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게임

내 지갑을 열게 만든 두번째 XBOX360 개봉기

줄루형님 2010. 10. 26. 06:30

나이가 한살 한살 먹어가니 아무래도 예전 만큼 게임에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없어 유일하게 XBOX360만 소장하기로 하고 기존에 있던 게임기를 모두 정리하면서

 극강의 최신 게임기가 나오지 않는 이상 게임기는 더이상 구입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을 했건만....

얼마전 게임커뮤니티사이트를 통해서 신형 XBOX360의 출시소식을 접하고서 발동한 호기심에 관련정보를 확인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로나온 XBOX360은 무엇이 달라졌을까 확인 해보니 구형 XBOX360의 하드웨어 스펙이 일부개선되고 디자인이 변경된 것 이외에는 크게

다른 점이 없어보였는데 키넥트라는 새로운 모션인식기술이 적용된다는 것이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키넥트는 과거에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출시되었던 아이토이카메라와 유사한 제품으로 카메라를 통해 플레이어의 동작을 인식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주변기기입니다. (물론 키넥트는 구형 XBOX360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키넥트를 알고난 후 신형 XBOX360에 급관심을 가지던중 마이크로소프트코리아 본사에 마련된 XBOX360 체험공간에서 키넥트를 직접 체험해보고나니

바로 지름신이 강령하여 신형 XBOX360을 덜컥 구입하고 말았습니다.

기대하고 있는 키넥트(Kinect)는 아직 출시되지 않았지만 새로 출시된  신형 XBOX360으로 다시 콘솔게임의 부흥이 오길 바라며 개봉기를 올려 봅니다.

 

 

 

★ 마이크로소프트 신형 XBOX360 개봉기

 

  

 

▲ 신형 XBOX360 패키지박스 / 전면에 새롭게 Kinect Ready 로고가 눈에 들어옵니다.

 

▲ 후면과 측면은 신형 XBOX의 장점을 보여주는 이미지 사진들과 추가 악세사리 안내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 박스 하단의 밀봉테이프를 제거해야 박스를 개봉할 수 있습니다.

 

▲ 외관 스크래치 방지를 위해 보호커버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 본체를 꺼내면 아래에는 구성품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맨위에 아답터가 보이네요.

 

▲ 아답터 아래쪽에는 아답터 전원선 /전용콘트롤러 / 헤드셋 / 콤포지트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 신형 XBOX 콘트롤러 / 기존 XBOX360 콘트롤러는 투톤이지만 신형콘트롤러는 단일 색상으로 바뀌었습니다.

  

▲ 헤드셋 / 콘트롤러와 같이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아답터

 

▲ 아답터 커넥터가 심플하게 변경 되었습니다.

 

▲ 기본제공되는 콤포지트 연결케이블 / FULL HD급 LCD TV를 사용한다면 HDMI 케이블을 사용해야 고화질의 선명한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드디어 모습을 드러낸 신형 XBOX360

 

▲ 하이그로시를 채택하여 번쩍 번쩍 하네요

 

▲ 발열을 고려하여 상당히 시원스럽게 통풍설계를 했네요.

 

▲ 신형 XBOX360은 전원과 Eject 버튼이 모두 터치식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전원버튼에 살짝 터치해주면 바로 XBOX가 구동이 되고 Eject 버튼을 터치하면 트레이가 작동을 합니다.

 

▲ 측면에는 발열을 해소하기 위해 저소음팬과 통풍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XBOX가 상당히 발열이 많다 보니 신형 XBOX는 통풍설계에 상당히 신경을 쓴것 같습니다.

 

▲ 후면 모습

 

▲ 후면 중앙부는 각종 IO포트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키넥트 단자는 AUX라고 표시된 곳에 연결하여 사용가능합니다.

 

▲ 전원 커넥터가 변경 되었습니다 / 구형보다 심플해 지고 더 안정되어 보입니다.

 

 

▲ 전체적으로 XBOX의 상징성인 X를 모티브로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 구형 XBOX360과 신형 XBOX360 비교해보니 작아지고 슬림해 졌으며 강렬한 이미지가 느껴지네요.

 

▲ 구형에 없던 통풍팬이 새롭게 장착되었습니다. /저소음팬을 사용하여 구동시에 팬소음을 거의 느끼지 못합니다.

 

▲ 구형은 상단에 탈착식으로 외장하드디스크를 연결하도록 되었지만 신형은 아래쪽에 본체에 삽입하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형 XBOX360은 하드디스크가 본체안에 들어가는 슬라이드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신형 XBOX360에는 광출력단자와 AUX단자(키넥트 전용)가 추가되었고 전면부 USB포트를 없애고 후면에 모두 배치하여

확장기기 연결을 좀 더 깔끔하게 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구형은 여성같은 부드러운 이미지를 준다면 신형은 남성처럼 강렬한 느낌을 주네요. 

 

▲ 신형 XBOX360과 함께 구입한 타이틀

  

▲ 그 동안 모은 타이틀과 XBOX

  

▲ 포르자3 구동화면 / Full HD영상이 주는 감동은 정말 경기장에 와있는 듯한 착각을 줍니다.

 

 

키넥트(Kinect)가 출시되기 전까지 그동안 잠시 잊고 지냈던 콘솔게임의 매력에 다시 한번 빠져 들어야 겠네요.

이상으로 신형 XBOX360 개봉기를 마칩니다. ^^

 

 

 손가락을 눌러주시면 힘이 됩니다.

 트위터 팔로워가 되어주세요 !!

 구독을 하시면 편리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