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 ▒/★IT가십

LG전자, 프랭클린 플래너폰 출시 기념 스티븐 코비 박사 초청

줄루형님 2008. 11. 14. 09:34

 

 

LG전자(066570, 대표 南鏞, www.lge.co.kr)가 세계적인 리더십 컨설턴트이자 경영 석학인 스티븐 코비(Stephen R. Covey) 박사를 초청, 명사 마케팅에 나선다.

이번 프로그램은 LG전자가 세계 최초로 휴대폰에 프랭클린 플래너를 탑재한 3인치 전면 터치스크린폰인 ‘LG-SU100’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한국리더십센터(대표 金庚燮, www.eklc.co.kr)와 공동으로 기획한 것.

스티븐 코비 박사는 1993년 출간 이후 전세계 36개 국어로 번역되어 80개국에서 2,500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친 경영서적으로 꼽히는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의 저자이다.

효율적인 시간 관리 도구의 대명사로 알려진 ‘프랭클린 플래너’도 이 저서에서 착안됐다.

LG전자는 프랭클린 플래너와 공동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요구되는 자기계발과 리더십을 주제로 한 스티븐 코비 박사의 ‘모바일 시대의 성공 리더십’ 특별강연을 내달 5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갖는 것을 비롯해, 스티븐 코비 박사가 참석한 가운데 프랭클린 플래너폰(LG-SU100) 소개 행사를 열고, LG전자 임직원과의 대화의 시간도 마련할 계획이다.

한편, LG전자가 내달 선보이는 프랭클린 플래너폰은 시간 관리 목표 설정, 중요도 설정 등 프랭클린 플래너의 장점을 휴대폰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LG전자 MC한국사업부장 조성하(趙星河) 부사장은 “플랭클린 플래너폰은 휴대폰 하나로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원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며 “국내에도 수많은 팬을 보유한 스티븐 코비 박사 초청 마케팅을 통해 ‘성공하는 사람들의 휴대폰’ 이미지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LG전자는 오디오 업계의 거장 ‘마크 레빈슨’,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 사진작가 ‘베르나르 포콩’, 명배우 ‘오드리 햅번’ 등 각 분야 최고의 명사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