵티머스LTE의 빠른 ICS업데이트도 기대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