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뷰 ▒/스마트폰

LG전자 옵티머스Q (LG-LU2300) 프리뷰

줄루형님 2010. 6. 9. 19:42

LG전자에서 두번째 출시한 안드로이드 탑재 스마트폰 옵티머스 Q 프리뷰입니다.

 

아직 제품을 받지 못해 임시로 지인의 매장에서 제품을 협찬받아 기본적인 외형과 제조사의 스펙만 알아 보았습니다.

 

우선 첫 소감은 기존에 출시된 처녀작인 안드로1에 비해 정말 빠르다는 것과 고해상도의 화면이 눈을 즐겁게 해주었습니다.

 

우선 제품의 기본적인 외형만 꼼꼼히 체크해 보았습니다.

 

본격적인 리뷰는 제품을 직접 받은 후에 상세히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줄루의 옵티머스 Q (Optimus Q) 프리뷰 @@

 

 

 

 ▲ 옵티머스 Q의 제조사 스펙 / 1Ghz 스냅드래곤 탑재 / 3.5형 480X800의 HD LCD/ 500메가 카메라 탑재가 돕보입니다.

 

 

 ▲ 옵티머스Q LG-LU2300 전면 모습

기존 안드로1의 1.5버전의 운영체제가 탑재되었는데 옵티머스는 1.6버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국내 출시 안드로이트 폰이 대부분 2.1버전임에 비해 운영체제가 너무 낮은 점은 정말 아쉽네요.

 

 ▲ 옵티머스Q LG-LU2300 대기화면

고해상도 화면으로 보는 눈이 매우 즐겁습니다.

 

▲ 옵티머스Q LG-LU2300 쿼티자판을 연 모습

 

 ▲ 옵티머스Q LG-LU2300 쿼티자판 확대 모습 / 독립키보드로 오타가 적고 키감도 매우 훌륭하네요.

 

 ▲ 옵티머스Q LG-LU2300 / 트랙볼 마우스

넥서스원에 채택된 트랙볼마우스가 옵티머스Q에도 내장 되었습니다. 작동도 정확하고 아주 민감하게 반응을 하더군요.

 

 ▲ 옵티머스Q LG-LU2300 후면 모습 / 밧데리교체를 위해 베젤오픈 안내 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뒷면은 깔끔하게 500메가 화소 카메라만 위치하고 있습니다. LED플래시까지 있었다면 금상첨화인데..아쉽네요

 

 ▲ 옵티머스Q LG-LU2300 / 밧데리 커버를 열면 T-flash와 밧데리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밧데리는 1,350mAh로 다소 용량이 작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4기가 T-flash를 제공하네요.

 

 ▲ 옵티머스Q LG-LU2300 우측에는 DMB안테나 / 볼륨 / LOCK(전원) / 카메라 작동 스위치가 배치 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스위치와 파워스위치가 근접이라 카메라를 작동하기 위해 잘못 하면 전원을 꺼버릴 수 도 있을 듯 합니다.

전원은 다른쪽에 배치 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 옵티머스Q LG-LU2300 상단에서 3.5파이 표준 이어폰 잭이 위치하고 있네요.

 

 ▲ 옵티머스Q LG-LU2300 좌측에는 표준 20pin 충전젠더와 스트랩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옵티머스Q LG-LU2300 바탕화면

 

 ▲ 옵티머스Q LG-LU2300 바탕화면

 

 

간단하게마나 옵티머스Q를 미리 알아 보았습니다.

첫 느낌은 정말 빠르다는 것이고 고해상도 화면으로 눈이 정말 즐겁다는 것입니다.

또한 터치반응도 빠르고 내장된 트랙볼은 또 다른 재미를 주네요.

아쉬운점은 탑재된 안드로이드 버전이 1.6버전이라는 것이 아쉽네요.

2.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예정이라고 되어있긴 한데 빠른 업글을 지원해 주시었음 합니다.

 

본격적인 옵티머스Q 리뷰는 체험단 제품이 도착하면 진행 하겠습니다.

 

추천한번 살포시 해주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