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 ▒/★IT가십

디오텍, 스마트폰 한글 입출력 지원 디오펜 7.0 출시

줄루형님 2008. 11. 20. 00:01

 

 

 

열풍이라고 할 만한 관심을 불러 일으킨 아이폰을 중심으로, 현재 전 세계적으로 터치스크린을 채택한 스마트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러한 관심을 반영하듯 삼성, LG, 소니에릭슨, HTC, HP 등의 다양한 단말기 제조사들이 다채로운 스마트폰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며 일반 휴대폰 대비 3배가 넘는 시장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 때문에 해외에서 다양한 스마트폰을 구입해 사용하고 있는 교포들의 수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나 이 경우, 단말기 OS상에서 한글 입출력 기능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이메일이나, 파일 확인, 메모 작성, SMS 전송 등 한글 사용이 필요한 기능 이용 시 큰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인 디오텍(www.diotek.co.kr, 대표이사 도정인)에서 출시한 디오펜(DioPen)이라는 소프트웨어는 바로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터치스크린이 장착된 윈도우 모바일 계열의 스마트폰에 디오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한글 입출력이 가능하게 되어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한글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한글 쿼티 자판이 익숙하지 않은 해외 사용자들이 한글을 자연스럽게 필기하는 것으로 입력이 가능하며, 한글을 학습하는 해외 교포 등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1999년 처음 출시된 디오펜은 기본적으로 필기 인식 방식의 입력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으로써, 다양한 모드의 필기 인식 기능과 소프트웨어 키보드를 동시에 제공한다. 특히 한글은 물론, 영문 필기체, 한문, 숫자 및 기호 등을 필기 방식으로 입력할 수 있으며, 최근 필기 인식률과 인터페이스를 한층 개선한 디오펜 7.0 버전이 새롭게 출시된 바 있다.

디오텍은 필기 인식 소프트웨어 디오펜은 물론, 모바일 전용 다국어 전자 사전 소프트웨어인 파워딕 등 스마트폰의 사용성과 확장성을 강화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상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는 국내 대표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이다.

특히 해외 유학생, 현지 주재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현지 언어 학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중/일 기본 언어 및 불어/독일어/스페인어/러시아어/포르투갈어/이탈리아어 등의 다양한 언어의 전자 사전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